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의 게이밍 브랜드 OMEN과 게이밍 주변기기 전문 기업 하이퍼엑스(HyperX)는 이번 게임스컴 2023 기간동안 B2C 지역에 부스로 참여해 각종 신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포트나이트 e스포츠를 시연하는 등 커뮤니티 이벤트 또한 진행했다.

이날 하이퍼엑스는 자사의 신형 헤드셋인 클라우드III(Cloud III)와 클라우드III의 무선 버전을 전시했다. 전작인 클라우드II와 비교해 다채로운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으로, 헤드셋 본체에 볼륨 조절 등 각종 버튼을 추가해 보다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클라우드III는 탈부착식 마이크와 3.5mm 케이블, C타입 동글 등을 포함해 어떤 플랫폼에서든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도 갖췄다. 타사 제품 대비 센서 영역이 넓은 마이크는 앞뒤로 센서가 포함되어 있어 주변 소리가 녹음에 포함되지 않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더했다. 또한, C타입 동글은 A타입 USB 젠더와 함께 제공되어 게이밍 노트북은 물론 PC, 플레이스테이션 등에서도 원활히 사용 가능하다.

와이어리스 버전은 클라우드III의 모든 기능에 더해 무선 기능이 포함된 제품이다. 배터리가 추가되어 유선 모델보다 무게가 늘어났지만, 체감상으로는 미미한 차이 정도밖에 느껴지지 않았다. 무선 모델은 Xbox를 제외한 콘솔 플랫폼과 PC, 노트북 제품군에서 활용이 가능하며, 색상은 메탈 힌지 부분이 빨간색인 제품과 검정색이 제품 두 가지로 출시된다.

▲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III 무선 모델(왼쪽)과 유선 모델(오른쪽)

▲ 메모리폼이 강화되어 이렇게 구부릴수도

▲ 펼칠 수도 있는 유연함을 자랑한다

▲ 탈부착이 가능한 노이즈캔슬링 마이크

HP OMEN은 자사의 게이밍 라인업을 대거 전시했다. 이 중 눈에 띄는 제품은 16인치 게이밍 랩탑인 'OMEN 16 트랜센드'와 'OMEN 17' 등이다.

OMEN 16 트랜센드는 HP가 인수한 '하이퍼엑스'와 함께 HP의 게이밍 생태계를 확장하는 제품군이다. 하이퍼엑스 클라우드II와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 자체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동글을 삽입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헤드셋을 켜면 랩탑이 자동으로 인식한다. 패키지에 별도의 동글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콘솔 게임기에 사용하면 번거로운 과정 없이도 랩탑과 콘솔 모두에서 하나의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HP OMEN 부스 담당자에 따르면 OMEN 16 트랜센드는 제품 구입시 클라우드II 헤드셋과 부가 요소가 패키지 형태로 포함되며, 현재는 신형 제품인 클라우드III 대신 클라우드II가 포함된다고 밝혔다. 이후 제품군에서 클라우드III를 함께 동봉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또한 OMEN 16 트랜센드는 OMEN 브랜드의 기본 색상과 함께 화이트 모델도 선보인다.

OMEN 브랜드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뽐내는 라인업중 하나인 OMEN 17은 게이밍 랩탑으로 최고의 몰입감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옵션이다. 17인치 대형 노트북인 만큼 이동하며 사용하기에는 무겁지만, 최대 175W RTX 4090 GPU, 240Hz를 지원하는 QHD 디스플레이를 통해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전달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 하이퍼엑스의 헤드셋이 함께 동봉되는 OMEN 16 트랜센드

▲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 게이머들이 자주 사용하는 WASD 키는 독특하게 마감했다

▲ OMEN17과 기본 제원

▲ OMEN X 하이퍼엑스 부스에서 게임을 시연하는 참관객들

▲ 부스 한 편에서는 포트나이트 이벤트 경기를 지켜보는 인파로 북적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