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Landfall ⊙장르: 시뮬레이터 ⊙플랫폼: PC, Xbox ⊙발매일: 2021년 4월 2일

Landfall에서 개발한 전쟁 시뮬레이터 '토탈리 어큐레이트 배틀 시뮬레이터(Totally Accurate Battle Simulator, 이하 토탈리)'가 4월 2일 정식 출시됐다.

토탈리는 얼리 엑세스 버전부터 게이머들에게 병맛 전쟁 시뮬레이터로 알려지며 높은 주목도를 받은 게임이다. 스팀 평가 기준 5만 명 이상에게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받았으며, 스팀 평가 역대 최고의 게임 20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 게임은 여타 다른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과 달리 매우 간단한 플레이 방식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맵에 미리 배치된 적군의 병력을 보고 그에 대응하는 아군 병력을 맵에 배치할 수 있다. 단, 한정된 자원 내에서 병력을 배치해야 하며, 병력의 성능이 강력할수록 비싸서 생각보다 머리를 잘 써서 병력을 배치해야 한다.

게이머들 사이에서 극찬을 받은 요소는 전쟁 콘텐츠와 별개로 게임 내에 적용된 물리 엔진에 있다. 픽션이 가미된 물리 엔진 덕분에 병사들은 어딘가 엉성한 모습으로 뛰어다닌다. 생긴 것도 바보 같아서 웃음이 나오지만 엉성한 모습과 달리 캐릭터의 AI 수준은 생각 보다 뛰어나 전투는 기가 막히게 잘하는 모순을 감상할 수 있다.

Landfall은 정식 출시를 맞이해 대규모 패치를 진행했다. 먼저, 각각 비밀 유닛을 가진 두 개의 새로운 진영이 추가됐으며, 새로운 지도와 캠페인 등이 추가됐다. 또한, 다른 유저들과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온라인 멀티 플레이와 로컬 멀티 플레이가 추가돼 본격적인 전쟁을 펼칠 수 있다.

토탈리는 스팀과 에픽 스토어, Xbox 플랫폼으로 출시됐으며, 게임의 가격은 20.500원이다.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지만, 언어의 장벽이 크지 않은 게임이라 큰 문제는 없다. 게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