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2월, 아키에이지 겨울 시즌을 대표하는 '거울 왕국 얼음낚시 축제'가 2월 23일(목) 점검 전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축제 기간 마리아노플 및 오스테라의 세력 본부, 빛나는 해안에서 공간의 틈을 통해 빠르게 이동 가능한 거울 왕국 지역은 평화 상태가 되며, 3개의 일일 퀘스트와 2개의 반복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축제 기념주화를 포함하여, 거울 왕국 얼음 낚시 축제의 전설인 휴 글래스의 생존기가 담긴 책(가구-내부 바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봉인된 거울 왕국에서의 5년', 낚시를 통해 얻는 '떠내려온 낡은 가방'을 오픈해 낚시왕 주화, 망령의 상자, 미확인된 정화된 원대륙의 돌, 축제 주화를 챙길 수 있다. 참고로 망령의 상자는 노동력 200을 소모해 상자 속을 확인하면, 델피나드의 별과 원대륙의 서, 영험한 소환수 성장의 돌, 미확인된 원대륙 망토를 획득 가능하다.

임무 자체는 10~15분 정도 투자하면 모든 퀘스트를 수행 가능한 수준이며, 사전에 얼음 낚싯대 제작을 위한 '목재 3개', 전설의 낚시꾼 데카가 요구하는 '암석 100개'를 준비하는 걸 추천한다. 그 외 기본적인 진행 방법은 작년과 동일하니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 진행하자.


▲ 거울 왕국의 모습


기본적으로 낚시와 관련된 축제이기 때문에 필수 재료라고 할 수 있는 '낚시대'를 만들어야 하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것이 아닌, 퀘스트용으로만 쓰이는 '거울 왕국 얼음 낚시대'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사전에 목재 3개를 준비해야 하며, 축제 장소인 거울 왕국으로 이동해서 NPC 한스에게 '얼음 낚시 첫걸음 퀘스트'를 받은 후 근처에 있는 제작대에서 만들 수 있다.


▲ 제작대에서 얼음 낚싯대를 만들자


이렇게 만든 '거울 왕국 얼음 낚싯대는 10분 동안만 사용할 수 있으니, 포장을 해제했다면 이후 한스에게서 받을 수 있는 반복 퀘스트 '인내와 약간의 행운'부터 진행해야 한다.

해당 퀘스트 목표는 굉장히 단순한데 얼음으로 된 동그란 의자에 앉아 미끼를 우클릭해서 자동 낚시를 시작, '덜 자란 빙어'를 총 10마리 낚으면 된다. 다만, 잡히는 어종으로 빙어, 숭어, 무지개 송어, 연어, 떠내려온 낡은 가방 등 다양한데, 일반적으로 10분 이내에 충분히 완료할 수 있는 수준이다.


▲ 자동 낚시를 켜두면 OK!


다음으로 드워프 NPC 어부 크로헨에게선 물범 고기를 배고픈 새끼 눈 보라 곰에게 먹여 달라는 내용의 일일 퀘스트 '배고픈 새끼 눈 보라 곰'을 수행할 수 있다.

주변을 둘러보면 나무 근처에서 앉아 있는 새끼 눈 보라 곰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우클릭 시 자동으로 먹이를 주게 된다. 그리고 크로헨과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전설의 낚시꾼 데카는 최근 날씨가 많이 따뜻해서 약해진 축제지역 내 지반을 강화하기 위해 암석 100개를 요구하는데, 해당 퀘스트는 일일 퀘스트로 축제 기념주화 5개를 받을 수 있다.


▲ 거울 왕국 외곽 쪽 나무를 살펴보면 배고픈 새끼 눈 보라 곰을 발견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실 시각으로 오후 2시, 오후 7시, 자정이 되면 얼음 집 안내인 레이지아와 휴 글래스의 얼음집이 생성되는데, 레이지아와 대화한 후 바로 옆에 있는 얼음집을 짓는데 참여하면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축제 기념 주화 3개를 챙길 수 있다.


▲ 지정된 시간에만 등장하는 레이지와 얼음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