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을 띠며 아름답게 흩날리는 장발과 수상한 장비들이 주렁주렁 매달려있는 복장은 이 남자를 신비로우면서도 위험하다는 느낌이 들게 합니다.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카카오게임즈와 스팀의 '앞서 해보기'로 서비스 중인 이터널 리턴(Eternal Return)에서 9월 2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37번째 신규 캐릭터 ‘다니엘’을 선보입니다.

다니엘은 약간 독특하긴 하지만 수준급 실력을 갖춘 미용사 입니다. 손님의 의견은 묵살한 채 오직 자신의 예술적 표현 요소로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작업했고 그 실력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 그는 어느 날 돌연 거짓말까지 하며 일하던 미용실을 떠났는데요. 어쩌다가 이런 무서운 일에 가담하기 시작했는지, 또 무슨 이유로 루미아 섬으로 찾아오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단검만을 무기로 사용하는 캐릭터는 오랜만에 나온 것 같아 기쁘면서도 어떤 기술들로 적을 상대할지 궁금한데요. 과연 이 무서운 남자는 어떻게 싸움에 임할지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니엘’ 개요


“나비를 벽에 고정하기 위해서는 날카로운 핀이 필요하지.”

가위로 자신의 미학을 표현하는 장발의 미용사.

손님이 원하는 헤어 스타일이 무엇인지 묻지 않는다.
그저 인상을 쓴 채, 머릿속에서 그려지는 이미지를 완성할 때까지 작업에 집중한다.
그의 손길이 닿은 헤어스타일은 오랫동안 아름답게 유지되었다.

손님들은 자기 마음대로 작업하는 미용사를 불편해했지만, 실력은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어느 날, 다급하게 어떤 손님의 헤어스타일을 다시 손봐야 한다며 외근 신청을 했다.
그는 자신의 짐을 챙기고 나간 뒤 다시 미용실로 돌아오지 않았다.

동료 미용사의 말에 의하면 당시 굉장히 분노에 찬 얼굴로 나갔다고 한다.



'다니엘' 기본 정보

다니엘은 무섭게 뿜어내는 분위기에 걸맞게 위험하고 무자비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무기 기술인 '망토와 단검'의 투명화와 이동 속도 증가와 더불어 고독한 예술가(P)의 비전투 시의 이동 속도 증가, 그림자 이동(E)의 지형 무시 돌진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적을 추격하거나 기습할 수 있는 날렵한 캐릭터입니다.

그림자 가위(Q)는 스킬을 사용한 지점에 거대한 가위를 불러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다니엘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가위 중앙에 있는 적은 이동속도가 감소하고 큰 피해를 입으며 그림자 가위와 그림자 이동 스킬의 쿨다운을 감소시킵니다. 다양한 버프 효과가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전투 때 연계기로 사용하기 좋아 보입니다.

영감(W)은 적에게 영감이라는 표식을 부여해 시야를 감소시키지만 다니엘의 이동속도가 감소하는 스킬입니다. 이 표식은 일정 시간 후에 완성되며 그동안 다니엘에게 받은 피해량의 일정량이 축적됩니다. 영감이 완성되었을 때 다니엘에게 공격을 당할 경우 축적되었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고 속박 상태가 됩니다. 적을 상태 이상(CC)으로 만들고 큰 피해를 줄 수 있지만 다니엘의 이동속도가 감소하니 적절한 때에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그림자 이동(E)은 다니엘이 정면을 향해 빠르게 돌진한 후 근처의 적을 기본 공격할 경우 적의 반대 방향으로 순간 이동하여 피해를 입힙니다. 돌진할 때에는 그림자 상태로 지형을 무시하고 지나갈 수 있음으로 도주기로 사용할 수 있으며 돌진 후 적의 반대 방향으로 이동해 공격해 혼란을 줄 수 있어 보이므로 기습하기에도 좋은 스킬입니다.

걸작(R)은 영감 또는 영감의 대상에 걸려있거나 속박 상태인 적 그림자 속으로 들어가는 궁극기입니다. 다니엘이 그림자에 들어가면서 침묵을 부여하고 적의 몸속에서 일정 시간 유지하며 최대 4번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다시 한번 스킬을 사용하면 적의 몸에서 빠져나오며 피해를 주며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영감(W)과의 연계가 중요해 보이며 다니엘의 체력이 적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최후의 공격 기술로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으로 보입니다.

▲ 공격과 기동성이 특화된 근접형 딜러이다.

● 특징: 패시브를 비롯한 무기 스킬, 그림자 이동(E) 스킬로 빠르게 적에게 접근하거나 도주할 수 있다.

● 장점: 영감(W)을 조합해 짧은 시간 내에 적에게 강력하고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 단점: 걸작(R)은 영감(E)의 대상 또는 속박 상태의 적에게만 시전이 가능하다는 조건으로 원할 때 자유롭게 사용이 불가능하다.


■ ‘다니엘’ 스킬 정보


기본 공격 - 단검




■ 무기 스킬 - 단검 (망토와 단검)

무기 아이콘
스킬 효과
설명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2
지속 시간
2초
3.5초
이동 속도 증가율
15% 증가
25% 증가
쿨타임
45초
30초
이동 속도 감소율
15% 감소
30% 감소
설명
망토
스킬을 사용하면 2초간 투명해지고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증가한 이동 속도는 점차 감소합니다.

단검
지정한 대상의 뒤로 이동해 162 피해와 대상의 현재 체력 8%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히고 3초간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패시브 - 고독한 예술가
이 눈은 어둠이 잘 보인다


스킬 아이콘
설명
다니엘은 밤이 되면 고독한 예술가가 되어 밤 시야 감소량이 20/24/28% 줄어들고, 비전투 중 이동 속도가 5/10/15% 증가합니다. 또한 체력 60% 이하에서는 공격력이 5/10/15 증가합니다.


Q 스킬 - 그림자 가위
예술은 고통스러운 법이야


스킬 아이콘
설명
다니엘이 목표 지점에 가위를 불러와 적에게 50/70/90/110/130(+공격력의 35%)의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1.5초 동안 35% 감소시킵니다. 적에게 가위 적중 시 3초 간 다니엘의 다음 세 번의 공격 속도가 40/80/120/160/200% 상승합니다.

가위 중앙에 적중한 적은 85/105/125/145/165(+공격력의 50%)의 강화된 피해를 받으며, 다니엘의 그림자 가위, 그림자 이동 쿨다운을 35% 감소 시킵니다.

● 스태미너 소모량 : 80/90/100/110/120
● 쿨다운 : 12초
● 사거리 : 8m
● 효과 범위 : 부채꼴 3.5m, 65도


W 스킬 - 영감
포인트 적립되셔서 공짜로 한 번 더 잘라드릴게요~


스킬 아이콘
설명
다니엘이 지정한 적 실험체에게 영감 표식을 부여합니다.

다니엘은 표식이 부여된 적 주변 2m의 시야를 얻으며, 2.5초 동안 이동속도가 30% 감소합니다.

표식이 부여된 적은 다니엘에게 공격 받을 때까지 시야가 4m로 감소되며, 7초에 걸쳐 다니엘이 준 피해량의 12/14/16/18/20% 축적합니다.

영감 표식이 7초 간 유지된 적은 영감의 대상이 됩니다. 다니엘이 영감의 대상을 4초 내에 공격하면 표식이 폭발하여 축적된 피해량과 20/30/40/50/60(+공격력의 30%)의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속박을 부여합니다. 표식 폭발로 적 처치 시 영감의 쿨다운이 초기화 됩니다.

다니엘과 대상의 거리가 9m 이상 떨어지면 표식은 사라지게 됩니다.

● 스태미너 소모량 : 80/90/100/110/120
● 쿨다운 : 15초
● 사거리 : 8m


E 스킬 - 그림자 이동
나 여기 어둠 속에 있다


스킬 아이콘
설명
다니엘이 목표 지점으로 빠르게 돌진하며 3초간 그림자 돌진 상태가 됩니다. 그림자 돌진 상태에서 공격 사거리가 2.5m로 고정되며, 기본 공격 시 적의 건너편 방향으로 순간 이동하며 적에게 35/55/75/95/115(+공격력의 2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스태미너 소모량 : 80/90/100/110/120
● 쿨다운 : 18초
● 돌진 거리 : 3.5m


R 스킬(궁극기) - 걸작
크윽...내 오른손의 흑염룡이 날뛰고 있어


스킬 아이콘
설명
다니엘이 영감의 대상에 걸려있거나 속박 상태의 적 실험체를 지정해 그림자 속으로 들어갑니다. 그림자로 들어갈 때 적에게 0.5초의 침묵을 부여하고, 적의 그림자 속에서 최대 2초 동안 머무를 수 있으며, 짧은 간격으로 60/90/120(+공격력의 35%)의 고유 피해를 최대 4번 줍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다시 한번 스킬을 사용하면 적의 그림자에서 빠져나오며, 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 60/120/180(+공격력의 50%)~120/180/360(+공격력의 100%)의 피해를 줍니다.
● 쿨다운 : 100/80/60초
● 스태미너 소모량 : 80/90/100
● 사거리 : 4m
● 걸작 종료 시 돌진 거리 : 3.5m


‘다니엘’ 장비 추천 루트

제작사의 단검 추천 루트
다마스커스 가시
EOD 슈트
오토바이 헬멧
샤자한의 검집
타키온 브레이스
월왕구천


▲ 제작사의 추천 루트

루트가 맵 전체를 감싸듯이 넓게 퍼져 있는 모습이 눈에 띕니다. 루트가 띄엄띄엄 있고 거리도 상당하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릴 것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하이퍼 루트를 사용해 빠른 이동이 가능해 상대보다 크게 뒤처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 준수한 루트로 보입니다.

다만 최종적으로 5 루트를 진행해야 한다는 점과 3 루트인 모래사장에서 최종 아이템이 맞춰지기 시작한다는 점은 게임 초반에 다소 위험해 보인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3 루트까지만 무사히 진행된다면 최종 아이템을 무려 4개나 완성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중 후반부터는 강하게 게임을 진행해도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다양하고 빠른 이동 기술로 적을 기습해 혼란에 빠뜨리거나 치명적인 피해를 입었을 때 도주도 용이한 캐릭터로 보입니다. 과연 다니엘은 작은 단검의 무서움을 보여줄 수 있을지 굉장히 기대됩니다.

▲ 이리 대표 음침이들의 정모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