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는 금일(12일) 한국 시간으로 지난 자정 진행된 인디게임 쇼케이스인 '닌텐도 인디월드 2022' 기념하며,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되는 한국어화 인디 게임 타이틀 10종을 아래와 같이 발표했다.

■ 돈 스타브 투게더


혹독한 생존 게임 '돈 스타브' 의 독립형 멀티플레이어 추가 콘텐츠 '돈 스타브 투게더'에서 동료들과 함께 사냥, 농사, 그리고 건축을 즐겨보자.

기상천외한 생물들, 숨겨진 위험과 신비가 가득한 기묘한 새로운 세계, The Constant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수집한 자원들로 다양한 아이템과 구조물을 구축하며 당신만의 생존 스타일을 찾아내자.
게임을 진행하며 이상한 땅, The Constant의 비밀을 파헤쳐보자. 비공개 모드로 친구들과 플레이 하거나, 온라인 모드로 새로운 플레이어들을 만날 수도 있다.

돈 스타브 투게더는 한글화되어 2022년 여름, 희망소비자가격 15,500원에 발매된다.

■ 카드 샤크


카드 샤크는 18세기 프랑스 사회의 일인자가 되기 위해, 플레이어는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숙달해 상대를 속여야 한다. 카드에 표시를 하거나, 거짓 셔플, 덱 바꿔치기, 사기 거래 등, 속임수 기술의 달인이 되는 것이 목표다.

플레이어는 동네의 작은 카드 판에서 시작해 왕의 판으로 나아가며 음모를 밝히게 된다. 도박꾼들에게 속임수를 들키지 않도록 주의하며 플레이해야 한다.

Nerial 팀(Reigns)과 게임 제작자 Arnaud De Bock(Pikuniku)이 상상 속에서 만든 작은 마을과 외딴 저택, 호화로운 라운지를 체험해 보자. Nicolai Troshinsky의 화려한 작품 속으로 빠져들어, 18세기 프랑스를 탐험해 볼 수 있다.

카드 샤크는 한글화되어, 2022년 6월 2일(목)에 희망소비자가격 22,000원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현재 체험판을 배포 중이다.


■ 비하인드 더 프레임


비하인드 더 프레임의 스토리는 꿈을 좇는 한 화가가 전시회에 출품할 마지막 작품을 완성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는 것에서 시작된다.

Joy-Con을 통해 360도 파노라마의 움직임과 자신의 손으로 스케치, 채색 등 그림을 다듬는 과정을 경험하는 동시에 작품에 숨겨진 추억들을 꺼내어 본다.

비하인드 더 프레임은 한글화되어 2022년 6월 2일(목), 희망소비자가격 13,500원에 발매된다.


■ 네온 화이트


네온 화이트는 스피드런에 도전하는 1인칭 슈팅 게임으로, 총을 버리고 신과 같은 파쿠르 능력을 펼칠 수도 있다.

번개처럼 빠르고 정확한 판단을 내려 액션으로 가득 찬 짧은 레벨을 클리어하고, 메달을 획득해 천국 최고의 데몬 슬레이어가 되어보자. “소울 카드”를 수집해 총처럼 쏘거나, 카드를 버리고 특수한 이동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카드를 현명하게 사용하면 각 레벨에 숨겨진 비밀 지름길을 발견할 수도 있다.

네온 화이트는 고전적인 1인칭 슈팅 컨트롤 방식에, 자이로 센서를 이용한 조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빈틈없는 정확도를 노려볼 수 있다. 정확한 조준 능력을 더 잘 체감할 수 있도록 휴대 모드와 TV 모드에서 초당 60프레임의 플레이에 대응한다.

해당 게임은 한글화되어 2022년 여름, 희망소비자가격 29,000원에 발매된다.


■ 일렉헤드


자유자재로 전기를 다루는 “Elec”을 조종하여 세상의 빛을 되돌리자!

“Elec”은 스테이지의 벽을 만지면 전기를 흐르게 만들어 여러 가지 장치를 움직일 수 있다. 머리를 던지면 멀리 떨어져 있는 장소에도 전기를 흐르게 할 수 있지만, 10초 안에 머리를 되찾지 않으면 폭발하기에 조심해야 한다!

심플하고 직관적인 룰로,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짜릿하고 번뜩이는 체험을 즐겨보자.

『ElecHead』는 한글화되어 2022년 여름, 희망소비자가격 10,500원에 발매 예정이다.


■ 원샷: 월드 머신 에디션


색다른 플레이 방식의 초현실적인 탑다운 퍼즐 어드벤처 OneShot: World Machine Edition에서 게임 창 그 이상의 게임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Nintendo Switch™로 독점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 미지의 세상에서, 오래 전 빛을 잃은 태양을 복구하기 위해 한 아이를 안내하며 게임과 플레이어 간의 독특한 관계를 형성해보자!

원샷: 월드 머신 에디션은 한글화되어 2022년 여름, 희망소비자가격 17,650원에 발매된다.


■ 언다잉


좀비에게 물려 감염된 안링은 반드시 살아남아, 그녀의 아들 코디의 생존을 위해 그를 보호하고, 안전한 장소를 찾아, 유용한 스킬을 가르쳐야 한다.

언다잉 은 한글화되어, 2022년에 발매될 예정이다.


■ 미니 모터웨이


차가 막혀서 답답한 상황에서, 교통 체증을 해결하고 싶은 생각이 든 적 있다면? 미니 모터웨이에서는 도시의 교통 문제가 당신 손에 달려 있다.

『Mini Metro』의 개발진이 만든 이 게임은 성장하는 도시를 연결하는 도로를 그리는 게임이다. 14개의 멋진 지도를 통해 전 세계의 여러 도시를 탐험하고, 끊임없이 변하는 일간 및 주간 챌린지에서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다. 세계의 도시들을 얼마나 오래 운영할 수 있을지 도전해보자.

미니 모터웨이는 한글화되어, 희망소비자가격 20,000원에 배포 중이다.


■ 갱비스트


갱비스트는 정신없이 돌아가는 멀티플레이어 파티 게임이다. 온갖 위험한 일이 일어나고 있는 Beef City를 무대로, 까칠하고 탱글탱글한 캐릭터들과 함께 슬랩스틱 난투극을 펼쳐보자!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하고, 로컬 및 온라인 통신으로 즐길 수 있는 난투 모드에서 적을 상대해야 한다. 갱 게임 모드로 친구와 함께 Beef City의 갱들을 해치울 수도 있다.

여러 창의적인 멀티플레이 파티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 소규모 인디 게임 스튜디오 ‘Boneloaf’에서 제작된 갱비스트는, 한글화되어 희망소비자가격 25,000원에 배포 중이다.


■ 사망여각


『사망여각』에서 플레이어는 매력적인 한국의 전통 설화를 바탕으로 해석한 환상적인 동양풍 판타지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주인공 아름이를 따라 산, 설원, 광산 등 다양한 지역을 탐험하며 변질된 망령을 물리치고, 아름이와 함께 저승의 미스터리를 해결해 잃어버린 아버지를 되찾는 여행을 떠나보자!

『사망여각』은 한글로 즐길 수 있으며, 희망소비자가격 21,000원에 배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