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게임 개발사 에델바이스에서 개발한 쌀농사 액션 게임 '천수의 사쿠나히메(이하 사쿠나히메)'가 100만 장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사쿠나히메의 스팀 버전 유통사인 XSEED Games는 금일(24일), SNS를 통해 사쿠나히메가 100만 장 판매고를 달성했다고 소개했다. 이어서 사쿠나히메의 성공을 축하하는 의미로 PS 스토어와 닌텐도 e샵, 스팀, 그리고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서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별 할인은 오는 7월 9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스팀에서는 30% 할인된 가격인 38,360원에 게임 본편을 구매할 수 있다.

'천수의 사쿠나히메'는 경쾌한 콤보 액션과 벼농사 시뮬레이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액션 RPG다. 무신 아버지와 풍요의 신 어머니를 둔 주인공 ‘사쿠나히메’가 인간들과 함께 오니가 지배하는 ‘히노에섬’의 조사를 명받아, 오니를 퇴치하며 섬을 탐색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농기구와 자유롭게 늘어나는 ‘날개옷’을 무기로 사용하면서 오니를 물리쳐 나가는 횡스크롤 액션 방식의 경쾌한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전통적인 방법의 벼농사 기법을 통해 좋은 쌀을 생산하여 주인공 사쿠나히메를 성장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