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도쿄게임쇼 2021(이하 TGS)에서는 TGS 역사상 최초로, 게임 음악 팬들을 위한 단독 오케스트라 콘서트인 '도쿄 게임 뮤직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무릇 잘 만들어진 게임 음악이란,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게이머들이라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커다란 여운과 감동을 선사하는 법이다. TGS의 25주년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도쿄 게임 뮤직 페스티벌에서는 추억의 게임들부터 인기있는 최신 명작 게임의 음악까지, 다양한 게임 음악을 풀 오케스트라와 빅 밴드의 연주를 통해 들어볼 수 있을 예정이다.

TGS 스페셜 오케스트라의 연주는 10월 2일과 3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우리는 항상 게임을 할 것이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첫 번째 공연에서는 파이널 판타지10, 메탈기어 솔리드4,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대표적인 곡들이 연주될 예정이다. '우리의 추억은 절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둘째 날 공연에서는 페르소나, 아틀리에 시리즈,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명곡이 연주된다.

도쿄 게임 뮤직 페스티벌의 모든 공연 이벤트는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TGS가 개최되는 주말에 너무 바빠 공연 생중계를 미처 챙기지 못한 이들을 위해, 아카이브 영상 역시 추후 공개된다.

콘서트 티켓은 단일 공연만 즐기고자 할 경우 한화로 약 4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 페이지에서는 몇 가지 특전이 딸려있는 스페셜 티켓, 그리고 양일 공연을 모두 관람할 수 있는 티켓 등 다양한 선택지가 제공되고 있다. 도쿄 게임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와 티켓 구매 관련 안내는 특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쿄 게임 뮤직 페스티벌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