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서비스 9주년을 맞은 아키에이지가 아홉 번째 생일을 함께하는 아키에이지 유저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2022년 임인년, 검은 호랑이의 해에 어울리는 용맹한 흑호가 신기루 섬에 등장하는데 1월 27일(목) 점검 전까지 대화하면 매일 [용맹한 기운이 담긴 환약] 2개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사용 시 경험치 획득률 80% 증가, 사냥 시 전리품 획득률 80% 증가 버프가 30분간 동시에 적용되며 접속을 종료해도 시간이 줄어들지 않고, 사망 시에도 그대로 유지된다는 게 특징이다.

여기에 용맹한 흑호 옆 제이크와 이야기하면 사용 시 명예 점수 1500을 얻을 수 있는 승리의 향연(4급)을 받게 되고, 꾸준하게 이벤트 참여 시 칭호(용맹한)을 포함하여 키리오스의 훈장 350개, 팔로스의 결정도 20개를 챙길 수 있다.




마찬가지로 오는 1월 27일(목)까지 신기루 섬에서는 '퍼즐의 왕! 직수의 초대'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해당 기간 신기루 섬 직수의 초대 스테이지에서는 매일 현실 시간으로 0시, 6시, 12시, 18시 총 4번 15분간 진행되는 퍼즐 게임이 열리며 30레벨 이상 유저라면 총 2개의 일일 퀘스트와 반복 퀘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일일 퀘스트는 직수의 추종자 쑤우를 만난 후 퍼즐을 진행해 25회 이상 통과하면 되고, 다른 일일 퀘스트는 25/50/75회 중 1종만 완료하여 직수의 주화를 보상으로 받는다.

직수의 퍼즐은 색상 퍼즐(24회), 폭탄 퍼즐(45회), 인원 퍼즐(16회) 순으로 진행되며 1회 통과 시마다 퍼즐 강화 효과가 중첩된다.

세부적으로 색상 퍼즐은 빨강, 파랑, 노랑 3가지로 제한 시간 내 캐릭터 머리 위 구슬과 동일한 색의 블록으로 이동하면 되는데 동일한 블록 진입 시 석화 및 퍼즐 통과 1중첩 되는 구조다.

그리고 폭탄 퍼즐은 총 3단계로 제한 시간 내 폭탄을 피해서 안전한 블록으로 이동할 필요가 있고, 폭탄이 터질 때 생존하면 마찬가지로 1중첩이 이뤄진다.

마지막으로 인원 퍼즐은 별도 단계 없이 8초의 제한시간 동안 안내된 인원수만큼 빛나는 블록을 채우면 되는데, 블록이 채워지면 보라색 보호막이 생기면서 진입이나 이동이 불가능해지고, 퍼즐 통과 2중첩을 받는다.

이런 과정을 통해 최종 획득한 직수의 주화는 신기루 섬에 위치한 교환대를 통해 로즈 퍼레이드 마차, 누이아식 정자 등 가구를 포함하여 외형 재료와 귀속된 신비로운 행운의 돌 등 유용한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또한 업적 보상으로 총 3개의 칭호와 큐브 인장, 카니발 가면 선택 상자도 획득 가능하다.




이 외에도 9주년 특별 이벤트로 신기루 섬 제이크를 만나 일일 임무 수락 후 노동력 2000 자유 사용, 징조의 틈 3단계와 전장의 안계 2단계, 세력 명예를 위한 전쟁, 가족 임무 교역품 거래를 통해 기념 주화를 획득할 수 있는데, 총 3개를 모으면 외형 재료 순백의 밤의 괴도를 포함한 구성 아이템 중 1종을 랜덤 획득 가능하다.

또한 10%의 확률로 얻는 XENICS 경품 응모권을 통해서는 게이밍 컴퓨터 의자, 게이밍 책상 및 키보드, 무선 헤드셋과 마우스 등 다한 상품 응모도 할 수 있다.

추가로 9주년 특별 임무 완료 추첨 선물과 장비 점수 9천이상 전원 선물로 아키라이프와 1만 무료 XL 캐시가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루루의 상점에서는 1월 27일(목)까지 각성 주문서 선택 상자, 영롱한 고대의 강화제 100개, 고귀한 고대의 각성 주문서(아키라이프 전용)를 계정 당 1회 무료 구매 가능한 데 조금 더 자세한 이벤트 관련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