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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기본 정보

   던전 소개 및 일반 정보
   던전 위치
   던전 내부 구조


던전 세부 진행

   구간 1 - 입구부터 마인 쿠마스 앞까지
     - 마인 쿠마스
   구간 2 - 겔페온 앞까지
     - 겔페온
   구간 3 - 큰 뿔 불카누스 앞까지
     - 큰 뿔 불카누스
   구간 4 - 발그모어 & 게르곤 앞까지
     - 발그모어 & 게르곤
   구간 5 - 폭군 바라코스 앞까지
     - 폭군 바라코스
  

주요 드랍 아이템 목록

   황금 미궁 세트
   게르곤 세트
   미궁 군주 세트
   폭군 바라코스 세트
 





던전 기본 정보



던전 소개 및 일반 정보

■ 던전 위치 : 동부 가드 - 식인종 소굴 내부 식인의 전당

■ 추천 레벨 : 48~50

■ 보스 : 마인 쿠마스, 겔페온, 큰 뿔 불카누스, 발그모어&게르곤, 폭군 바라코스(총 5개체)

■ 평균 플레이 시간 : 30분~1시간 내외


황금의 미궁은 지난해 2월 1일 패치때 추가된 던전으로
본래 50레벨에 입장이 가능했으나 입장 레벨이 조정되면서 48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게 되었다.


7월 28일 패치 전에는 황금의 미궁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알레만시아 지역의 10번째 미션 퀘스트인
프레이야의 운명을 진행해야 했었지만 이제는 48레벨만 달성하면 입장할 수 있게 되었다.


최종 보스인 폭군 바라코스 의 경우 과거에는 매우 빠른 속도로 생명력이 회복되기 때문에
어중간한 화력으로 도전을 하면 깎는 생명력보다 회복되는 생명력이 많아 공략을 실패하는 일도 있었다.


하지만 현재는 보스들의 공격력과 생명력 회복 수준이 대폭 감소하여 쉽게 공략할 수 있다.



▲ 이제는 생명력이 회복되지 않아 더욱 쉽게 공략할 수 있다.



황금의 미궁은 한 번 생성하면 다음 입장까지 2시간의 대기시간이 필요하며,

다음 던전인 아카샤의 은신처에 도전하기 위한 필수 아이템인
신성한 보호의 물약을 얻기 위해서도 거쳐갈 필요성이 있는 던전이다.



▲ 다음 던전 공략을 위해서 신성한 보호의 물약 다수 확보는 필수!








던전 위치


황금의 미궁은 동부 가드 지역의 케스타니카 서쪽에 위치한 필드 던전
식인종 소굴의 지하 2층 지역인 식인의 전당에 위치하고 있다.



▲ 동부 가드에 위치한 식인종 소굴이 황금의 미궁 입구가 있는 곳


식인의 전당으로 가기 위해서는 식인종 소굴 입구에 있는 캠프 북쪽에 설치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지하 2층까지 이동한 후, 다시 북서쪽에 위치한 던전 입구까지 도보로 이동해야 한다.


던전 이동 관리인을 통해 이동하는 방법도 있으나 상당히 먼 거리를 돌아서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이동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 입구 북쪽의 엘레베이터를 타고 간다.



▲ 지하 2층에서 남쪽 통로를 거쳐 이동 (서쪽은 막힌 길이니 주의)


던전 입구인 차원의 마법석 주변에는 선공 몬스터가 분포하고 있으니
재빠르게 차원의 마법석을 선택해 입장을 하는 것이 좋다.



▲ 황금의 미궁으로 가는 차원의 마법석








던전 내부 구조


황금의 미궁은 좁은 통로로 이어진 큐브들의 집합체 형태로 던전이 구성되어 있으며,
서쪽에 위치한 마인 쿠마스를 처치해야 마지막 보스로 가는 통로를 열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두 번째 네임드 보스인 겔페온의 경우,
특별히 던전 내의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아이템 파밍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패스할 수 있다.



▲ 황금의 미궁 내부 구조


본 공략에서는 미션 퀘스트 수행을 생략한 네임드 섬멸 코스를 중심으로 진행하도록 한다.







던전 세부 진행



구간 1 - 입구부터 마인 쿠마스 앞까지



■ 이동 경로



▲ 구간 1 의 이동 경로




■ 주요 등장 몬스터


1) 타락한 노예관리인


사령술 연구소의 지옥의 고문관과 동일한 패턴을 가지고 있지만 더욱 강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2인 1개조로 통로를 지키고 있으며, 두 갈래로 갈라지는 방에는 총 4마리가 배치되어 있다.


앞으로 도약하여 착지점 주변에 피해를 입히는 기술과 눈이 반짝거리며 공격하는 기술은
로브 클래스에게 치명적일 수 있으니 조심하자.



▲ 육중한 몸으로 잘도 내리찍는다.




2) 타락한 전사


2인 1개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통로를 순회하는 몬스터이다.


전방을 향해 좁은 광역공격을 주로 사용하며 공격들의 다운 유발 빈도가 제법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한 번 다운되면 연타를 맞고 쓰러지기 쉽지만 공격 모션이 커서 집중만 하면 쉽게 피할 수 있다.


오른손에 쥐고 있는 도끼를 위쪽으로 크게 휘두르는 기술은 강력하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



▲ 자칫하면 4마리를 한꺼번에 상대해야 할 수도...




3) 좀포리 노예


너구리 형태의 소형 몬스터들로 각각의 공격력은 높지 않지만
엄청나게 다수가 방 안을 차지하고 있어 이동이 제한될 수 있다.


이동 속도가 느린 편이기 때문에 힐러가 적대치를 쌓고 빙글빙글 도는 사이에
광역 공격으로 처리하면 쉽게 쓰러트릴 수 있다.



▲ 귀여운 생김새와는 달리 무섭게 달려든다.



4) 광포한 말리고스/소환된 식인 임프


마인 쿠마스에게 가는 길목 후반부에서 주로 만나게 되며
광포한 말리고스와 소환된 식인 임프의 조합으로 일반적인 링크 무리와 크게 다르지 않다.



▲ 임프를 먼저 처리하고 말리고스를 처치하면 낙승


공격력도 타락한 전사류보다는 약한 편이기 때문에
소환된 식인 임프를 광역 처리한 뒤 광포한 말리고스를 점사하면 쉽게 쓰러트릴 수 있다.









Boss - 마인 쿠마스




■ 기본 정보




이 름 : 마인 쿠마스

레 벨 : 50

분 류 : 중형 몬스터

특 징 : 빠른 움직임과 강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마인 쿠마스의 생명력이 70%가 되면 임프 서번트를 소환하고

임프 서번트가 마인 쿠마스와 접촉하게 되면 생명력을 회복한다.


우리에게는 너무도 익숙한 경험치 머신 쿠마스가 한층 더 강력해졌다!


기본적인 패턴은 일반적인 쿠마스와 동일하지만, 스킬을 사용하는 모션이 빨라지고
공격력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어 창기사가 방패 방어를 해도 뚫고 들어오는 등 위협적인 모습을 보인다.





■ 주요 기술


1) 휩쓸기 공격(가칭) : 전방을 향해 전진하며 팔을 좌우로 3회 휘두른다.


2) 파동권(가칭) : 마인 쿠마스의 전방으로 에너지 구체가 직선으로 발사된다.
무작위 대상에게 발사하며 약 25미터의 사거리를 갖는다.


3) 브레스(가칭) : 마인 쿠마스의 전방 120도 정도 범위를 뒤덮는 브레스가 휩쓴다.
약 15미터의 사거리를 갖는다.


4) 점프 공격(가칭) : 마인 쿠마스가 무작위 위치로 점프하면서 착지지점 주변을 타격한다.
마인 쿠마스의 몸체를 기준으로 약 10미터 범위까지 피해를 입는다.


준비 동작이 긴 편이어서 피하기 쉽지만 위력이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5) 걷기 공격(가칭) : 마인 쿠마스가 무작위 방향으로 걸어간다.
이동 경로 주변의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며, 연타 속도가 빨라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다.



7) 불사의 시간 : 마인 쿠마스가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하여 불사의 시간 버프를 사용한다.
이 상태가 되면 마인쿠마스가 받는 피해량이 감소하고, 보스룸 양 사이드에서 임프 서번트가 소환된다.

소환된 임프 서번트는 적대치를 무시하고 마인 쿠마스에게 다가가며,
접촉하면 임프 서번트가 사라지면서 마인 쿠마스의 생명력이 회복된다.

첫 소환은 마인 쿠마스의 생명력 70%이며, 이후 3분 간격으로 사용한다.


전투 자체는 이전까지 만났던 쿠마스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
전방을 향해 3연속 공격을 하는 휩쓸기 공격과 전방에 광역 피해를 입히는 브레스의 경우
마인 쿠마스의 앞쪽에 서있지 않으면 거의 당하지 않으며,

강력한 에너지 구체를 발사하는 파동권의 경우에도 시전하기 전에
마인 쿠마스와 피격 대상의 머리 위에 무작위 대상 아이콘이 뜨기 때문에 집중만 하면 맞지 않는다.



▲ 머리 위에 아이콘이 표시되면 빠르게 피하자.
(아이콘이 작아 아이콘 이미지를 붙여넣었습니다.)


점프 공격이나 걷기 공격도 필드의 쿠마스를 상대해보았다면 매우 익숙할 패턴인데,
점프 공격은 모션이 제법 커서 피하는데 문제가 없지만, 걷기 공격은 갑작스럽게 사용하기 때문에
근접 딜러,혹은 치유하기 위해 접근한 힐러가 피해를 보기 쉽다.


점프 공격과 걷기 공격에 함께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가급적 파티를 산개 형태로 구성하는 게 좋고,
자신의 캐릭터와 보스의 직선상에 다른 파티원이 위치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피해를 줄이는 방법이다.


마인 쿠마스의 생명력이 70% 이하로 내려가면,
이때부터 주기적으로 마인 쿠마스가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해 불사의 시간이라는 버프를 거는데,
이때 양 옆쪽에 있는 벽 근처에 임프 서번트가 소환된다.



▲ 졸개 소환


임프 서번트는 한 쪽에서 3마리씩 총 6마리가 등장하며 잠시 후 같은 수가 한 번 더 등장하는데,
임프 서번트 자체는 적대치에 영향을 받지 않고 방 중앙으로 전진하는 패턴을 가지고 있다.


마인 쿠마스에게 임프 서번트가 접촉하면 생명력이 약간 회복되는데
체력이 그리 많지 않으므로 광역 스킬들을 이용하여 접촉하기 전에 처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 빠르게 광역 스킬로 처리하자.



힐러가 해제 스킬을 이용해 마인 쿠마스에게 걸린 불사의 시간 버프를 해제하고 기절/수면을 걸면
이 경우 앉아있던 마인 쿠마스가 일어나기 때문에 임프 서번트의 2차 소환 차단과 함께
방 중앙에서 이탈시켜서 임프 서번트와 접촉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 마인 쿠마스는 70% 이후 3분 주기로 불사의 시간을 사용하는데,
사전에 보스룸의 바깥쪽에서 공략을 진행한다면 마인 쿠마스가 중앙으로 이동하려는 모션을 보일 때
스턴으로 이동을 끊어서 불사의 시간을 시전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도 있다.




▲ 불사의 시간을 사전 차단하면 조금 더 쉽게 공략할 수 있다.




※ 공략 요약


1. 파티의 기본 진형은 산개 형태


2. 보스가 바라보는 방향에서 벗어나 있으면
휩쓸기 공격, 브레스, 파동권 등의 주요 기술을 피할 수 있다.


3. 마인 쿠마스의 생명력이 70%가 되는 타이밍부터는
불사의 시간을 사용하고 임프 서번트를 소환한다.

임프 서번트가 마인 쿠마스와 접촉하면 생명력이 회복되니,
각종 스턴과 넉백, 메즈 기술을 활용해 미리 처치하도록 한다.


5. 불사의 시간을 사용하기 전, 마인 쿠마스는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하니
스턴이 있는 직업은 미리 이동을 차단하면 불사의 시간을 보지 않을 수 있으며,


불사의 시간 버프는 힐러의 해제 스킬로 지워지니 버프 해제 후 스턴/수면을 시키면
임프 소환을 1회 막을 수 있다.








구간 2 - 겔페온 앞까지



■ 이동 경로



▲ 구간 2 의 이동 경로



마인 쿠마스를 처치하면 바로 큰 뿔 불카누스로 가는 통로가 열리기 때문에

겔페온을 상대하지 않고 바로 넘어가는 경우도 있다.




■ 주요 등장 몬스터


1) 푸른 비늘 시누스 졸개


약한 공격력과 체력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로 방안에 넓게 분포되어 있다.

상당히 많은 수가 퍼져 있으며 빠른 속도로 접근해오기 때문에 바로바로 처리하도록 하자.


▲ 몰매에 장사 없다고 했다. 빠르게 처리하자.



2) 굴라 정예병


공격력 측면에서는 타락한 전사류와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무작위 대상을 향해 점프 공격을 하는 패턴을 보인다.


점프 공격은 모션 자체가 느리고 커서 식별하기 쉬운 편이지만,
의외로 타격 범위가 넓고 공격력이 강해서 로브를 입는 클래스는 두 방에 사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한다.


마찬가지로 대부분 2인 1개조의 무리를 이룬다.



▲ 점프 공격은 로브 직업군에겐 상당한 타격을 입힌다.



3) 날렵한 굴라 전사


굴라 정예병류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근처로 다다가면 다수의 두꺼비를 소환한다.



▲ 황소 개구리....?



두꺼비 자체는 그리 강력하지 않지만, 일정 확률로 급성발작 디버프를 건다.
2인 1조인 타 몬스터와 달리 혼자 등장하기 때문에 쓰러트리는데 그다지 어렵지 않다.







Boss - 겔페온


■ 기본 정보




이 름 : 중형 몬스터

레 벨 : 50

분 류 : 중형 몬스터

특 징 : 달의 호수 주변에 있는 지옥불 괴수와 비슷한 외형과 패턴을 가진 몬스터이다.

빠른 움직임과 강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 주요 기술


1) 내려찍기(가칭) : 겔페온 전방의 좁은 범위에 강력한 내려찍기 공격을 한다.
그래픽 효과보다 넓은 범위를 타격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전방위 공격


2) 점프 공격(가칭) : 겔페온이 무작위 위치로 점프하면서 착지지점 주변을 타격한다.
겔페온의 몸체를 기준으로 약 10미터 범위까지 피해를 입는다.


3) 걷기 공격(가칭) : 겔페온이 무작위 방향으로 걸어간다.
이동 경로 주변의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며, 연타 속도가 빨라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다.


4) 화염 브레스(가칭) : 전방에 직선으로 관통 피해를 입히는 브레스를 발사한다.
약 15미터의 사거리를 가지고 있고, 피격 대상자에게 일정 확률로 불태우기 디버프를 건다.


5) 앞구르기(가칭) : 전방을 향해 빠른 속도로 굴러간다.
약 25미터 정도의 거리를 전진하며, 이동 경로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6) 불사의 시간 : 겔페온이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해서 다수의 소형 졸개 몬스터를 소환한다.

이와 함께, 겔페온은 자신의 위치에서 시계 방향으로 총 3회의 내려찍기 공격을 하는데,
이 공격은 피아 불문이기 때문에 이 공격으로 졸개를 죽일 수 있다.

첫 불사의 시간 사용은 생명력이 약 65%가 되는 타이밍이며, 이후 3분 간격으로 사용한다.





전방을 향해 강력한 공격을 하는 내려찍기는 피격 범위가 넓어
겔페온 주변 모든 대상을 타격한다고 볼 수 있으며, 중형 몬스터 특유의 걷기 공격 역시 사용한다.


파티 내의 무작위 대상에게 사용하는 점프 공격 역시 넓은 범위에 피해를 입힌다.

특히 조심해야 할 것은 제자리에서 점프 공격을 할 경우인데,
상당량의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근접 딜러들은 조심해야 한다.



▲ 근접해 있는 플레이어는 주의해야 한다.

지옥불 괴수와 마찬가지로 적대치가 최고인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길게 발사하는 화염 브레스
피격 범위가 좁은 편이기 때문에 좌우 이동으로도 충분히 범위를 벗어날 수 있으며,

고속으로 굴러오면서 주변에 피해를 입히는 앞구르기 공격은
겔페온이 보는 방향에만 주의하면 거의 피해를 주지 못한다.



▲ 측면에 있으면 맞을일이 없다.


겔페온을 공략하다보면 생명력이 65%가 되었을 때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해 불사의 시간을 쓰고
다수의 졸개를 소환하는데, 졸개의 공격력은 낮지만 수가 많아 상당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이 졸개들은 힐러들이 치유 스킬을 사용해서 적대치를 확보한 뒤,
방의 가장자리를 크게 원을 그리며 돌면서 딜러들이 광역 공격을 하다보면
겔페온이 방 중앙 쪽에 시계 방향으로 피해를 입히는 내려찍기 공격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 겔페온의 범위 공격 스킬들은 피아 불문이기 때문에
겔페온의 내려찍기 모드가 끝나더라도 점프 공격 등으로 졸개들을 처리할 수 있으며,

가장 좋은 방법은 불사의 시간 타이밍에 포획, 스턴, 메즈 스킬로 끊어주는 것이다.
(첫 불사의 시간 사용 후 3분 간격으로 사용)



▲탱커가 탱킹하는 중에 겔페온이 깨어나는 것보단 힐러의 드리블이 안정적이다.


▲ 팀킬이란 이런것이다!


강력한 한방 기술만 조심하면 특별히 공격에 맞을 일이 없기 때문에
황금의 미궁에서 가장 쉬운 보스를 꼽으라면 겔페온일 것이다.



※ 공략 요약


1. 파티의 기본 진형은 산개 형태


2. 보스가 바라보는 방향에서 벗어나 있으면
화염 브레스, 앞구르기 등의 주요 기술을 피할 수 있다.


3. 점프 공격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제자리에서 점프를 하면
탱커나 밀리는 막기보다는 그 자리에서 벗어날 것을 추천한다.


4. 주기적으로 소환하는 졸개는 탱커가 억지로 탱킹하지 말고
비전투 상태의 힐러가 힐 스킬로 적대치를 쌓은 후 방 가장자리를 원을 그리며 드리블한다.

겔페온이 사용하는 내려찍기 공격으로 이들 졸개들을 처리할 수 있으며,
남는 졸개는 딜러들이 광역 처리 한다.


5. 겔페온의 졸개 소환은 졸개를 소환하기 위해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할 때,
포획, 스턴, 메즈 스킬로 끊을 수 있다.








구간 3 - 큰 뿔 불카누스 앞까지


■ 이동 경로



▲구간 3의 이동 경로

처음 만났던 갈림길에서 위쪽 방향으로 이동하면 큰 뿔 불카누스를 만날 수 있다.

1구간에서 만났던 타락한 노예관리인타락한 전사만 처리하면 바로 보스전에 돌입할 수 있다.



▲귀찮으니까 한꺼번에 덤벼!








Boss - 큰 뿔 불카누스


■ 기본 정보





이 름 : 큰 뿔 불카누스

레 벨 : 50

분 류 : 중형 몬스터

특 징 : 필드에서 만났던 불카누스들과 비슷한 패턴을 가지고 있다.

빠른 움직임과 강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고 전투 중 분신을 생성한다.






■ 주요 기술


1) 휩쓸기 공격(가칭) : 큰 뿔 불카누스가 앞으로 전진하면서 좌우로 3회 무기를 휘둘러 공격한다.


2) 휘둘러치기(가칭) : 큰 뿔 불카누스가 주변을 휘둘러치면서 360도 전방위 피해를 입힌다.


3) 내려찍기(가칭) : 큰 뿔 불카누스가 포효 후, 자신의 발 밑을 내려찍는다.
큰 뿔 불카누스 주변에 전방위 피해를 입힌다.


4) 점프 공격(가칭) : 큰 뿔 불카누스가 무작위 위치로 점프하면서 목표점 주변을 타격한다.
큰 뿔 불카누스의 몸체를 기준으로 약 10미터 범위까지 충격파가 퍼지며 큰 피해를 입힌다.


5) 걷기 공격(가칭) : 큰 뿔 불카누스가 무작위 방향으로 걸어간다.
이동 경로 주변의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며, 연타 속도가 빨라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다.


6) 화염구(가칭) : 큰 뿔 불카누스가 바라보고 있는 전방에 화염구를 던진다.


7) 분신 생성(가칭) : 큰 뿔 불카누스와 동일한 형상의 분신을 생성한다.

분신은 공격력이 없고 일정 시간 동안 지속되다가 자동으로 소멸하며,
전투 시작 후 1분 30초 타이밍에 처음 사용하는데 이후 1분 30초 간격으로 재사용한다.



▲ 눈이 번쩍! 전방위 피해의 내려찍기 시전 징후니 밀리는 도주!!


▲ 중형 보스 중에서 점프 공격 안 하는 녀석 찾기가 더 힘들 지경


큰 뿔 불카누스를 상대하다보면 일정 주기로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해
크하핫, 진짜 내가 누구일까? 한 번 찾아봐라!!라면서 분신을 소환하는데,

분신을 소환하기 전에 미리 본체에 징표를 찍어놓으면 어떤 것이 분신인지 쉽게 구분할 수 있다.



▲ 그냥 둘다 패면 안되나요..?


분신은 공격력이 없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하지만
광역 공격 사용 시 화력을 분산시키고, 이동 경로를 차단하는 등 방해가 되니
비전투 상태인 힐러가 치유 스킬로 적대치를 쌓고 분신을 드리블하면 화력 집중이 쉬워진다.



▲ "나 잡아봐라~" "저 문디 가스나 잡히면 직이삔다!"


불카누스가 분신은 1분 30초 간격으로 사용하기 위해 미리 준비하고 있다가 중앙으로 이동할 때,
각 직업이 가지고 있는 포획, 스턴, 메즈 기술을 활용하면 분신이 소환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 공략 요약


1. 파티의 기본 진형은 산개 형태


2. 보스가 허공을 향해 포효를 하면 내려찍기를 사용한다는 의미니
탱커와 근접 딜러는 미리 거리를 벌려둔다.


3. 보스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점프 공격이 가해질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원거리 딜러들은 보스의 측면을 노린다.


4. 주기적으로 큰 뿔 불카누스는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해 분신을 소환하는데,
미리 본체에 징표를 찍어두면 본체와 분신을 식별하기 쉬우며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하는 보스에게
포획, 스턴, 메즈 스킬을 사용하면 분신을 소환을 차단할 수 있다.








구간 4 - 발그모어&게르곤 앞까지


■ 이동 경로



▲ 구간 4 의 이동 경로





■ 주요 등장 몬스터


1) 굴라 도끼병 / 타락한 익사체


패턴 자체는 타락한 전사류나 굴라 정예병과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공격력이 높은 편이고,
공격의 피해 범위가 넓으니 전방에 서거나 지나치게 가까이 붙지 않도록 한다.



▲ 무시무시한 핵주먹을 가지고 있다.



▲ 굴라 도끼병




2) 푸른 비늘 시누스 투사 / 부활한 시누스 전사


좀포리 노예와 마찬가지로 다수가 등장하는 소형 몬스터이다.


좀포리 노예와 마찬가지로 광역 처리를 하면 되지만,
보통 이들이 있는 위치에는 다른 몬스터도 배치된 경우가 많으니
무작정 방에 돌입하기보다는 다른 몬스터를 당겨와 처리한 다음 이들을 처치하는 것이 좋다.









Boss - 발그모어&게르곤


■ 기본 정보




이 름 : 발그모어 & 게르곤

레 벨 : 50

분 류 : 일반형 몬스터

특 징 : 단순한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전투중 크로모스를 소환한다.

메즈 스킬을 활용하여 발그모어를 분리시킨 후 게르곤을 먼저 처리하는것이 포인트





■ 주요 기술


1) 크로모스 소환 : 전투 중 생명력이 떨어진 발그모어는 크로모스 졸개를 소환한다.


발그모어와 게르곤은 2인 1조의 보스로 필드에 등장하는 각각 소형 불카누스인 불칸형의 몬스터와
늑대형 일반 몬스터와 패턴 자체는 크게 다르지 않다.

발그모어의 경우 생명력이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다수의 크로모스를 소환하기 때문에
메즈 스킬을 활용해 발그모어를 분리해둔 뒤 게르곤을 먼저 처리하는 것이 좋다.



▲ 개도, 개장수도 마구 쳐라!


※ 공략 요약


1. 발그모어를 메즈 후 게르곤을 먼저 점사


2. 발그모어의 생명력이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다수의 크로모스를 부하로 소환한다.
그리 강하지 않으니 부하들을 먼저 처리 후에 발그모어를 처리한다.









구간 5 - 폭군 바라코스 앞까지



■ 이동 경로



▲ 구간 5 의 이동 경로


구간 5에서는 앞에서 상대했던 타락한 노예관리인과 굴라 도살자, 부활한 시누스 전사가 배치되어 있다.







Boss - 폭군 바라코스


■ 기본 정보




이 름 : 폭군 바라코스

레 벨 : 50

분 류 : 중형 몬스터

특 징 : 야만의 계곡에 등장하는 공포의 계곡거인과 비슷한 패턴을 가지고 있다.

기술 피해 범위가 넓어서 근접 플레이어에게는 상당히 까다로운 몬스터이다.






■ 주요 기술


1) 휩쓸기 공격(가칭) : 폭군 바라코스가 전방을 향해 3회 무기를 휘둘러 공격한다.


2) 휘둘러치기(가칭) : 폭군 바라코스가 주변을 휘둘러치면서 360도 전방위 피해를 입힌다.


3) 멀리치기(가칭) : 폭군 바라코스의 전방 25미터 정도 위치에 붉은 원이 형성되고
반경 10미터 범위에 광역 피해를 입힌다.


4) 걷기 공격(가칭) : 폭군 바라코스가 무작위 방향으로 걸어간다.
이동 경로 주변의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며, 연타 속도가 빨라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다.


5) 돌진(가칭) : 폭군 바라코스가 전방을 향해 빠르게 돌진한다.
이동 경로 주변의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며, 연타형이라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다.


6) 장애물 몬스터 소환(가칭) : 보스룸 안에 장애물 몬스터가 소환된다.

장애물은 인접하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대폭 떨어트린다.


7) 분노 폭발 : 활성화 된 장애물 몬스터에게 폭군 바라코스가 접근하는 경우,
60초 동안 폭군 바라코스의 힘이 45% 증가한다.(인접상태 유지 시 리필됨)


폭군 바라코스의 패턴을 크게 3가지로 나누면, 휩쓸기 공격휘둘러 치기로 대표되는 근접 공격과
원거리에 있는 대상을 목표로 지면에 광역 공격을 하는 멀리 치기,
그리고 걷기 공격돌진으로 요약된다.


근접 공격의 경우 공격 발동 속도가 빠르고,
회피로 보스의 등 뒤로 돌아간다고 하더라도 휘둘러 치기의 전방위 공격에 맞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폭군 바라코스의 힘이 45% 증가하는 분노 폭발 상태에서는
상당히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 근접해 있는 플레이어는 항상 긴장하고 있어야 한다.



두 번째 패턴인 멀리 치기는 폭군 바라코스가 짧은 포효 후 전방 25미터 정도 떨어진 위치에
붉은 색의 원을 그려서 그 범위 안에 있는 대상에게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하는 기술이다.


폭군 바라코스의 머리 방향에 집중하고 있으면
바라코스가 자신의 방향을 보고 포효할 때 빠르게 회피하면 되지만,
좁은 보스룸 안에서 벽으로 인해 시야가 가려서 공격 범위 안으로 뛰어들거나
모션이 큰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중에 딜레이가 생겨서 피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 붉은 원이 형성되면 빠르게 자리를 벗어나도록 하자.



세 번째 패턴은 첫 번째 패턴과 마찬가지로 근접 직업들이 많은 피해를 보는 걷기 공격돌진이다.


무작위 방향(정확하게는 무작위 파티원 방향)으로 걸어가면서
주변에 피해를 입히는 걷기 공격은 다른 보스들을 상대할 때도 위협적인 기술이지만,
분노 폭발로 힘이 45% 늘어난 폭군 바라코스에게 짓밟히면 상당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

게다가 맞기 시작하면 다운 상태로 연타를 당하기 때문에 빠져나가는 것도 쉽지 않다.


돌진 역시 바라보는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피해를 입히는데
머리 방향을 확인하고 측면으로 움직여야 한다.



▲ 트럭이 달려오는 느낌인 돌진


이러한 패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폭군 바라코스를 상대할 때는 무작정 공격을 하는 것보다는

근접 직업은 치고 빠진다라는 느낌으로,
원거리는 멀리 치기에 항상 주의하면서 보스와 축선에 서지 않는다는 느낌으로 공략을 진행해야 한다.



▲ 말 그대로 "이상적인 진형". 실제 공략을 해보면 실행하기 매우 어렵다.


폭군 바라코스의 생명력을 80%까지 떨어트리면 새로운 패턴이 생겨나는데,
바로 방 안에 주기적으로 장애물 몬스터를 소환하는 것이다.


이들 장애물 몬스터는 이동을 하지 않지만,
접근하는 대상에게 연타와 함께 이동속도를 대폭 떨어트리는 디버프를 걸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 이들 장애물 몬스터가 활성된 상태에서 폭군 바라코스가 근처에 접근하면
60초동안 폭군 바라코스의 힘이 45% 증가하는 분노 폭발 상태가 된다.



▲ 사교도의 은신처에서 봤던 "그 녀석들". 아픈 건 둘째치고 이속 감소가 치명적
폭군 바라코스가 이들 근처로 가면 60초간 힘이 45% 증가하니 주의!



■ 공략 요약


1. 파티의 기본 진형은 산개 형태


2. 탱커와 근접 딜러는 보스의 근접 광역 공격에 대비해서 치고 빠지기 형태로 공격한다.


3. 힐러와 원거리 딜러는 바닥에 붉은 원이 생성되는것을 확인하면
일단 좌우나 앞쪽으로 이동해서 멀리 치기 공격에 당하지 않도록 한다.


4. 파티가 한 방향으로 밀집된 경우 멀리 치기나
걷기 공격으로 인한 사상자 발생 확률이 높으니 최대한 산개 상태를 유지한다.


5. 장애물 몬스터가 소환되면 공격을 당해 이동 속도가 느려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장애물 몬스터가 소환되면 이동 범위가 제한되니 멀리 치기 공격에 보다 주의한다.


6. 파티에 사상자가 발생할 경우,
보스에게 걸린 지속 피해 효과가 없는지 확인 후 메즈를 하고 안정적으로 살린다.


7. 30%부터는 보스가 자주 탈진 상태에 걸리는데, 이 때 밀리도 화력을 쏟아부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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