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자와 함께한 아키에이지 10주년 기념 이벤트가 지난 1월 초부터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설 연휴 전 마지막 점검인 19일(목)에는 2월 2일(목)까지 참여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콜라보를 포함하여 10주년 선상 연회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다.

먼저 '아키에이지 X NOUHAUS' 콜라보로 진행되는 힐링 라이프 이벤트는 55레벨 유저라면, 신기루 섬 힐링이 필요한 직장인을 만나 최고급 누하스 리클라이너와 소파를 체험하는 일일 퀘스트 수행이 가능하다.




해당 임무 수행 중 누하스 리클라이너를 체험하면 노동력 150이 회복되며, 그 밖에 퀘스트 보상으로 받는 '누하스 상자'를 통해 1~10개의 랜덤한 팔로스의 결정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루루 상점에는 신규 상품 '누하스 휴식 꾸러미'가 추가되었는데 개봉 시 1회 수행 가능한 '누하스의 휴식' 임무를 받을 수 있고, 완료 보상으로 팔로스의 결정 30개 추가 획득 및 특별한 감사 선물 상품 응모가 자동으로 이뤄진다.
참고로 추첨을 통해 제공될 감사 선물은 누하스 4D 리클라이너 체어 LUNA를 포함하여, 누하스 프레도니 블루투스 스피커 테이플, 누하스 시그니처 매장 이용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다른 구성품으로 누워서 휴식을 취하면 소유주에 한해서 숙면을 취해 150의 노동력을 회복시키는 4종의 리클라이너 체어 루나 가구 4종 중 1개를 선택 가능하며, 10분 동안 숙면 시간이 33% 감소하는 '누하스 누아쥬 프리미엄 리클라이너 가죽 쇼파', 누하스 프레도니 블루투스 스피커 사이드 테이블, 아양 수면 모자가 모두 지급된다.




다음으로 10주년 기념 긴 모래톱 선상 연회가 개최, 55레벨 이상 유저라면 긴 모래톱 인어 눈물 해안에서 열리는 연회에 참여할 수 있다.

각 세력본부 내 공간의 틈을 통해서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며, 선상 연회 주최자 제이크와 대화해서 정원 정수의 비약, 반복 퀘스트로 생활과 승리의 향연 선택 상자: 7급을 얻거나 일일 퀘스트를 수행해 [선상 연회 주화]를 매일 5개씩 챙길 수 있다.

참고로 일부 퀘스트는 현실 시간으로 2시, 6시, 10시, 14시, 18시, 22시에 30분간 진행하는 불꽃 놀이 행사 중 진행이 가능하며 획득한 선상 연회 주화는 각 세력 본부 앞에 있는 교환대를 통해서 정원 행운의 연마 첨가제, 귀속된 기적을 일으키는 행운의 돌, 태초의 경험치 선택 상자, 팔로스의 결정, 종족 변신 비약 15일, 행운의 돌 상자, 충만한 풍요의 주머니, 귀속된 고급 무기/방어구 변환의 각성 주문서, 귀속된 빛나는 연마제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체력 25 증가 옵션의 유물 등급 칭호 '불꽃같은'을 포함해 별 모양 뱃지 인장, 정원의 문지기 외형재료 등을 선상 연회 특별 업적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니 꾸준히 참여할 유저라면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한편 코앞으로 다가온 계묘년 설날을 맞아 2월 2일(목) 점검 전까지 약 2주간 만두가 필요한 토순이의 부탁 및 설맞이 버닝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마리아노플, 오스테라, 으르렁거리는 섬에는 '만두 빚는 토순이', '앉아 있는 노인' NPC가 등장하는데 55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각 NPC를 통해 1개의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여 팔로스의 결정과 토순이의 수제 만두, 노력의 결실, 새해 복이 담긴 주머니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여기서 토순이의 수제 만두는 사용 시 30분동안 힘, 민첩, 체력, 정신, 지능을 50 올려주는데 이 효과는 죽어도 사라지지 않는다. 또한 새해 복이 담긴 주머니는 개봉 시 승리의 향연 5급, 생활의 향연 5급, 여신의 열쇠, 루루의 딱지, 팔로스의 결정, 세뱃돈 봉투, 귀속된 노동력 충전제, 약속의 열매, 모험가의 날개 달린 비약 등 총 12종의 구성 아이템 중 무작위로 1개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여신의 시계를 클릭하여 획득할 수 있는 반짝이는 시간의 증표가 2주간 2개로 증가하며,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경험치, 퀘스트 완료 명예 점수, 생활 점수 획득량, 사냥시 전리품 획득률이 1.5배 버닝 적용. 금요일부터 일요일은 3배 적용된다.




그 밖에 주목해볼 만한 이슈로는 오는 2월 16일(목)에 다후타, 랑그레이, 모르페우스가 [이니스] 서버로 통합된다.

이니스는 통합 경매군을 유지하게 되며, 2월 2일(목) 점검 후부터 세금 미리 납부 제한을 비롯한 경매 등록 제한 등이 순차적으로 이뤄지며, 16일 통합 완료 후 주말인 19일(일) 오후 9시부터 주거 지역 설치 제한이 해제될 예정이다.

또한 2023년 2월 2일(목) 점검 전까지 3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있는 계정의 경우 통합 대성과 비 통합 대상 서버군으로 나눠 별도의 보상도 지급될 예정인데, 서버 통합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내용과 주의사항, 사전에 체크해야 할 부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