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E3 최고 관심사이자 게임 팬들을 잠 못들게 한 최고 기대작, '엘든 링(Elden Ring)'이 E3 2021 출시 2일 전 진행된 서머 게임 페스트 킥오프 쇼를 통해 공개됐다.


⊙개발사: 프롬 소프트웨어 ⊙장르: 액션 RPG
⊙플랫폼:
PC,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 ⊙출시: 2022년 1월 21일


'엘든 링'은 11일 2시간 가까이 진행된 서머 게임 페스트의 대미를 장식했다. 쇼의 호스트인 제프 케일리는 매우 놀라운 소식을 드디어 전할 수 있게 됐다며 한 명의 게임 팬으로서 기쁨과 흥분을 감추지 않았다.

이날 새롭게 공개된 3분가량의 영상에서는 시대를 명확하기 구분하기 어려운 '엘든 링'만의 세계와 여느 다른 게임과는 비교할 수 없는 기괴하고 독특한 몬스터. 그리고 프롬 소프트웨어 소울시리즈 특유의 묵직한 공격과 액션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롬 소프트웨어가 개발하는 서사시 판타지 게임 '엘든 링'은 HBO 드라마로도 잘 알려진 왕좌의 게임 원작 얼음과 불의 노래 작가 조지 마틴이 참여해 세계관 원안을 짜며 함께 작업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됐다. 조지 마틴이 '엘든 링'을 위한 세계관으로 기반을 만들고 그 위에 게임을 쌓아올리며 제작하는 식. 이를 통해 조지 마틴의 자유로운 상상력과 프롬 소프트웨어만의 연출이 어우러진 게임이 만들어지게 됐다.

하지만 E3 2019의 발표 트레일러에는 프롬 소프트웨어 게임 특유의 세계를 유추하기조차 어려운 난해한 내용들만 담겼다. 이에 후속 정보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도 덩달아 높아졌다. 하지만 추가적인 인터뷰 정도를 제외하면 공식 영상이나 실제 게임플레이에 대한 정보는 꼼꼼 감춰졌다.

앞서 '엘든 링'이 서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공개될 수 있다는 여러 루머가 전해지고 오랜 기다림을 해소할 수 있으리란 팬들의 기대가 라이브 쇼로 이어진 이유도 여기에 있다.

게임은 PC를 포함해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로 출시되며 2022년 1월 21일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