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Joy Way ⊙장르: 스포츠 ⊙플랫폼: Quest, Quest2 ⊙발매일: 2021년 8월 5일

고층 빌딩 사이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VR 파쿠르 액션 게임 '스트라이드(STRIDE)'의 최신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같은 장르의 액션 게임 '미러스 엣지'에서 많은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 신작 '스트라이드'는 VR 게임 전문 개발사 조이 웨이에서 개발했다.

스트라이드에서 플레이어는 파쿠르 전문가가 되어 도시의 지붕 위를 마음껏 활보할 수 있다. 지붕과 지붕 사이를 뛰어넘고, 창문을 빠르게 통과하고, 케이블 위를 미끄러져 내리고, 갈고리를 잡고 회전 기술을 펼쳐볼 수도 있다. 플레이어의 신체 움직임을 바탕으로 부드러운 움직임과 빠른 속도감을 제공하므로, 실제론 도저히 엄두를 내지 못하는 고난도 파쿠르 액션도 얼마든지 펼쳐볼 수 있는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자 매력이다.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모드는 '엔드리스 모드', '아레나 모드', '타임 런 모드'의 세 가지다. 각각의 게임 모드에서는 아무런 제약이 없는 무한 레벨에서 도전적인 지형을 정복하거나, 슈팅 경험을 함께 즐기고, 시간제한을 설정해두고 자신의 한계를 시험해볼 수 있다.

스트라이드는 오는 8월 5일, 스팀과 오큘러스 스토어 페이지를 통해 정식 출시된다. 오큘러스 퀘스트와 퀘스트2 플랫폼을 지원하며, 추후 PS VR 버전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