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2021년 9월 24일(금)에 발매 예정인 PlayStation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Xbox One 전용 소프트웨어 '로스트 저지먼트: 심판받지 않은 기억' 야가미의 "거리 산책"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와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는 일들,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면 플레이할 수 있는 '더 건틀릿' 등의 정보를 소개한다.



■거리 산책을 풍성하게 하는 여러 콘텐츠 소개

야가미는 카무로쵸와 이세자키 이진쵸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건이나 수수께끼를 해결하는 '사이드 케이스' 이외에도 거리에서 다양한 것들을 발견하거나 고양이를 쓰다듬는 등, 다양한 행동을 해나갈 수 있다. 이번에는 그런 야가미의 거리에서의 행동을 몇 가지 소개한다.

●거리에 그려진 다람쥐 그림의 수수께끼를 살펴보고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페인트 서치'

카무로쵸와 이세자키 이진쵸의 여러 장소에는 영문모를 다람쥐의 그림이 그려져 있으며, 그 다람쥐의 포즈에서 연상되는'탐정 가젯'을 사용하면 특별한 아이템이 있는 장소에 도달할 수 있다.
다람쥐 그림은 정말 찾기 힘든 곳에도 그려져 있기 때문에 거리를 잘 관찰하면서 이동하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다람쥐 그림을 전부 찾아 여러 장소에 그림이 그려져 있는 수수께끼를 밝혀내 보자!

▲ 귀를 곤두세우고 있는 다람쥐 그림을 발견

▲ 탐정 가젯의 '집음기'를 사용해 보니, 소리가 나는 곳이 가까이에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거리에 있는 고양이들과 사이가 좋아지는 '캣뮤니케이션'

거리를 걷다 보면, 고양이들이 모이는 "고양이 집합소"를 발견할 수 있다. 각각의 고양이에게 이름을 지어주고 먹이를 주거나 쓰다듬으면서 귀여워해 주자. 고양이와 사이가 좋아지면, 고양이가 선물을 주거나 사무소에 찾아오기도 한다.


▲ 고양이의 이름을 잘 외워두는 것이 캣뮤니케이션을 통해 친해지기 위한 열쇠가 된다

●'분실물'을 주워 남을 돕자

거리를 산책하다 보면, 도로에 반짝반짝 빛나는 '분실물'을 발견할 수 있다. 가까운 곳에 주인이 있으므로, 주워서 말을 걸어 보자. 그러면 감사 인사와 함께 사례품을 준다. 사례품 중에는 평소에 획득하기 어려운 레어 아이템도 있다. 적극적으로 분실물을 주워서 곤란한 사람을 도와주자.


▲ 전방에 분실물과 두리번거리는 물건의 주인을 발견! 분실물을 건네주면, 대체 어떤 사례품을 받을 수 있을까?

●체력 회복 뿐만 아니라, 특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식사'

음식점에서 아이콘이 붙어 있는 메뉴를 주문하면, 여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일정 시간 동안 적이 좋은 아이템을 떨어뜨리거나, 배틀에서 획득하는 Sp(스킬 포인트)가 증가하는 등 다양한 효과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식사를 하자. 물론, 식사를 통해 체력도 회복할 수 있다.

▲ 요리의 왼쪽 상단에 아이콘이 있는 메뉴는 적극적으로 주문하자

▲ 이번에는 희귀한 재료를 쉽게 주울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야가미의 폭넓은 활동을 돕는 편리한 스마트폰 기능

스킬을 습득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가질 수 있게 된 스마트폰 앱. '카메라 기능'과 지금까지의 사건을 되돌아볼 수 있는 'CASE FILE' 등은 물론, 거리의 트러블 장소를 발견할 수 있는 '버즈 리서처'와 택시를 부를 수 있는 '택시'도 탑재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새로운 앱으로 'School 일지', 'TownGo', '탐정 가젯'을 소개.


●'청춘 드라마'진행에 도움이 되는'School 일지'

이번 작품의 큰 콘텐츠 중 하나인'청춘 드라마'. 외부 지도원이 되는 미스테리 연구회 외에도, 야가미가 잠입하는 커뮤니티는 고등학교 부활동을 비롯해 9개에 달한다. 각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School 일지'라는 앱이다. 각 커뮤니티에서 드라마의 진행 정보나 다음으로 진행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한 정보, 상관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야가미의 외부 지도원으로서의 지도력도 볼 수 있다. 이 지도력의 패러미터가 일정 이상이 되지 않으면 청춘 드라마의 스토리가 진행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확인하자. 지도력은 커뮤니티에서의 활동에 관여함으로써 늘어간다.

▲ 각 커뮤니티의 진행 상황이나 다음 단계로 진행하기 위한 조건을 한눈에 알 수 있는 편리한 앱

▲ 스토리를 진행하면, 각 커뮤니티의 상관도도 진화하며, 상황 파악에도 도움이 된다

●거리에서의 행동이나 배틀의 즐거움을 증가시켜주는 미션 앱 'TownGo'

전작에서는 'KAMGO'였던 앱이, 이번 작품에서는 무대가 두 도시로 변경됨에 따라 'TownGo'로 바뀌었다. 전작보다 다채로운 미션이 설정되어 게임을 더욱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 되었다. 난이도순은 금/은/동으로 랭크가 나뉘어, 달성이 어려운 미션일수록 높은 Sp를 획득할 수 있다. 미션의 내용을 확인하며 행동하자!

▲ 신규 콘텐츠 '청춘 드라마'에도 미션이 존재한다. 실력을 갈고닦아 미션을 클리어하자


●'탐정 가젯'은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

이번 작품에서는 야가미의 조사를 돕는 '탐정 가젯'이 몇 가지 준비되어 있어,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 거리에 있을 때에는 탐정견을 부르는 것도 가젯에서 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작품에서도 드론을 날려 옥외 조사 활동을 할 수 있으므로 야가미가 갈 수 없는 높은 장소 등으로 띄워 상황을 살피도록 하자.




■플레이 테크닉을 살릴 수 있는 고난이도 미션 모드, '더 건틀릿'
'더 건틀릿'은 다양한 조건이 있는 배틀, 애슬레틱, 스틸, 체이스 등, 색다른 미션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드이다. 본편의 진행 상황에 따라 새로운 미션이 해방되어간다. 각 미션을 처음 클리어 하면, 본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더 건틀릿'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레어 아이템도 있으므로 꼭 도전해 보자.

▲ 일부 배틀 미션에서는 본편에서 등장한 적이 강화되어 등장

▲ 본편과는 다른 다양한 배틀에 도전할 수 있다


■한 발 먼저 제품판의 일부를 플레이할 수 있고 저장 데이터를 본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체험판을 배포 중!
PlayStationStore에서 PlayStation5, PlayStation4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로스트 저지먼트: 심판받지 않은 기억 체험판'을 배포 중이다.

'로스트 저지먼트: 심판받지 않은 기억 체험판'은 본편의 스토리 초반부터 1장의 도중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야가미가 진실에 다가가는 '사건'의 시작을 그린 스토리와 미행, 애슬레틱, 스틸, 체이스와 같은 시리즈 특유의 '조사 액션', 그리고 상쾌감이 넘치는 배틀을 포함한 본작의 주요 액션 요소와 튜토리얼을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