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프라부터 수많은 피규어, 무대 행사, 여기에 미발매 게임까지 모두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곳에 들어오면 그저 구경만 하거나, 그저 구매만 하거나, 그저 플레이만 하거나, 그저 보기만 하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 모두 할 수 있어요.

반다이남코 코리아의 펀 엑스포 2022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코엑스에서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펀 엑스포 2022는 건프라, 캐릭터 프라모델, 타마시이네이션즈, 반프레스토, 완구 등의 전시를 비롯해 인기상품 및 한정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건담베이스 부스, 프라모델 조립 체험, 건프라 빌더즈 월드컵, 스테이지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살거리를 제공하는 행사입니다.

여기에 올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도 부스를 냈습니다. 행사장 안쪽에 자리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부스에서는 미발매작인 원피스 오디세이, SD건담 배틀 얼라이언스,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 태고의 달인 쿵딱! 원더풀 페스티벌,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 대자연의 왕국과 모두의 집을 포함해 최근 발매된 디지몬 서바이브, 바람의 크로노아 1&2 모험의 시작 등을 모두 체험해 볼 수 있죠.

▲ 펀 엑스포 2022에 참여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 미발매작과 신작 시연존을 준비했습니다




▲ 설문 조사 후 받을 수 있는 클리어 파일

사실 이번 펀 엑스포 2022에 참여한 가장 큰 이유는 당연하지만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미발매작들을 플레이해보기 위해서였어요. 그 외의 전시는 뭔가 어려울 것 같다는 편견 아닌 편견이 있었죠. 제 인생 마지막 건담은 건담 시드 데스티니였고, 펀 엑스포는 건프라 행사라는 이미지가 강했거든요.

그런데, 건담에 대해서 잘 모르고 건프라는 더더욱 아무것도 모르는 이에게도 펀 엑스포는 생각보다 너무나 볼거리가 많은 신기한 행사였습니다. 잘 모르는 사람이 보더라도 우와 소리가 터져 나올 정도로 멋진 전시작들 덕분이었죠.

개인적으로는 입구에서부터 자연스레 다양한 종류의 건프라, 피규어, 완구들을 보면서 이동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이 참 마음에 들더군요. 단순히 죽 늘어놓은 게 아니라, 이어져 있는 전시 공간을 마치 미니 부스처럼 각각의 테마에 맞춰 꾸며놓으면서 재미와 몰입도를 확 늘렸기 때문입니다. 그냥 지나가는 길이니까 어쩔 수 없이 보는 느낌이 아니에요. 잘 모르는 제품이라도 훨씬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고, 아는 제품이 나오면 자연스레 사진도 찍고 감탄도 할 수 있는 그런 공간이었으니까요.

그리고 건프라만 있는 게 아니라서 더 즐거웠습니다. 불멸의 인기작 원피스와 드래곤 볼, 일반인들에게 더 유명한 귀멸의 칼날, 최근 가장 재밌게 시청했던 스파이 패밀리, 포켓몬, 디지몬, 가오가이거 등 정말 다양한 만화, 게임, 애니메이션의 고퀄리티 피규어들도 함께 볼 수 있었거든요. 특히 얼마 전 디지몬 서바이브를 플레이해서 그런지 중간에 마주친 디지몬 전시작들이 참 반가웠어요. 뭔가 새롭게 사귄 친구를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만난 그런 느낌이었달까요.

▲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메탈 스트럭쳐 MSN-04 사자비

▲ 보는 것 만으로도 감탄이 나오는 전시품들

▲ 여기서 만나니 더 반가운 엘든 링

▲ 그리고 또 반가운 디지몬

▲ 과 피카츄

▲ 우마무스메 피규어도 있습니다

전시 부스를 벗어나서 바로 보이는 건프라 빌더즈 월드컵 부스도 참 뛰어난 '볼거리' 였습니다. 잘 모르는 제가 보더라도 자연스레 카메라를 들게 될 정도로 멋진 작품들이 정말 많았거든요. 기사에 쓸 사진을 추리는 게 너무 힘들 정도로요. 그리고 저만 그런 게 아닙니다. 엄마 손을 잡고 온 어린이가 까치발을 들고 열심히 멋지다를 연신 쏟아내더군요.

오랜만에 참 알차게, 그리고 열심히 관람할 수 있었던 행사였습니다. 게임 시연하러 갔다가 건프라와 피규어까지 원 없이 보고 왔죠. 펀 엑스포 2022는 일요일까지 4일간 코엑스 B2홀에서 무료로 개최됩니다. 다만 쾌적한 관람을 위해 전시장 입장 인원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사 내 사진이 매우 많은 편이니 스크롤을 주의하세요!

▲ 무려 17m의 라스트 슈팅 대형 벌룬이 시선을 사로잡는 코엑스 B2홀 앞

▲ 펀 엑스포 2022가 열리고 있습니다

▲ 입장과 함께 맞아주는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 정말 너무나 다양한 건프라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 MGEX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

▲ 포켓프라도 있습니다

▲ 정말 너무나 귀여운 포켓몬들

▲ 그리고 상상도 못해서 놀랐던 오징어게임 제품들

▲ 용자왕 가오가이거도 있습니다

▲ 피규어를 보러 갈까요

▲ 가장 먼저 보이는 건 귀멸의 칼날 피규어와 '칼'입니다

▲ 피규어와 함께 전시되어 있는

▲ 칼!

▲ 다음은 엄청난 퀄리티의 원피스 피규어들

▲ 참 귀여운 스파이 패밀리의 아냐 포저 미니 피규어!

▲ 우마무스메의 라이스 샤워 피규어도 있습니다

▲ 그리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

▲ 추첨 구매만 할 수 있는 메탈 스트럭쳐 MSN-04 사자비를 보기 위해서죠

▲ 외에도 다양한 전시품들이 있습니다


▲ 반가운 커비! 게임 캐릭터들은 유난히 반갑게 느껴지더라고요

▲ 드래곤볼도 있고

▲ 반프레스토 원피스 피규어


▲ 바로 최근에 디지몬 서바이브에서 만났던 오메가몬



▲ 완구 체험 존도 있습니다

▲ 여기도 커비!

▲ 아주 작은 나노블럭으로 만나는 아주 작은 짱구와 친구들

▲ 전시 공간을 자연스레 따라가다 보면 이렇게 출구로!

▲ 바로 왼쪽에 있는 GBWC 전시장

▲ 트로피가 참 인상적입니다

▲ 정말 가능하다면 다 올리고 싶을 정도로 멋진 퀄리티의 작품들






▲ 정말 모든 작품이 대단했습니다

▲ G천지창조

▲ 멋진 전시작들은 역시 카메라에 담아야죠

▲ 그리고 반대편에는..

▲ 카운터가 10개나 되는

▲ 건담 베이스

▲ 펀 엑스포 2022 건프라 스페셜 박스 제품 뿐 아니라

▲ 수많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프라모델 조립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있죠



▲ 많은 관람객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 아참 스탬프 랠리를 잊지 마세요

▲ 모든 스탬프를 찍고 경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