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스포츠는 금일(11일) 자사의 축구 게임 FIFA 21 내 멀티플레이 콘텐츠인 'FUT 21'의 신규 시스템을 소개했다. 다음은 이날 공개된 주요 내용이다.

Co-Op 스쿼드 배틀 & 디비전 라이벌

FUT 21에선 스쿼드 배틀, 디비전 라이벌 및 FUT 친선경기에서 친구와 협력해 온라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스쿼드 배틀 및 디비전 라이벌에서 코옵 모드를 선택하면, 두 플레이어 모두 현재 사용 가능한 주간 스코어 매치 중 한 경기를 소진한다. 게임 결과에 따라 각 참가자는 정규 인게임 매치에 적용되는 계산을 통해 주간 스코어 및 코인을 얻게 된다.

특히 디비전 라이벌의 매치 메이킹의 경우, 듀오의 가장 높은 스킬 랭크를 적용하여 진행된다. 따라서, 호스트가 디비전 9이고 게스트가 디비전 5일 경우, 플레이어들은 디비전 라이벌의 기존의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바탕으로 가장 높은 랭크인 디비전 5에 맞춰 매치 메이킹이 진행된다.



Co-Op 친선경기

친선경기에서는 짝을 이뤄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인게임 매치메이킹을 사용해 친선경기의 다양한 매치(클래식, 미스터리 볼, 선수 교체, 킹 오브 더 힐, 최대 조직력, 헤딩 & 발리, 서바이벌, 롱 레인지, 노 룰)를 함께 플레이할 친구를 찾을 수 있다. 매치는 선택한 규칙 프리셋을 따르며 보상은 친선경기 솔로 플레이와 동일하다.

Co-Op FIFA 트레이너 개선

Co-Op 게임에서 FIFA 트레이너를 사용하면 팀의 두 선수의 입력 정보가 표시된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자신의 파트너가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통해 반응을 할 수 있다.

디비전 라이벌 내 스쿼드 배틀 + 프로모션 코인 보상 배치

FUT 21에서는 디비전 라이벌에서 자신의 레벨을 찾는 배치 방법에 대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제는 스쿼드 배틀에서 처음 진행되는 최초 30번 경기의 난이도와 결과가 디비전 배치에 반영된다. 라이벌로 바로 뛰어들고 싶은 플레이어의 경우, 5번의 정규 배치 경기를 진행하는 것도 여전히 선택 가능한 옵션이며, 추가로 모든 플레이어가 자신의 스킬에 알맞은 디비전을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배치 경기의 로직에 개선사항이 적용됐다.

라이벌의 또 다른 추가 사항은 프로모션을 위한 새로운 코인 보상이다. 라이벌에서 새로운 디비전에 도달할 때마다 프로모션 즉시 클럽에 추가되는 일회성 코인 보상을 통해 더 많은 보상이 지급된다. 매 디비전 통과 때마다 코인이 주어지며, 만약 디비전 5으로 배치 경기를 종료했을 경우, 디비전 10, 9, 8, 7, 6 그리고 5에 주어지는 모든 코인을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다.



디비전 라이벌 주간 매치 수 제한 + 신규 티어

올해 구현할 또 다른 변경 사항은 디비전 라이벌의 주간 점수 누적에 기여하는 게임 수에 대한 제한이다. 이제 라이벌에서 첫 30 번의 경기를 완료하면 매치를 진행해도 주간 점수가 더 이상 추가되지 않지만 목표 달성을 진행하고, 더 높은 스킬 등급을 획득하고, 새로운 디비전으로 진급할 수 있다. 디비전 라이벌은 이제 5개가 아닌 6개의 랭크를 제공해 플레이어를 조금 더 세분화하였고, 결과와 주간 매치가 대회가 끝나는 지점에 약간 더 높은 주요 요소로 작용한다.

확장된 상위 순위표

FUT 17 챔피언스의 출시 이래 유지되어왔던 상위 100도 상위 200으로 크게 확장됐다. 또한, 랭크 1을 제외하고 이전 티어의 크기가 두 배로 늘어날 예정이다.

라이브 FUT 친선경기

스쿼드 룰은 경기에 참가할 팀 유형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팀 빌딩 필수 사항이다. 예를 들어 ‘프리미어 리그에서 최대 3명의 선수' 또는 ‘실버 또는 브론즈 선수만'과 같은 간단한 규칙을 구성할 수 있다. 또는 ‘최소 조직력 100과 동일 리그 선수 최대 2명’과 같은 고급 룰 세트도 있다.

좀 더 경쟁 요소가 있는 게임을 찾고 있다면, 때때로 제한된 수의 총 게임을 기본으로 목표와 라이브 친선경기를 연계시킬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이기는 것이 목표인 게임과 최대 네 번의 경기가 제공되는 이벤트를 찾아 연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업데이트된 게임 메뉴

메뉴는 두 가지의 중요 정보 포인트와 내비게이션으로 구분됐다. 정보 포인트 영역을 통해 현재 플레이어가 집중하고 있는 장소를 중점으로 한 정보가 전달되며, 바로 옆에 배치된 작은 창을 통해 FUT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전반적인 정보도 볼 수 있다. 또, 내비게이션 바는 소식, 목표, 플레이, 이적, 상점 그리고 그 외 메뉴와 함께 매우 간소화됐다.

소식 세션은 얼티메이트 팀에 추가되는 신규 항목이며 타이틀 업데이트 노트, 콘텐츠 출시에 대한 업데이트 등을 다루는 정보 표시 영역이다. 이 영역은 온디맨드 방식으로 인게임에서 직접 이용 가능하며 이를 통해 최신 소식을 모두 받아볼 수 있다.



피트니스 & 트레이닝 아이템 삭제

FUT 21에서는 피트니스 및 트레이닝 시스템이 여전히 경기 내에서 중요한 요소이기는 하나, 더 이상 메뉴에서 해당 메커니즘을 관리할 필요는 없다. FUT 21의 모든 선수는 매 게임마다 완전히 충전된 체력으로 시작한다.

또한 FUT 21에서는 단순화된 치유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이제 치유 아이템은 더 이상 특정 부상 만을 대상으로 하지 않으며, 게임에는 골드 일반 및 레어 아이템이 존재하게 된다. 이는 모든 부상 유형에 적용되며 부상 기간 또한 각각 두 경기와 다섯 경기로 줄었다.

차세대 콘솔

듀얼 엔타이틀먼트를 통해, 플레이어는 PS4 (혹은 Xbox One)용 FIFA 21을 구매할 때, PS5 (혹은 Xbox Series X)용 FIFA 21을 자동으로 획득하게 된다. 차세대 콘솔로 옮길 때도 FUT 클럽의 모든 진행도와 스쿼드가 자동으로 이전된다.

PS4와 PS5 또는 Xbox One과 Xbox Series X를 제한없이 자유롭게 오갈 수 있으며 콘솔 기기의 동일한 본체 제품군 내에서 게임을 연결하는 공유 서비스를 통해 플레이를 이어나갈 수 있다. 디스크가 없는 콘솔 기기에서 업그레이드하려면 디지털 엔타이틀먼트(권한) 구매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