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신무'가 오는 22일 프리오픈을 앞두고 있다. '신무'는 위메이드의 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게임으로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되었으며 고품질의 그래픽과 다이나믹한 전투 액션이 특징인 모바일게임이다.

신무는 약 2년의 개발기간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하고 게임에 대한 완성도를 높였으며, 출시 전부터 프리뷰 사이트를 오픈해 각종 게임 정보와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는 등 유저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차세대 모바일 액션 RPG를 꿈꾸는 위메이드의 신무가 과연 어떤 게임인지,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자!




■ 신무란?

신무는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액션을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위메이드의 신작 프로젝트로, 최신 언리얼 엔진의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고 있어 최근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고 퀄리티, 대형화 추세에 발맞춘 모바일 게임이다.

또한, 오리엔탈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각각의 시나리오를 담고 있는 다양한 던전, 랜덤 옵션으로 생성된 수천 종의 아이템 수집(파밍) 재미, 이용자 편의를 위한 자동 전투 등 다양한 콘텐츠가 강점이다.



오리엔탈 판타지풍의 배경으로 다양한 컨셉트를 지닌 던전은 총 8종류의 색다른 PVE(Player vs Environment) 스테이지를 선보일 예정이며, 총 69개의 던전이 존재한다. 1개의 스테이지 안에는 일반 맵, 보스맵, 스페셜맵 총 3종류의 맵으로 구분 되어 있고 각각의 맵에는 일반, 악몽, 지옥 세 가지의 난이도가 있다. (가장 낮은 난이도부터 완료할 때마다 순차적으로 오픈 된다.)


■ 정통 오리엔탈 판타지풍의 다양한 스테이지와 던전

1) 일반맵

- 스테이지당 4~9개의 일반맵이 존재하며 시나리오의 흐름에 따라 플레이하는 시나리오 맵이다. 각 지역의 특성이 반영 되어 있어 일부 맵에는 함정이나 환경적 요소가 배치되어 있기도 하다.

2) 보스맵

- 스테이지의 마지막으로, 강력한 거대 보스가 등장하는 전투 맵이다. 거대한 몸집을 가진 보스는 고유한 속성과 독특한 전투 패턴을 가지고 있어 보다 다이나믹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보스맵을 클리어 하면 스페셜맵에 진입할 수 있고 다음 스테이지로 진행할 수 있다.

3) 스페셜맵

- 진입할 때마다 경로가 바뀌는 랜덤 던전이다. 원기 소모가 적고 플레이 타임이 짧은데다가 얻을 수 있는 보상이 많아 아이템을 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플레이 할 때 유용한 맵이다.






■ 언리얼엔진으로 구현한 액션

신무는 언리얼 엔진을 통해 높은 품질의 게임성과 호쾌한 액션, 최상급의 그래픽을 선사한다. 특히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액션 및 타격감은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 느낄 수 없었던 짜릿한 손맛을 제공한다.

또한 역동적인 카메라 연출 및 빠른 시나리오의 전개, 실시간으로 펼쳐지는 던전 내 보스와의 전투를 통해 전체적인 액션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다.







■ 수많은 아이템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랜덤 옵션 시스템

신무에는 수천 종에 달하는 다양한 아이템이 존재하며 아이템은 크게 무기/ 장신구/ 소모품 3가지 형태로 나뉘어진다. 기본적으로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몬스터로부터 획득한 보물 상자를 열면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한 획득한 무기와 각종 장신구들은 강화와 진화를 통해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최고의 캐릭터로 성장할 수 있게 된다.






■ 친구들과 함께하는 커뮤니티 및 나만의 개성 있는 코스튬

신무는 이용자들 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친구 맺기, 친구 추천을 비롯해 친구 찾기 기능까지 각종 소셜 기능을 지원한다. 이로 인해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다른 이용자들의 캐릭터 상세정보나 장비 등도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무는 개성 넘치는 코스튬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코스튬을 구매하고 강화하면서 상위 레벨로 성장하거나 진입할 수 있다.






■ 극한의 액션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대전모드

신무는 액션 RPG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주요 대전 모드를 모바일에서 구현했다.

타격의 재미가 극대화된 ‘무한대전’은 각종 몬스터가 무한으로 등장해 한시도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스릴 만점의 재미를 선사한다. 더불어 최고의 플레이어로 등극할 수 있는 ‘플레이어 대전’은 무작위로 1대 1, 1대2, 1대3 대전이 생성되면서 경쟁의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한 층 한 층 올라가면서 나의 강함을 느낄 수 있는 ‘미궁의 탑’과, 최강자만이 도전할 수 있는 극한의 난이도를 보유하고 있는 ‘월드 레이드 보스 토벌전’도 선보인다. 이처럼 RPG 특성에 맞게 충실하고 다양한 대전 모드는 이용자들에게 도전 의식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실력도 겨룰 수 있는 중요한 콘텐츠로 자리잡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