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외형 재료를 받을 수 있는 골드루루의 잃어버린 보물 상자, 그리고 신기루 섬 춤신춤왕 스테이지 이벤트를 포함하여 신규 아키라이프 패키지가 추가되었다.

먼저 5월 26일 정기 점검전까지 약 2주간 참여가능한 인게임 이벤트부터 살펴보면 해당 기간 아키에이지에 접속 시 최초 접속한 캐릭터 우편으로 골드루루가 보낸 열쇠를 계정 당 1일 1회 받을 수 있으며, 아키라이프 이용자는 접속 30분마다 추가 열쇠를 최대 4회 더 챙길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열쇠는 원대륙 몬스터 사냥 시 얻는 '잃어버린 보물 상자'를 개봉하는 데 쓰이는데 상자의 경우 몬스터 등급에 따라 획득 확률에 차이가 있다.

해당 상자에서는 기본적으로 팔로스의 결정 2개를 획득 가능하고, 확률적으로 넘치는 풍요의 주머니를 포함하여 귀속된 신비로운 행운의 돌, 외형 재료 상자 등 총 14개의 추가 보상 중 하나를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벤트 기간 개봉한 잃어버린 보물 상자의 수에 따라 칭호와 키리오스의 훈장을 추가로 얻는 게 가능하다.




동일 기간 신기루 섬 광장에서는 50레벨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춤신춤왕 스테이지'도 개최된다.

마리아노플, 오스테라, 빛나는 해안 공간의 틈을 통해 무료로 이동 가능하며 3시간마다 신기루 섬 광장 무대에 사회자가 등장한 후 1분 뒤 30분간의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다.

사전에 수주 가능한 퀘스트는 총 3개로 반복 퀘스트인 '엘비스의 제안', '잭슨, 넌 나한테 안돼' 두개와 일일 퀘스트 '춤의 황제 잭슨을 이겨라'로 나뉜다.

먼저 잭슨의 라이벌 엘비스와 대화 시 메인 퀘스트 수행에 필요한 [잭슨의 면 장갑] 1개를 받을 수 있는데, 해당 장비를 착용해야 '무슨 춤이지?' 기술 및 감정 포현 기술들이 활성화되어 정상적인 이벤트 진행을 할 수 있다.

세부적으로 메인 스테이지에서 잭슨이 춤을 추는 동안 머리 조명이 나타나는데, 이 시점에 춤과 일치하는 기술의 아이콘을 입력하면 잭슨에게 피해를 주고 도전!강화효과를 1개 중첩할 수 있다.

참고로 잭슨의 춤은 20% 감소할 때마다 춤 동작이 추가되며, 변경 시 감정 표현의 기술 순서도 무작위로 교체된다.

반복 퀘스트 중 하나인 '잭슨, 넌 나한테 안돼'는 이 과정을 통해 강화 효과 50개를 쌓은 뒤 엘비스와 대화하면 완료 보상으로 '엘비스의 알쏭달쏭한 선물 티켓' 1개를 주는데 4개를 모아 [엘비스의 알쏭달쏭 선물]로 교환하면 노동력 100을 소모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춤을 따라해 잭슨의 체력을 소진시켜 '잭슨은 무찔렀어!'효과를 받은 상태로 엘비스를 만나면 일일 퀘스트인 '춤의 황제 잭슨을 이겨라!' 달성 완료 보상으로 엘비스의 알쏭달쏭 선물 1개와 노력의 향연 1개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이외에도 5월 12일(목) 점검 후부터 상점에서는 새로운 아키라이프 90 패키지인 '나팔꽃 건축물 선택권' 구입이 가능한데, 포함된 완공 도면은 28X28 크기에 마당은 좁은 대신 화려하게 내부를 장식할 수 있는 건축물이다.

추가로 짓궂은 장난꾸러기 의상 패스도 추가되었는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