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동안 미국 최대의 게임쇼 'PAX 2021(이하 팍스)'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PAX Online 2021'은 올해 6월쯤 진행 예정이었던 PAX East의 취소를 대체하기 위한 행사로 모든 쇼가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공개된다. 평소 팍스에 관심이 있던 사람이라면 굳이 미국까지 가지 않아도 집에서 편하게 행사를 즐겨볼 수 있게 된 셈이다.

팍스는 관람객이 즐거운 게임쇼를 모토로 한 행사답게 온라인 쇼도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로 짜여있다. 평소 게임을 만드는 방법이나 게임의 역사 등에 궁금했던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흥미롭게 볼 소재를 게임 관계자들이 설명해주는 일종의 강연 느낌의 세션이 많다.

신작 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었지만, E3와 게임스컴처럼 대형 게임사들의 쇼케이스보단 중소규모의 인디 신작 위주로 공개됐다. 올해 팍스에는 어떤 인디 게임이 등장했고 팍스가 주목하는 올해 출시작은 무엇이 있을지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팍스가 주목한 올해 출시 예정 인디 게임 5종

● The Legend of Tianding - 출시일: 2021년 10월 예정


대만판 각시탈, 랴오톙딩(Liao Tianding)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The Legend of Tianding'이 올해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CGCG에서 개발 중인 'The Legend of Tianding'은 대만의 일제강점기 시절에 실제 자경단원으로 활동했던 역사적 인물을 활용한 플랫폼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랴오톙딩을 조작해 일본으로부터 자국민을 지키는 한편, 부자를 약탈하고 가난한 자에게 베풀면서 정의 활동을 펼쳐야 한다.

게임은 플랫포머 액션 방식으로 쿵푸를 활용한 액션이 특징이다. 화려하고 호쾌한 액션과 함께 적의 무기를 빼앗아 공격하거나 와이어를 타고 입체적인 이동을 펼치는 것도 가능하다. 실제 역사를 배경으로 한 만큼 1900년대 초 다다오청 지역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The Legend of Tianding'은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에서 즐길 수 있으며, 2021년 10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 The Legend of Tianding 스팀 판매 페이지


● There Is No Light - 출시일: 2021년 9월 예정


소울라이크 스타일의 액션 게임을 좋아한다면 이 게임을 주목해보자. 암울한 세계관과 절제된 액션을 탑재한 'There Is No Light'가 올해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Zelart에서 만든 'There Is No Light'는 세계적인 대재앙으로 한 번 멸망한 인류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다. 멸망 이후 인류는 태양이 아닌 어둠을 섬기는 종교 단체를 만들게 되는데, 이에 몇 년에 한 번씩 신에게 신생아를 제물로 바치는 만행을 저지른다.

플레이어는 괴물같은 어둠의 존재들에게 제물로 바쳐진 신생아를 되찾아야 한다. 게임은 비선형 방식의 내러티브로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게임의 스토리가 달라진다. 다양한 무기를 획득해 이를 업그레이드하고 강력한 보스와 피튀기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There Is No Light'는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PS4, Xbox One에서 즐길 수 있으며, 오는 9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공식 한국어를 지원한다.

▶ There Is No Light 스팀 판매 페이지


● Jack Move - 출시일: 2021년 예정


이번 작품은 사이버펑크 테마의 JRPG로 해커와 턴제 전투를 접목한 게임이다.

So Romantic에서 개발 중인 'Jack Move'는 윌리엄 깁슨의 소설과 아키라, 블레이드 러너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으며, 80년대 컴퓨터 인터페이스를 연상케 하는 인터페이스가 특징으로 플레이어는 해커인 노아가 되어 실종된 아버지를 찾아 떠나야 한다.

게임은 쿼터뷰 시점으로 마을을 탐색하면서 정보를 얻다가 전투에 걸리면 턴제로 전환되는 형태로 진행된다. 특이하게 턴제 전투지만 싱글 파티 멤버 시스템을 채택했으며, 전투에 적합한 소프트웨어를 하드웨어에 업데이트한다는 독특한 전략 전투를 갖췄다.

전체적인 게임 플레이 타임은 8~10시간 정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에서 즐겨볼 수 있다. 2021년 출시 예정이며, 공식 한국어를 지원한다. 현재 스팀 판매 페이지에서 데모 버전 플레이가 가능하다.

▶ Jack Move 스팀 판매 페이지


● White Shadows - 출시일: 2021년 예정


흑백 느와르 영화가 떠오르는 'White Shadows'는 현대 우화 소재의 플랫포머 어드벤처 게임이다.

게임 플레이에서 볼 수 있듯 전체적인 분위기가 굉장히 어둡고 칙칙하다. 비슷한 장르로 람보가 있는데, 살짝 흐린 그래픽 처리를 해 그보다 더 암울해보인다. 게임의 배경은 큰 전쟁 이후의 세계를 다루고 있다.

인류는 전쟁의 여파로 반은 인간이고 반은 동물이 돼버렸으며, 그들이 사는 도시는 늑대가 지배하고 쥐와 양이 거주한다는 설정이다. 플레이어는 주인공을 조작해 감시 국가에서 탈출해야 하며, 빛과 어둠으로 표현된 기괴하면서도 웅장한 도시를 감상할 수 있다.

'White Shadows'는 스팀과 PS5, Xbox series X/S에서 즐길 수 있으며, 2021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공식 한국어를 지원한다. 현재 스팀 판매 페이지에서 데모 버전 플레이가 가능하다.

▶ White Shadows 스팀 판매 페이지


● ANNO: Mutationem - 출시일: 2021년 예정


2018년 첫 공개 당시 완성도 높은 도트 그래픽과 2D와 3D의 경계를 오가는 플레이로 화제가 됐던 'ANNO Mutationem'가 올해 출시될 예정이다.

'ANNO Mutationem'는 중국의 인디 스튜디오 ThinkingStars에서 만든 사이버펑크 세계관의 액션 게임이다. 마을에서는 3D의 탐색 방식으로 곳곳을 다니며 주민들과 교류하고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이후 전투에 들어가면 2D 플랫폼으로 전환, 화려한 액션을 보여준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앤을 조작해 다양한 비밀조직과 기계 생명체에 대적하게 되며, 여러 활동을 통해 스킬과 장비를 수집하고 칩을 통해 나만의 무기를 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단순히 일반 몬스터와의 전투 외에 거대 보스전도 준비되어 있다.

'ANNO Mutationem'는 스팀과 PS4에서 즐길 수 있으며, 2021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공식 한국어를 지원한다. 현재 스팀 판매 페이지에서 데모 버전 플레이가 가능하다.

▶ ANNO: Mutationem 스팀 판매 페이지



■ 참신함이 돋보이는 신작 인디 게임 2종

● Blast Brigade - 출시일: 9월 얼리 엑세스 예정


Allods Team Arcade에서 개발 중인 'Blast Brigade'는 2D 매트로베니아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랫폼 게임의 점프 퍼즐과 탐험 요소, 보스전 등이 가미된 어드벤처 성향의 플레이 방식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슈퍼 스파이 넷으로 구성된 팀을 조종해 천재 악당 크리드 박사로부터 세계를 구해야 한다. 각 캐릭터는 유탄 발사기와, 갈고리, 차크람 순간 이동기 등 저마다 고유의 스킬을 갖추고 있으며, 게임 상황에 맞춰 캐릭터를 스왑해가며 플레이할 수 있다.

플랫폼 퍼즐은 기본적인 발판 점프부터 파이프를 연결하는 것과 사방에서 날아오는 레이저를 피하고 갈고리 훅을 이용해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등 다양한 방식이 마련되어 있다.

'Blast Brigade'는 스팀, 에픽 스토어와 닌텐도 스위치, PS4,PS5, Xbox One, Xbox series X로 출시될 예정이며, 오는 9월쯤 스팀 얼리 엑세스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공식 한국어를 지원한다.

▶ Blast Brigade 스팀 판매 페이지


● GigaBash - 출시일: 2022년 예정


옛 전대물의 괴수 전투를 좋아했던 사람이라면 반길만한 게임이 등장했다. Passion Republic Games에서 개발중인 'GigaBash'는 고대에 잠들어 있던 괴물들이 부활, 인류 정복을 두고 서로 치고받고 싸우는 전투를 그린 게임이다.

게임은 부활한 괴수 외에 인류를 수호하는 히어로와 거대 로봇도 존재하며, 고유의 특징을 갖추 10종의 캐릭터가 준비되어 있다. 게임 플레이는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처럼 각자의 기술을 사용해 적을 때리고 전장 밖으로 날려버리면 승리하게 된다.

거대 괴수들의 전투에 걸맞게 전장은 유명 관광지나 사람이 많이 살 것만 같은 도심 지역이 주 무대로 괴수들의 전투에 의해 주변 건물이 부서지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 게임은 최대 4인 플레이를 지원하며, 싱글 배틀 모드와 2vs2 데스 매치 등 다양한 모드가 준비되어 있다.

GigaBash는 스팀, 에픽 스토어와 PS4에서 즐길 수 있으며, 2022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 GigaBash 스팀 판매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