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경기콘텐츠진흥원 ]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SK텔레콤과 협력하여 ‘2021 찾아가는 VR/AR 체험관’에 새로운 미래체험 콘텐츠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VR/AR 체험관’은 경기도와 경콘진이 도민에게 가상현실/증강현실(VR/AR)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17년부터 5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고령층·장애인 등 디지털 취약계층의 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직접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체험신청 기관을 모집 후 기기 대여 및 콘텐츠 사용법을 제공한다.

지난 5월 한 달간 1천여 명이 VR/AR 콘텐츠를 체험했다. 체험관은 기존 직무·안전 교육, 문화체험, 인지훈련, 힐링 등 총 15개의 VR/AR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었다.

이번 SK텔레콤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첨단기술과 미래 사회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는 ‘T.um 유튜브 라이브 투어’ 콘텐츠를 추가로 제공한다. ‘T.um 유튜브 라이브 투어’는 VR기기로 첨단기술로 구현된 미래 스마트도시를 방문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인공지능 기장, 드론 조종사 등 다양한 미래직업을 접할 수 있다.

도슨트(관람 안내인)와의 실시간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도 가능하다. ‘찾아가는 VR/AR 체험관’은 이번에 추가 된 미래체험 콘텐츠 뿐 아니라 ▲감성을 통한 치매환자 행동심리 개선 ‘카톨릭대학교 치매환자VR’,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자연 속에서 느끼는 치유의 시간으로 마음의 안정을 제공하는 ‘VR심리치유’, ▲안전에 대한 개념부터 훈련까지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체감형 안전·재난 학습 ‘virtual 안전체험관’, ▲적성검사 ‘프레디저 VR’. ▲바리스타 교육용 VR ‘I’m Working’, ▲원정 시뮬레이션 ‘National Geographic Explore VR’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찾아가는 VR/AR 체험관’은 11월까지 총 7개월 동안 선정된 기관별로 최소 하루에서 최대 한 달까지 VR/AR콘텐츠를 지원한다. 지난 5월 10일 안성시 사회복지법인 다올을 시작으로 올해는 120개소를 방문할 예정이다.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