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아미고를 통해 사전에 예고된 콘텐츠 개선 사항들과 유니크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이벤트가 23일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되었다.

주요 콘텐츠 개선 사항들부터 살펴보면, 우선 인스턴스 팀 모집 시 레벨이나 장비 점수 제한 조건이 추가되면서 기존처럼 합류한 팀원들의 장비 점수를 하나씩 체크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었다.

제한 초기값은 해당 인스턴스 최소 입장 제한 레벨 및 장비 점수로 만일 제한 초기값 이하로 설정하거나, 계승자 레벨 70&장비 점수 2만 초과 시 확인 버튼은 비활성화된다.

다음으로 랭킹 시스템에 명예점수, 생활점수, 경험치와 관련된 '성실한 활동가' 순위가 추가되면서 월별로 집계해 보상으로 활동 주화가 지급되며, 깨어난 이프니르 장신구에 이프니르 각성 주문서: 2단계 / 해방된 이프니르 각성 주문서를 이용하여 획득할 수 있는 '해방된 이프니르 장신구'가 추가되었다.

세력과 원정대 관련 변경사항도 눈여겨볼 부분인데 세력 활동 점수 획득 기준이 개선되면서 이제 점수 노출이 되지 않고, 세력의 우세/열세 판단에 따라 망명 수용 가능 인원수도 확장되어 기존 대비 10명을 추가로 수용 가능하다.

원정대의 경우 공헌도 상점에 신규 아이템이 추가되었는데 반경 20M 이내의 원정대원 재연마 및 등급 강화 비용을 30분간 10% 감소시켜준다. 그 밖에 날틀 사용에 제약이 있던 부분을 개선한 '가루다 서식지' 전장이 재오픈 되었고, 하라마칸드 최후의 날 콘텐츠는 모드가 통합되면서 입장 가능한 시간이나 진행 시간 단축이 이뤄졌다.




한편 4대 징조와 같은 대규모 콘텐츠 진행 중 특정 지역에 많은 인원이 몰려 렌더링 이슈로 인한 퀘스트 수락/완료 NPC가 사라지는 현상이 개선되었다. 또한 라마하 반지 퀘스트 중 '수천 년의 원한' 진행 시 영혼 추출 중인 몬스터 처치를 통한 방해, 히라마 산맥 서부 지역 평화 상태 제거로 진행 난이도 상승 등을 고려해 추출 시 시전 시간은 0초, 채널링 시간은 기존 9초에서 1초로 대폭 줄였다.

이외에도 가족 커뮤니티 UI 이용 시 원하는 목록의 탭을 자동 정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지휘/공격대장/영웅 등의 채팅 구별이 어려웠던 현상을 개선하고자 직위를 가진 대상 채팅 시 캐릭터 명 앞에 특정 아이콘 출력과 함께 대괄호와 초단위 표시도 제거했다.

특히 퀘스트 그룹별 수락 가능한 개수가 제한되어 일정 수 이상일 때 받을 수 없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종족 외 퀘스트는 공통으로 최대 150개까지 수락이 가능해졌고, 주민 회관 특산품 제작대 주변, 이니스테르 징조 콘텐츠 지역, 히라마 차원 균열 콘텐츠 지역에 식생 설치를 통한 방해 행위를 개선하고자 해당 지역에 더 이상 식생을 설치하지 못하도록 조정하는 등 편의성 관련 개선안들도 적용되었다.




3월 23일(목) 점검 후부터 4월 13일(목)까지 약 3주간 참여 가능한 2종의 이벤트도 주목할만하다.

먼저 [돌아온 멍냥 군단]은 50레벨 이상 유저라면 신기루 섬의 '커플을 응원하는 모오'에게서 일일 퀘스트 [멍냥 군단의 귀여운 임무]를 받은 후, 멍냥 군단의 멍요원과 냥요원을 처치하면 된다.

주요 목표로 상시 출현하는 멍냥 군단의 멍요원 및 냥요원은 오스테라 남서쪽, 마리아노플 북쪽, 빛나는 해얀 동쪽과 서쪽에 등장하며 근처에는 공격대 구성으로 도전할 수 있는 멍냥 대장 소환석도 찾을 수 있다.

멍냥 군단의 각 요원들을 처치하면 일일 보상으로 생활과 승리의 향연 선택 상자: 10급, 팔로스의 결정 5개, 대상을 선택해 사용하면 시전자와 대상에게 5시간 동안 5단계 노동력 추가 회복 효과가 적용되는 '되찾은 사탕'을 보상으로 받는다.

현실 시간으로 매일 20시에는 멍대장과 냥대장이 등장한다. 사전에 신기루 섬 커플을 응원하는 모오에게서 '멍냥 대장 처치' 일일 퀘스트를 받은 후 진행하면 되는데, 멍냥 대장 소환석은 소환 직후에는 해당 지역 세력의 영웅만 사용할 수 있으며, 빛나는 해안은 소환 직후 무법자 세력의 영웅만 가능하다. 물론 30분후에는 세력과 무관하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성공적으로 대장을 처치한 후에는 주사위 보상을 통해 멍대장, 냥대장에 따라 꾸밈옷 1종이 다른 것을 제외하고는 팔로스의 결정 50개, 승리의 향연 1급, 생활의 향연 1급을 공통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특히 '멍냥 대장 처치' 퀘스트를 완료하면 생활과 승리의 향연 선택 상자: 8급과 멍냥 딱지 선택 상자를 얻을 수 있는데, 이 중에서 딱지 선택 상자는 개봉 시 멍멍 강아지와 냥냥 고양이 두 종류의 딱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획득. 총 10개를 모으면 해당 딱지의 멍냥 군단 잠옷 제작이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동일 기간 진행되는 '얕펲모와 함께, 여기는 아키랜드'의 경우 신기루 섬 광장에 있는 아키루루에게 '아키랜드의 보물 상자' 일일 퀘스트를 수행한 후 아키랜드 보물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이 열쇠로 신기루섬 곳곳에 있는 아키랜드의 보물 상자를 개봉할 수 있는데, 기본 보상으로 [아키랜드 주화] 1개와 함께 6개의 랜덤한 아이템 중 1개를 얻게된다.

특히 이 주화는 3개를 모아 이벤트 자판기에서 [아키랜드 두근두근 상자] 1개를 얻을 수 있는데 아키에이지 최초의 6인승 차량을 포함하여, 내 멋대로 볼프강 응모권, 외형 재료, 팔로스의 결정 등 일정 확률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