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니혼이치 소프트웨어 ⊙장르: 어드벤처 ⊙플랫폼: PS4, 스위치 ⊙발매일: 2022년 4월 21일 일본 발매

니혼이치 소프트웨어의 호러 어드벤처 '요마와리'가 시리즈 최신작으로 돌아온다.

'요마와리3'는 니혼이치의 2D 액션 어드벤처 시리즈 신작으로, '요마와리: 떠도는 밤', '신 요마와리: 떠도는 밤 심연'에 이은 세 번째 타이틀이다. 이번 신작은 어두운 숲 속에서 눈을 뜬 주인공의 시점으로 진행된다. 주인공은 왜 자신이 숲 속에 있었는지 기억하지 못한다. 플레이어는 주인공의 기억을 찾고, 밤새 잊어버린 '소중한 추억'을 떠올리기 위해 이번에도 어두운 밤거리를 배회하게 된다.

어두운 밤거리에는 다양한 귀신들이 도사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손전등 불빛, 그리고 귀신이 가까이 다가오면 들려오는 심장 박동을 단서로 위험한 귀신을 피해야 한다. 귀신을 손전등으로 비춰 사라지게 하거나 조약돌을 던져 귀신의 시선을 돌리고, 눈을 감아 기척을 지우는 등의 핵심 시스템은 이번 작품에서도 여전하다.



요마와리 시리즈는 익숙한 거리에 감춰진 이면의 공포를 다루는 것이 특징으로, 이번 신작 역시 무서운 게임을 플레이하기 어려워하는 유저들도 비교적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귀여운 캐릭터와 공포 요소가 절묘하게 섞인 '반전 매력'을 가진 공포 게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밤길 탐색 액션 게임 '요마와리3'는 오는 2022년 4월 21일, PS4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일본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정확한 국내 출시 일정과 한국어화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