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6일(목)부터 마비노기 영웅전에서 진학교무쌍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특별 타이틀 3종과 함께 본인이 원하는 전승석 파편, 봉인된 힘: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 아이템들은 여느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교환 상점에서 획득이 가능하다. 교환에 필요한 아이템은 '진학교무쌍 티켓'으로 이벤트 전투인 '진학교무쌍'에서 습득할 수 있다.

진학교무쌍 전투는 빠른 전투, 혹은 북쪽 폐허에서 출항이 가능하다. 전투는 1인으로 진행되며, 파티를 통해 진입할 수 없다. 1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만 진행 가능하며 1일 5회까지 출항할 수 있다. 프리미엄 PC방, VIP, VVIP 서비스를 이용 중이라면 6회까지도 가능하다. 전투 난이도는 매우 낮은 편으로 10레벨 캐릭터로도 무리 없이 클리어할 수 있다.

전투에 입장하면 본인 캐릭터의 외형이 교복으로 변경되며, 마찬가지로 교복을 입은 리시타, 피오나, 이비, 카록이 적으로 등장한다. 등장하는 적들을 처치하다 보면 보스 몬스터인 '고교연합 총대장'이 등장하며, 이를 처치하면 전투가 클리어된다.

▲ 진학교무쌍 전투에서는 본인과 적 모두 교복을 입고 전투를 펼친다


클리어 보상으로 진학교무쌍 티켓을 무조건 1개씩 지급해주며, 이외에도 낙원의 강화석, 엘릭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전투 보상금이나 경험치는 없으며, 최초 지급 AP는 50이다. 여신의 항해 축복석 등은 사용이 가능하며, 경험치를 제외한 AP와 행운 보너스만 적용된다.

해당 전투를 50번 클리어 시 '내 구역은 로체스트 고교'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으며, 100번 클리어 시 '로체스트 고교를 지키는 자', 130번 클리어 시 '내가 바로 로체스트 무쌍'까지 총 3종의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다. 각 타이틀은 힘, 민첩, 지능, 의지를 상승시켜주며, 능력치 상승효과는 6월 15일까지만 유지된다.

▲ 진학교무쌍으로 타이틀을 총 3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진학교무쌍 티켓은 교환 상점에서 각종 아이템과 교환할 때 사용된다. 티켓 60개로는 레지나와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의 봉인된 힘: 무기 상자와 매끈한 전승석을 포함한 각 전승석 파편 상자를 교환할 수 있다. 각 상자에서는 거래가 불가능하고 옵션이 랜덤한 레어 등급 아이템이 나온다.

이외에도 티켓 20개로 로센리엔의 날개 상자(30일), 강화의 룬, 사립 로체스트 교복을 교환할 수 있으며, 5개로는 입욕제, 1개로는 여신의 가호와 교환할 수 있다.

진학교무쌍 이벤트는 3월 16일(목)부터 4월 13일(목)까지 진행된다. 1일 5회 전투를 가정할 시 140개의 티켓을 획득할 수 있으며, VIP 등을 이용해 1일 6회 전투 시 최대 168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