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인던이 등장할 때마다 유저들의 관심이 가장 집중되는 항목은 다름 아닌 드랍아이템 입니다.

해당 던전에서 어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그 아이템 중 값어치가 높은 것은 무엇인지 체크하는 것이 게임을 원활하고 풍요롭게 즐기는 지름길 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한 하급 던전과 10인 레이드 던전인 마법사의 요새에서도 이 같은 항목은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부분입니다.

특히 빛나는 철기장 아이템의 제작 재료로 사용되는 '마법사의 징표'는 개당 몇억 이상씩 거래될 정도로 고가를 자랑하고 있어 좋은 골드벌이 수단이 되고 있기도 하죠.

내가 원하는 아이템은 어떤 던전에서 드랍될까? 혹은 비싸게 거래되는 주요 골드벌이 아이템은 어떻게 획득해야 할까? 지금부터 한눈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신규인던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지금 한눈에 확인하자!




■ 고대의 지하수로 : 화려하게 빛나는 반지와 마법사의 징표가 득템 포인트!

고대의 지하수로 보상은 마지막 보스인 케르키온을 처치하는 것이 아니라, 보스 몬스터를 처치한 뒤 등장하는 보물 고블린 '골럼'을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골럼을 처치하고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중 가장 가치있는 아이템은 신규 악세사리인 '화려하게 빛나는 반지'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두 수집했을 때 세트 효과가 발동하는 해당 악세사리는 획득 시 귀속 아이템으로 직접 발로 뛰지 않는 이상 거래로 구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화려하게 빛나는 보물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마법사의 징표는 PVE 전용 철기장 아이템인 '빛나는 철기장 아이템'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 아이템으로 유저간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초보유저 혹은 철기장에 관심이 없는 유저들의 좋은 골드벌이 수단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름드랍 아이템
골 럼
화려하게 빛나는 반지

화려하게 빛나는 보물 상자

(소모성 아이템, 14단계 제물, 아도니스 착귀, 마법사의 징표(거래가능))



▲ 골럼이 메고있는 보물 주머니를 강탈하자!





■ 붉은 해적단의 함정 : 목걸이 / 귀걸이 그리고 마법사의 징표를 노려라!

5인 인던인 붉은 해적단의 함정은 고대의 지하수로와 마찬가지로 쉬운 난이도를 갖고 있으며 획득 시 귀속 악세사리 2종과 화려하게 빛나는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입니다.

화려하게 빛나는 반지를 획득할 수 있었던 고대의 지하수로와 달리 붉은 해적단의 함정에선 화려하게 빛나는 귀걸이와 목걸이를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붉은 해적단의 함정에서도 화려하게 빛나는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데, 개봉 시 낮은 확률로 착귀형 아도니스 장비 아이템과 마법사의 징표를 얻을 수 있어 운만 있다면 쏠쏠한 골드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이름드랍 아이템
바 르 보 사
화려하게 빛나는 목걸이

화려하게 빛나는 귀걸이

화려하게 빛나는 보물상자

(소모성 아이템, 14단계 제물, 아도니스 착귀, 마법사의 징표(거래가능))



▲ 바르보사를 처치하고 악세사리를 GET 하자!





■ 마법사의 요새 상급 : 빛나는 철기장을 노리고 있다면 큐브를 노려보자!

애벌래 모양의 중형 보스몬스터가 인상 깊은 '마법사의 요새 상급'에선 인던에서 획득할 수 있는 최고 등급 아이템인 '아프로테 시리즈'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기만 해도 신속한, 기민한, 분노한 3가지 종류를 획득할 수 있고 갑옷이나 신발 같은 장비 아이템도 단단한, 흉포한, 민첩한, 고상한 등의 다양한 종류가 드랍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앞서 설명한 아프로테 시리즈 아이템은 획득 시 귀속 형태로 드랍되는 것도 있지만 낮은 확률로 착용시 귀속 형태로 드랍되기도 해서 운이 좋다면 양질의 아이템을 경매장을 통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의 요새 상급 던전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마지막 보스인 킹 라자드 뿐 아니라 라자드 주니어와 해골장군에게서 일정확률로 '킹 라자드의 큐브'를 획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킹 라자드의 큐브는 빛나는 철기장 아이템을 만드는 재료로 쓰이는 아이템으로 획득 시 귀속 형태로만 드랍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신규 철기장 아이템을 노리는 유저라면 마법사의 요새 상급 던전은 꾸준히 플레이해야 하겠습니다.


이름드랍 아이템
킹 라 자 드
획귀 아프로테 무기 / 방어구 시리즈

착귀 아프로테 무기 / 방어구 시리즈

킹 라자드의 큐브(획귀), 비전 문서 (거래 가능)

진귀한 킹 라자드의 보물상자

라 자 드 주 니 어킹 라자드의 큐브 (획귀)
해 골 장 군킹 라자드의 큐브 (획귀)


▲ 목숨을 내놓으면 전리품은 살려주지! 득템의 보고 '킹 라자드'


▲ 착용시 귀속 형태의 아프로테 시리즈도 좋은 골드 공급원이다





■ 마법사의 요새 하급 : 포인트는 마법사의 징표와 착귀 아도니스 시리즈!

마법사의 요새 하급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은 신규 인던 아이템인 '아도니스 시리즈'입니다. 아프로테 무기처럼 신속한, 기민한, 분노한 시리즈로 나뉘는 건 아니라 비교적 쉽게 자신이 원하는 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급 던전과 마찬가지로 아도니스 시리즈 역시 낮은 확률로 착용 시 귀속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경매장에 골드벌이 수단으로 활용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급 던전과 가장 큰 차이점은 빛나는 철기장 아이템의 제작 재료인 '마법사의 징표'가 드랍된다는 점으로, 거래가능한 마법사의 징표 아이템은 거래나 경매장을 통해 필요로 하는 유저에게 팔아 골드 벌이로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이름드랍 아이템
킹 라 자 드
획귀 아도니스 무기 / 방어구 시리즈

착귀 아도니스 무기 / 방어구 시리즈

마법사의 징표(거래 가능)

킹 라자드의 보물 상자



▲ 착용시 귀속 형태의 아도니스를 획득할 수 있는 마법사의 요새 하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