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넥슨(대표 서민)과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몬스터 교감 소셜게임 '메이플스토리 빌리지'에 신규 몬스터 업데이트를 12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용맹한 거북이 ‘드래곤터틀’과 귀여운 요리사 ‘셰프토끼’ 몬스터를 추가하고, ‘케이크하우스’와 ‘마가티아 공방’, ‘신선 초밥집’ 등 신규 건물 아이템 3종을 함께 선보인다. 또한 친구와 메시지를 주고 받는 우편 시스템을 도입하고, 저레벨의 퀘스트 난이도와 보상을 조정하는 등 초보 유저의 빠른 게임 적응을 위한 다양한 개선 작업을 함께 병행한다.

조이시티는 이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50 ‘리프(게임포인트)’와 5만 ‘골드(게임머니)’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증정한다. 친구에게 리프를 선물하면 선물한 리프의 20%를 구매자에게 적립해주는 ‘페이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조이시티 라이브 사업본부 김청용 본부장은 “소셜 게임의 재미는 성장과 교류에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계속 모색해 나갈 것”고 전했다.

‘메이플스토리 빌리지’의 신규 몬스터 업데이트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빌리지’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