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락 밴드' 시리즈의 하모닉스와 함께 새로운 멀티플랫폼 신작을 개발한다.

엔씨소프트는 하모닉스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새로운 멀티플랫폼 신작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하모닉스는 리듬게임 '락 밴드'를 개발한 북미 개발사로, 화려한 연출과 다양한 라이센스 곡을 선보여 북미에서 크게 흥행한 바 있다.

이번 신작은 하모닉스가 개발을 리드, 엔씨소프트가 퍼블리싱할 예정으로, PC와 콘솔로 출시된다. 개발의 시작단계에 있는 만큼 아직 게임과 관련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하모닉스의 스티브 자니악(Steve Janiak) CEO는 '장르를 대표할 음악 경험 게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의 윤송이 사장은 "이번 파트너쉽은 더욱 새롭고 혁신적인 타이틀을 통해 PC 및 모바일 MMORPG의 영역을 넘어서고자 하는 엔씨소프트의 포부를 대표하는 것"이라며, "하모닉스의 음악 라이센스와 게임 개발에 대한 수십 년 동안 쌓아온 전문성은 누구보다도 뛰어나며, 우리는 그들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세상에 소개하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엔씨웨스트는 음악, 리듬장르 게임 시리즈로 유명한 하모닉스 뮤직 시스템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MMORPG 외 새로운 장르의 게임을 현지에 출시할 계획이다. PC 및 콘솔의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개발 중이며, 자세한 게임 정보와 출시 계획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