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파이브의 신작, 레이튼 교수와 증기의 신세계가 처음으로 게임의 모습과 정보를 담은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지난 2월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그 존재가 처음 알려진 이번 작품은 레이튼 교수와 최후의 시간여행에서 1년 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레이튼 교수와 증기의 신세계는 런던 이상으로 발전한 놀라운 신세계인 미국의 스팀바이슨으로 배경으로 하며, 이곳에서 일어난 이상한 사건을 계기로 레이튼 교수와 루크의 새로운 모험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명성을 쌓아온 런던이 아닌 미국에서 무명의 신사로 새롭게 시작하는 레이튼 교수와, 반면에 이미 미국에서 다양한 수수께끼를 풀어내며 유명해진 '명탐정 루크'의 이야기를 담아낸다. 레이튼 교수 역은 오오이즈미 요가 계속해서 성우를 담당, 루크 역은 새로운 목소리인 이마다 미오가 연기한다.


영상 속 게임과 관련된 장면은 루크가 쓴 편지를 받고 비행선을 통해 스팀바이슨으로 이동하는 레이튼 교수와, 스팀바이슨에 도착한 레이튼 교수를 거대한 증기기관을 타고 온 루크가 맞이하면서 짧게 마무리된다.

이번 작품은 레이튼 교수와 루크가 퍼즐을 풀어나감에 따라 도시 역시 성장하는 새로운 게임 요소가 포함되었다. 퍼즐은 모든 종류의 미디어에서 퀴즈와 수수께끼를 제작하는 그룹 퀴즈노크(QuizKnock)가 디자인했다.


한편 트레일러가 공개된 레벨 파이브 비전 2023 영상 후반부, 8개 언어로 된 타이틀 로고가 공개됐으나 이 중 한국어 로고는 확인할 수 없었다. 다만 글로벌 출시에도 신경을 쓰겠다는 코멘트가 있었고, 시리즈 중 일부와 모바일 이식 작품 등이 한국에서 정식 발매된 적도 있어 한국어화는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