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개국 RPG 및 전략 분야에서 1위에 올랐던 캐슬마스터의 차기작, ‘캐슬마스터2: BJ클랜워즈 for AfreecaTV’가 아프리카TV 게임센터에 9월 5일 출시된다. 원작인 캐슬마스터는 대규모 공성전을 모바일에서 구현하여 500만명의 유저풀을 보유한 전략RPG이며, iOS와 안드로이드를 통틀어서 RPG분야에서 1위에 오른바 있다.

‘캐슬마스터2: BJ클랜워즈’는 원작의 대규모 공성전을 바탕으로 정복, PK 그리고 클랜이라는 3가지 주요 특징을 갖고 있다. 정복은 캐슬마스터2에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이다. 플레이어는 드넓은 대륙에 산재한 45개의 캐슬을 정복하고 대륙을 통일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왕국을 잘 통치해서 식량, 목재, 광석 등의 자원과 강력한 군사를 확보하고 적군의 캐슬을 정복해서 세금을 징수해야 한다.

PK는 원작과 달리 새롭게 지원되는 다양한 유저간 대결 시스템을 뜻한다. 유저는 3000명의 부하들을 이끌고 다른 유저들의 왕국을 침략해서 그들의 자원을 뺏기도 하고, 부하 없이 군주들만 콜로세움에 모여서 최고의 강자를 선발하는 영웅전에 참가하기도 한다. 또한, 동맹 군주들과의 친선 대결을 통해서 레벨 업을 할 수 있는 우정 배틀에도 참가할 수 있다.

클랜은 SNS 플랫폼인 아프리카TV 게임센터와의 합작품이다. 유저는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간단한 방법으로 1개의 클랜에 소속된다. 같은 클랜원끼리는 자원을 원조하고 전투도 함께 참가하기도 하면서 소속 클랜의 발전에 기여한다. 매주 클랜 랭킹을 산정하여 TOP랭킹의 클랜에 소속된 멤버 전원에게 캐쉬 아이템을 증정한다.

‘캐슬마스터2: BJ클랜워즈’의 또 다른 특징으로 아프리카TV의 BJ(Broadcasting Jockey)의 지원을 받는다는 점이다. BJ는 캐슬마스터2를 하는 자신의 시청자들에게 자원과 캐쉬 아이템을 매일 지원해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