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기념 '악마 전쟁 진혼제'가 10월 28일(목)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추가로 신기루 섬에서는 '유령이 출몰하는 신기루 섬의 비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1월 4일(목)까지 약 2주간 신기루 섬에는 NPC 마녀 리리카가 등장하고, 30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으스스한 유령과의 비행] 일일 퀘스트와 리리카으 ㅣ엄청난 빗자루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일일 퀘스트는 리리카에게서 받은 빗자루를 타고 1회 비행에 신기루 섬의 비행 관문을 순서대로 통과하면 되는 간단한 임무다.

빗자루는 장착 시 S(상승), W(하강)을 기본조작으로 총 4개의 보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저리가 요녀석들!' 정도만 쿨타임마다 꾸준하게 눌러주면 땅으로 불시착할 일은 거의 없다.

그 이유는 스킬 사용 시 5초간 할로윈 축제 유령과 망령의 공격으로부터 면역이 되기 때문인데, 만일 방어를 하지 못할 경우 땅으로 추락. 처음 시작 위치로 강제 이동 되며, 이 경우 퀘스트를 포기하고 다시 받아서 처음부터 진행해야 한다.




주어진 네 번째 관문까지 통과하면 퀘스트 완료와 함께 '유령과의 비행 주화 8개'가 보상으로 지급되며, 완주 시간에 따라 1~4단계 '유령과의 비행 증표'도 얻을 수 있다.

여기서 유령과의 비행 증표 1~4단계는 매일 1종만 선택해서 추가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받은 날 바로 사용해야하며, 3분이내 완주해야 하는 4단계부터 6분 초과 완주까지 난이도에 따라 최대 12개의 비행 증표를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이렇게 획득한 비행 증표는 리리카의 선물 교환대에서 기괴한 호박솥 우편함을 포함하여 귀속된 행운의 돌, 귀속된 빛나는 연마제 선택 상자, 정화된 원대륙의 돌 결정 상자, 손상 복구서 등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된다.

이외에도 꾸준하게 이벤트에 참여 시 업정 보상으로 칭호:가위눌린, 칭호:칙칙폭폭, 칭호:먹보와 주황 호박 인장, 칭호:유령과 인장:사람이 아닌 획득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