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6일(수), 리니지2 각성 서버에 신규 서버 '에리카'가 추가됐다. 에리카 서버는 다른 각성 서버와 마찬가지로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오픈 기념 이벤트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더 마스터 랭커 & 컬렉터'가 진행된다.

에리카 서버의 주요 콘텐츠 일정도 공개됐다. 첫 공성전은 6월 13일(일) 진행될 예정이며 점령형 아지트전은 6월 10일(목)과 11일(금) 열린다. 월드 사냥터 오만의 탑 중층부는 서버 오픈 시점부터 이용 가능하나, 입장 가능 레벨인 110을 만족해야 한다.


▲ 에리카 서버 주요 콘텐츠 오픈 일정


오픈 기념 이벤트 더 마스터 랭커 & 컬렉터는 랭킹 이벤트와 수집 이벤트로 구분할 수 있다. 먼저, 랭킹 이벤트는 다가오는 6월 23일(수) 정기점검까지 에리카 서버에서 상위 랭킹을 달성한 이들에게 보상이 주어지는 방식이다.

에리카 서버 랭킹 1위를 기록한 유저는 원하는 타입의 드래곤 클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고 2위는 고급 화룡 아가시온 참을 받는다. 3위부터 10위에게는 지배자의 권능-2단계가 지급되며 11위부터 50위는 지배자의 권능-1단계를 얻는다. 51위부터 100위, 101위부터 150위에 속하는 랭커는 각각 봉인된 금목의 탈리스만, 세븐사인의 탈리스만을 획득한다.

종족, 클래스 랭킹에 따른 보상도 있다. 종족별 랭킹 1위는 잊혀진 마법서 1장 300개를 받고 클래스 1위는 고급 룬스톤 1개를 얻을 수 있다. 서버, 종족, 클래스 랭킹은 인게임 내 랭킹 순위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6/23 정기점검 시 서버 랭킹 1위에게는 드래곤 클로가 지급된다


▲ 종족, 클래스 랭킹 1위를 위한 보상도 준비되어 있다


수집 이벤트는 에리카 서버에서 필드 몬스터를 사냥해 문자를 수집, 문자열을 완성해 보상을 받는 방식이다. 몬스터 사냥 시 확률에 따라 다양한 문자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를 모아 'LINEAGEⅡ', 'NEWLEGEND', 'TOTHETOP'을 완성하면 보상이 지급된다.

'LINEAGEⅡ' 문자열로 획득할 수 있는 주요 보상으로는 영롱한 위세/예지/가호의 서클릿, 드래곤 라인드 레더 셔츠, 축복받은 서클릿, 드래곤 셔츠 강화 주문서 등이 있다. 'NEWLEGEND' 완성 시에는 봉인된 금목의 탈리스만, 사이하의 탈리스만 상자, 축복받은 칼리에의 팔찌 강화 주문서 등을 기대해볼 수 있고 'TOTHETOP' 문자열의 보상으로는 고급 별자리 아가시온 큐브, 별자리 아가시온 큐브, 신성한 아가시온 성장의 서 등 아가시온 관련 아이템이 주어진다.


▲ 몬스터 사냥을 통해 특정 문자열을 완성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지난 5월 20일(목)부터 23일(일)까지 진행된 신규 서버 사전 캐릭터 생성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사전 생성을 완료한 경우, 30일 기간제 아이템인 데스나이트의 반지를 수령할 수 있는데, 이는 활력 보너스 EXP/SP 16% 증가, 획득 EXP/SP 11% 증가, 일반/물리/마법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16% 증가, 혼란 내성 및 공격 성공 25% 증가 효과를 가졌다. 업데이트 알림까지 등록했다면 최상급 성장의 룬(30일 기간제), 프레야의 얼음 장미, 제왕의 스페셜 칵테일, 빛나는 드래곤의 속성수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 신규 서버 사전 예약을 진행했다면 데스나이트의 반지 등 추가 보상도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