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워게이밍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에서 제 2차 세계대전 종전 75주년을 맞아 세계 최초로 진행된 가상 해군 퍼레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월드 오브 워쉽 퍼레이드에는 해군 전문가이자 뉴욕 타임즈의 베스트셀러 작가 제임스 D 호른피셔(James D. Hornfischer)의 논평과 함께 24척의 가장 상징적인 연합군 군함이 등장했다. 유명 유튜버 The Mighty Jingles, Drachinifel과 워게이밍의 고증 담당 Chieftain도 참석해 제2차 세계대전 중 해당 선박의 성과와 역사적 맥락을 설명했다.

필립 몰로드코베츠(Philip Molodkovets) 월드 오브 워쉽 책임 프로듀서(Executive Producer)는 “이번 퍼레이드는 색다른 경험이었다. 가능한한 사실적이고 인식 가능한 통합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도를 조정하고 선박을 정렬해야 했다. 종전 75주년을 기억하기 위한 퍼레이드를 가능하게 한 팀과 우리 플레이어들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해군 전문가이자 작가 제임스 D 호른피셔는 “이 특별한 퍼레이드에 초청받게 되어 기쁘다. 역사의 중요한 측면을 교육하는 데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이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역사적 장면의 재현과 커뮤니티의 따뜻한 반응이 놀라웠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워쉽’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