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24일, 검은사막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미니게임 야르 등장, 신규 장원 아이템 추가, 금괴 버프 개선, 몇몇 사냥터의 효율 개선 등 주요한 패치가 이루어졌다.

야르는 고전 게임인 포커의 족보와 요트 다이스(야추)의 규칙을 혼합한 신규 미니게임으로, 검은사막만의 독특한 캐릭터가 새겨진 카드를 뽑아 족보를 만들고 승부를 겨루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ESC(신)메뉴 - 커뮤니티(F9) - 야르 대전 초대 메뉴'를 통해 플레이할 족보 및 난이도를 선택하고, 대전을 원하는 가문명을 입력하여 원하는 상대와 대결을 펼칠 수 있다. 그 외에도 벨리아 마을의 NPC 에일린, 아이슬린 바탈리, 크리오와 함께 PvE 대전을 즐길 수도 있다.

야르에는 총 15개의 족보가 있으며, 플레이어는 총 3번의 '카드 뽑기' 기회를 통해 효율적인 족보를 만들어 최대한 많은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각 족보에 대한 설명은 인게임 설명 메뉴나 마우스 오버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한 턴에는 약 45초의 제한 시간이 있으므로 빠른 판단이 중요하다. 조작 방법은 카드 뽑기, 카드 보존, 점수판에 점수 기입 3가지로 매우 간단하여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 미니게임 야르가 등장했다.

▲ 야르의 족보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에는 신규 아이템 '[장원] 부스러진 별 장식 대형 칸막이'와 '[장원] 부스러진 별 장식 굽은 칸막이'가 추가됐다. 각각의 아이템은 에페리아 항구의 NPC 구스터크가 판매하고 있는 '[장원] 부스러진 별 장식 칸막이'를 조합하여 만들 수 있다.

이 외에도 트렌트 마을의 가구상인 NPC 마에리가 '[장원] 노송나무'를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안카도 내항 인근에 위치한 알타스 경작지의 NPC 알타스는 작은 야자나무와 선인장을 판매한다. 하이델 가구상인 NPC 러비오스는 장원을 꾸밀 수 있는 꽃들과 미로형 숲, 화단을 판매한다.

각 마을 NPC에게서 받을 수 있는 '금괴 버프'는 이제 금괴 10G 3개로 120분간 최대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기존에는 3가지로 분화된 단계별 효과 중 하나를 적용받는 형태였지만, 이제 무조건 최대 효과를 받게 된 것이다. 버프 효과는 공격, 방어, 경험 세 종류로 각각 모든 공격력 +8/모든 적중력 +8, 모든 피해 감소 +8/최대 생명력 증가 +150, 전투 경험치 획득량 +15%/기술 경험치 획득량 +15%의 효과를 가진다.

아크만 사원, 히스트리아 폐허, 크라투카 고대 유적의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 효율이 2배 상승했다. 이에 따라 해당 사냥터를 찾는 유저들은 보다 많은 수의 몬스터들에게 아그리스의 열기 버프를 적용받을 수 있다.

올룬의 계곡은 카프라스의 돌 획득 확률이 부위별로 약 1.15배~2.1배 가량 증가하게 됐다. 올룬의 계곡은 본래 카프라스의 돌 아이템의 주요 습득처로 설계되었지만, 이전에 카프라스의 돌 수급처 확장 업데이트 이후 다소 효율이 아쉬워진 사냥터였다. 이번 패치로 올룬의 계곡이 다시 예전의 위치를 되찾을지 주목된다.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에 신규 칸막이 아이템이 추가됐다.

▲ 금괴 버프의 습득 방식이 개선됐다.

▲ 몇몇 사냥터의 아그리스 효율이 상향되고, 올룬의 계곡의 카프라스의 돌 획득 확률이 높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