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 리마스터가 '축복받은 펜던트' 이벤트를 약 1달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4월 1일 정기점검 전까지 기란 마을 광장 기준 2시 방향에 위치한 룸티스 귀걸이 제작 석상을 통해 축복받은 펜던트를 기간 한정으로 제작할 수 있다.

축복받은 펜던트를 제작하려면 룸티스 귀걸이나 스냅퍼 반지처럼 펜던트의 종류와 인챈트 수치가 동일해야 한다. +5 룸티스의 투사 펜던트 2개를 조합하여 축복받은 +5 룸티스의 투사 펜던트를 만드는 것으로 다른 BM 장신구와 그 과정이 같다. 다만, 다른 BM 장신구의 축복 제작은 상시인 반면, 펜던트는 4월 1일 정기점검 전까지만 가능하다.

축복받은 펜던트는 새로운 옵션이 추가된다. 다른 BM 장신구처럼 인챈트를 +1 올린 옵션이 아닌, 축복으로 새로운 옵션이 부여되는 방식이다. 인챈트 +5부터 AC -1, 무게 게이지 +500, 근거리 회피 +1, 원거리 회피 +1, 마법 회피 +1, 기술&정령&용언&공포 내성 +1, PvP 대미지 감소 +1 옵션이 붙는다. +6부터 +8까지는 회피류와 내성, PvP 대미지 감소 옵션이 더 강화된다.

가장 효율적인 인챈트 수치는 +5다. 옵션이 대거 추가되는 +5 펜던트를 축복으로 만들면 무려 5개와 옵션이 추가되기 때문이다. 반대로 +4 이하는 축복 옵션이 붙지 않으며 아예 축복 제작조차 지원하지 않는다.

▲ 기란 마을 광장 기준 2시 방향의 제작 석상 - 축복 펜던트 제작은 룸티스 귀걸이 석상에서 가능

▲ 축복 효과로 AC와 무게 게이지, 종류별 회피 및 내성, PvP 대미지 감소 옵션이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