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5일(목), 천애명월도의 서버가 하나로 통합됐다. 이를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새로운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는 서버 통합 과정에서 초기화된 거점, 섬 투자, 주택 보유 현황 등에 대한 보상 차원으로, 참여 조건도 게임 접속이나 누적 접속 시간 달성으로 쉬운 편이다. 현재 참여 가능한 이벤트는 선물&초기화 지원과 누적접속 이벤트 2가지로, 8월 4일(수)까지 참여 가능하고 선물 받기 기한은 8월 15일(일)까지다.

먼저, 선물&초기화 지원은 조건 만족 시 각종 선물을 지급하는 간단한 이벤트다. '서버 통합 기념 선물'은 통합 후 접속기록이 있는 105레벨 이상 캐릭터에게 지급되는 선물로, 캐릭터당 1회, 한 계정당 최대 12회까지 받을 수 있다. 캐릭터 육성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 구성은 귀속은량 5,000금, 봄맞이 보물상자-B 10개, 잠재속성 아이템 교환권-B 5장, 24칸 가방까지 총 4종류다. 또한 치장용 아이템인 오애-고양이 귀, 발자국-야옹, 유년-주사홍도 받을 수 이는데, 이 중에서 유년-주사홍은 기간 제한이 없어 획득 후 자유롭게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에 활용할 수 있다.

'초기화 지원'은 크게 거점, 방파, 인기도 초기화에 대한 보상 목록이다. 먼저, 거점 초기화 지원은 7월 16일(금)부터 계정마다 1회만 받을 수 있으며, 대상은 서버 통합 전 총타를 점령하고 있던 연맹원이다. 보상은 수양 100만, 공헌도 1,000, 강호명성 1,500으로 소소한 편이다.

방파 보상은 이벤트 기간 중 규모가 10인이 넘는 방파에 소속된 캐릭터만 받을 수 있으며, 구성품은 방파옥석 및 방파자금 1,000, 각종 제작 재료 400개, 공헌도 5,000이다.

인기 하트 초기화 지원은 서버 통합 선물처럼 게임에 접속한 105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모두 받을 수 있다. 보상은 상사화 20개, 극락화, 이펙트-꽃비 2개로 치장 아이템 위주의 구성이다.

▲ 105레벨 이상 캐릭터가 접속하기만 하면 받을 수 있는 서버 통합 기념 선물

▲ 초기화 지원 선물은 각각 획득 조건이 다르다


'누적접속 이벤트'는 말 그대로 게임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 접속 시간은 하루에 최대 3시간까지 누적되고, 접속 기록은 다음날 오전 9시 이후 반영된다. 만약 접속 중 자정 넘긴 경우에는 게임에 재접속해야 접속 시간이 제대로 적용되니 주의해야 한다.

각 보상은 계정당 1회 받을 수 있고, 최종 보상을 얻으려면 누적 접속 42시간을 달성해야 한다. 이벤트는 21일 동안 진행되므로 최소 하루에 2시간 이상 접속해야 모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주요 보상은 은량 15,500금, 봄맞이 보물상자-B 28개, 잠재속성 아이템 교환권-B 5장이다. 서버 통합 기념 선물과 누적접속 이벤트 보상을 모두 챙기면 잠재속성 아이템을 한 부위 획득할 수 있는 셈이다.

한편, 기존에 진행 중이던 상시 이벤트 '공력 지원'은 공력 42,000 달성 시 졸업 선물이 추가됐다. 선물 구성품은 연재, 신백, 전설 폄석 교환권, 조각교환권-영웅, 15,000금 등 풍성하다. 이외에도 진행 중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천애명월도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누적 접속 보상 목록, 접속 시간은 매일 최대 3시간만 누적되니 주의

▲ 공력 지원 이벤트에 졸업 보상이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