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카드 출시 25주년을 맞이하여 다가오는 8월 10일(수)부터 10월 23일(일)까지 '포켓몬 카드 게임 온라인 일러스트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해당 일러스트전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무료이며,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10개 국어로 포켓몬 카드의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

일러스트전은 다양한 곳에서 살아가는 포켓몬의 모습을 볼 수 있는 'LIFE', 포켓몬 카드 일러스트의 역사를 따라가 보는 'HISTORY', 마지막으로 각 일러스트레이터의 매력적인 그림체로 재탄생한 'ARTIST' 등 총 3개의 에어리어로 나뉘어 있다. 각각의 에어리어에는 다양한 포켓몬 카드가 전시될 예정이며, 좀 더 자세히 보고 싶은 카드를 누르면 일러스트가 확대되어 더 큰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포켓몬 카드 일러스트를 디자인한 50명이 1장씩 선정한 추억의 작품에 댓글도 남길 수 있는 만큼 다양한 유저들의 반응도 생생하게 볼 수 있다.

특히, 본 일러스트전의 콜라보레이션 기획으로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슈퍼 마리오 파티', '마리오 카트 8디럭스' 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 중인 일러스트레이터 '와다 타쿠미'의 포켓몬 카드 일러스트 작품이 3장이 8월 23일(화), 9월 7일(수), 9월 22일(목)에 차례대로 공개될 예정이다.

일러스트레이터 와다 타쿠미는 포켓몬의 생활이나 세계관을 넓힐 기회를 주신 것에 큰 영광을 느끼며 자신의 그림으로 여러분과 포켓몬의 거리감이 조금이라도 좁혀졌다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는 인사말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일러스트전은 때에 따라 공개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콜라보레이션 기획 카드는 본 일러스트전을 위해 디자인된 작품이며 배포, 발매에 대해서는 미정이라고 밝혔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포켓몬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