추석을 맞이하여 올해도 추수절 이벤트가 9월 17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추수절 기간 동안 각 진영을 위해 희생된 영웅들을 기리는 행사다. 두 진영 모두 전사한 모든 용사를 기리는 기리는 날이지만, 얼라이언스는 우서 라이트브링어, 호드는 그롬 헬스크림을 대표로 추모할 수 있다.


아이언포지(얼라) - 우서 라이트브링어를 기리며

얼라이언스는 아이언포지 앞마당에서 와그너 해머스트라이크에게 '영웅 기념'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위인의 묘지를 방문하여 존경과 추도의 표시를 남기는 내용이다. 존경심을 나타내기 위해 얼라이언스는 서부 역병지대에 있는 우서 라이트브링어 경의 묘지에 공물을 놓고 와야 한다.

▲ 아이언 포지 정문 앞 와그너 해머스트라이크를 통해 퀘스트 시작 가능

▲ 서부 역병지대에 있는 우서경의 무덤


■ 빛의 수호자 우서의 기념비

최초의 성기사이며 은빛 성기사단의 설립자 빛의 수호자 우서 여기 잠들다.

우서 경은 로데론 왕국 수호를 위해 평생을 바치다 숨을 거두었다. 비록 자신이 가장 아끼던 제자에게 배신을 당했으니 우리는 그의 영혼이 여전히 살아있다고 믿는다. 우리는 황폐해진 땅 가까이에 어둠이 손을 뻗쳐올 때에도 그는 계속 우리를 지켜보고 있으니... 그의 빛은 전 인류의 빛. 그가 보여준 정신을 따르는 한 그 빛은 절대 꺼지지 않을 것이다.

- 무명


오그리마(호드) - 그롬 헬스크림을 기리며

호드는 오그리마 앞마당 아브니르 나샤크에게 '영웅 기념'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얼라이언스와 마찬가지로 위인의 묘지를 방문하여 존경과 추도의 표시를 남긴다. 잿빛 골짜기 내의 악마벼락 협곡에 있는 헬스크림의 기념비 아래 정령이 담긴 병을 놓고 와야 한다.

▲ 오그리마 정문 앞 아브니르 나샤크를 통해 퀘스트 시작 가능

▲ 잿빛 골짜기에 있는 악마벼락 협곡에 그롬 헬스크림의 무덤이 있다


■ 그롬 헬스크림의 기념비

전쟁노래 부족 족장 그롬마쉬 헬스크림, 여기 잠들다.

우리 부족의 저주는 그에게서 시작되어 그에게서 끝났도다. 그의 이름은 우리의 고대 언어로 "거인의 가슴"이라는 뜻이니라. 만노로스 앞에 홀로 서서 자신의 피로써 우리의 자유를 산 그는 이 이름을 수백 번 받아 마땅하도다.

록타르 오가르! 내 형제여. 전쟁노래가 영원히 그치지 않기를.

- 호드 대족장, 스랄


추수절 보상 - 잔치 음식과 폭죽

추모 퀘스트 완료 보상인 '영혼조각'은 종류에 따라 캐릭터를 영혼 형상으로 바꿔주는 아이템으로 사용 시 1시간 동안 지속된다. 퀘스트 NPC가 판매하는 6종류의 폭죽은 이벤트 기간 동안 저렴하게 구입하여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이언포지, 오그리마 앞마당에 마련된 잔치상에서는 생명력 또는 마나가 1초마다 4%씩 회복되는 4종류의 음식이 제공된다. 각 음식은 고유 아이템으로 한 덩이(20개)씩만 들고 다닐 수 있다.

▲ 아쉽지만 추모 퀘스트 보상 영혼조각은 어둠땅만 해당된다 (클래식 X) (이미지 출처 - wowhead)

▲ 진영 관계없이 같은 종류의 폭죽을 구매할 수 있다

▲ 폭죽 별 사용 시 이펙트 (이미지 출처 - wowh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