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이 1월 12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의 에레테아의 망각이 개방됐다. 스토리상에선 일곱번째 마녀 망각의 마녀 에레테아가 만든 감옥이며, 용에 대한 두려움을 잊게 하는 지혜를 인간들에게 전수하고자 만든 공간이다. 해당 사냥터는 공격력 250이 적합하며 태고가 잠든 안식처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에레테아의 망각을 시작하려면 겨울의 산 전 지역 사냥터에서 드랍되는 '지워진 마녀의 증표'가 필요하다. 증표를 사용하면 에레테아의 망각으로 이동되며 시련을 진행할 수 있다. 에레테아의 망각은 입장 후 60분이 지나면 종료되며, 입장 시 4개의 수정에 표식이 나타나 해당 표식이 새겨진 방을 찾고 시련을 해결하면 된다.

방에 위치한 문과 상호작용을 하면 다른 표식의 방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다른 방에 입장하면 시련이 시작되며, 시련이 요구하는 조건 완수도에 따라 1개~3개의 문이 개방되는 시스템이다. 물론 목표로 하는 표식의 문이 개방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고, 개방된 문에는 밝은 색 기운이 보이며 미개방된 문은 어두운 기운이 보인다.

만약 시련에 실패해 목표 표식의 문이 개방되지 않거나, 해당 방이 목표로 하는 표식 방과 연결되어있지 않았다면 각 방의 북쪽 문을 통해 시작 지점으로 돌아갈 수 있다. 시작 지점의 문은 모두 활성화되어있어 이를 활용하면 된다. 단, 다른 방들은 시련을 극복하지 못했을 경우 개방되지 않으니 시련에 성공했지만 표식이 없을 때만 돌아오는 것을 권장한다.

에테레아의 망각에서 시련을 모두 클리어하면 시작 지점으로 이동하는 북쪽 문을 제외한 모든 문이 황금의 방으로 이어진다. 이후 황금의 방에서 지워진 마녀의 증표 아이템을 사용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근처의 보물 상자들이 활성화된다. 서리의 불꽃, 피어오르는 서리의 불시, 고대 자연의 마력의 수정, 천공의 정수, 세월의 옥과 등 일정 확률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에레테아의 망각이 추가됐다.

▲ 활성화 된 표식 방을 찾아 들어가자.

▲ 지워진 마녀의 증표 정보.


밸런스 패치가 이뤄졌지만, 일반적인 스킬 계수와 개편이 아닌 흑정령의 기술 조건과 피해량만 조정됐다. 이번 흑정령의 피해량은 전체적으로 대폭 상향되어 사냥에 유용하도록 변경되었고, 반대로 PvP시 흑정령 피해량이 6~70%이상 감소한 상황이다.

레인저는 흑정령 : 바람 모아쏘기 I ~ IV 기술에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치명타 확률 +100% 효과가 추가, 소서러도 흑정령 : 멸망의 꿈 I ~ 진 기술에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치명타 확률 + 100% 효과가 추가됐다. 무사 역시 흑정령 : 역극 I ~ 진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몬스터에게는 100%로 적용, 가디언도 흑정령 : 발톱 꺼내기 I~II, 흑정령 : 진 : 발톱 꺼내기 기술에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치명타 확률 100% 효과가 적용됐다.


▲ 흑정령 기술들의 패치만 이뤄진 상태.



끝없는 겨울의 산의 마스란의 유자 농장에서 유자를 호미로 채집 시 낮은 확률로 유자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끝없는 겨울의 산 거점의 근처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음 버섯을 호미로 채집 시, 낮은 확률로 버섯 균사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꾀꼬리 균사는 홍염의 열매, 상황 버섯은 자연, 망태 버섯은 마력, 붉은 점박이 버섯 균사는 파괴의 열매를 얻을 수 있다.

▲ 균사 개량 시 열매를 얻는다.



붉은 전장: 수도 발렌시아도 패치가 이뤄졌다. 먼저 세부 규칙은 적의 점령 지역을 아군이 점령하는 데 성공하면, 해당 지역에서 적 진영이 점령 시간 동안 획득했던 점수의 50%를 추가로 획득하는 것이다. 오랜시간 상대가 방어한 점령지를 가져갈 경우, 상대의 점령 시간동안의 50%를 가져가는 것이라 버릴 점령지는 버리고 지켜야 할 점령지는 지키는 방식으로 운영해야 된다.

그리고 점령 지역 근처에 캐릭터가 위치할 때 적용되던 방어력 제한 디버프의 적용 기준 방어력이 약 30% 감소, 해당 점령지를 차지하고 있는 진영 모험가에게만 적용된다. 패치의 의도는 모든 점령지를 점령당하거나 점수 격차가 지나치게 벌어져서 역전의 기회가 없다보니 돌파구를 제공한 것이다.

아울러 붉은 전장 참여시 획득 보상도 개선됐다. 이제 붉은 인장이 아닌 전장의 증표를 받으며 증표 5개를 모으면 주간 의뢰 보상으로 공헌도 경험치 300, 정령의 향수 비약 3개, 거인의 영약 4개, 고래 힘줄 회복제 5개와 건강주스 3종 5개 중 1개를 선택해 보상 받을 수 있다. 하이델 도시의 오르넬라 NPC가 전장의 증표 50개를 교환 받아 붉은 정수 1개를 건네준다. 기존 붉은 인장을 소유한 모험가는 NPC 상점에 50만 은화에 판매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추가로 19일(수) 정기점검 이후엔 대화 그룹 누적 추천 수가 초기화될 예정이다. 금, 은, 동 흑정령 아이콘 보유 모험가는 90일 기간제 칭호가 지급, 모험가의 전당 대화그룹은 23개의 대화그룹 내 금, 은, 동 흑정령 아이콘을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에게 90일 기간제 칭호가 지급된다.


▲ 붉은 전장 보상 물품이 변경된 전장의 증표.

▲ 대화 그룹 누적 추천 수 초기화될 예정, 메달마다 기간제 칭호가 부여된다.


몬스터 패치도 이뤄졌다. 므로웨크의 미궁 여왕 베르세데스 처치 후 10분 간 퇴장하지 않을 시 입구로 이동되도록 변경,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의 비취별빛 숲에 출현하는 옥진시니 무리가 처치되었을 때, 더욱 빠르게 사라지도록 수정됐다.

별무덤 지역의 부정의 사도에겐 순수한 마력의 덩어리, 검은 마력의 수정 - 적중 확정 획득으로 변경됐으며 검은 침식의 귀걸이, 투명한 검은별 수정의 획득 확률 기존 대비 4개 증가됐다. 절망의 핏빛 결정의 획득량은 기존 대비 5배 증가됐다.

가시나무 숲 지역의 아히브는 망령의 기운의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4배 증가, 아크라드의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3.3배 증가, 순수한 마력의 덩어리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크라투카 고대 유적의 벨로텐, 엘키쉬는 엘카르의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2배 증가와 고대 정령의 가루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끝없는 겨울의 산의 에일 마을에서 진행할 수 있는 공헌 일일 의뢰 19종이 추가됐다. 60레벨 이상이고 의뢰 타입 -기타를 활성화하면 진행 가능하다. 옥시테르 결정과 비상의 흔적, 금괴, 투명한 얼음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완료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공헌도 경험치는 최소 250에 최대 400이다.

▲ 에일 마을도 이제 일일 퀘스트를!



■ 눈꽃 결정에서 피어난, 얼음 나비 이벤

얼음 나비 이벤트가 26일(수) 23:59분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접속 시간에 따라 도전과제를 통해 눈꽃 결정 나비를 최대 2시간, 총 3개 획득이 가능하다. 나비를 모아 벨리아 NPC 마르셀라를 통해 교환 가능하며 크론석, 기억의 조건, 겨울의 결정, 고대 정령의 가루, 발크스의 조언으로 교환 된다. 겨울의 결정 아이템을 사용시 아이템 획득 확률이 30% 증가하며 지속 시간 60분, 재사용시간 60분, 유효 기간은 30일이다.


▲ 눈꽃 결정 나비 교환 목록.



■ 지금이 바로 결속력을 보여줄 시간, 길드 임무! 이벤트

1월 26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길드 임무를 통해 특별한 길드 임무 4종을 수주할 수 있다. 모든 몬스터 처치하기 3000마리, 5000마리, 7000마리, 10000마리까지 4종이며 길드 자금과 길드 스킬 경험치, 그믐달 길드 지원품, 분노의 정수, 그믐달 전투 인장, [길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와 도면: 시추기도 받을 수 있다. 그믐달 길드 지원품 상자는 길드 상점에 판매 가능하며 길드 자금 5백만 은화로 획득 가능하다.


▲ 길드 임무 정보 화면.

▲ 의뢰 보상 목록.



■ 한마음 한뜻으로, 길드 접속 보상! 이벤트

규모가 중형 이상인 길드에 소속되어 있을 경우, 접속 시 길드 접속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2월 23일(수)까지 진행된다. 중형 길드 조건은 31~50명이며, 이벤트 중 길드 규모가 소형에서 중형으로 변경 시 재접속 시 전용되며 중형에서 소형으로 변경되는 경우 더 이상 길드 접속 보상을 획득할 수 없다.

접속 보상은 총 21회이며, 이벤트 기간이 1개월 10일인점을 감안해 설 연휴에 접속하지 않아도 모두 받을 수 있다. 보상 아이템은 블랙스톤 무기 및 방어구 꾸러미, 기억의 조언, 불사의 조언, 발크스의 외침, 고목의 눈물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연휴에 잠깐 쉬어도 다 받을 수 있다.

▲ 길드 접속 보상 이벤트 목록.




■ 오아시스 서버 이벤트 사전 안내

1월 19일(수) 정기점검 이후 이벤트 형태로 오아시스 서버(미니서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벤트가 시작되면 길드 자금을 통해 길드 상인에게 오아시스 서버 이용 응모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고, 응모권을 구매한 길드 중 40개 길드를 추첨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오아시스 서버 지역은 설산, 이용 시간은 입장권 아이템 사용 시간부터 다음 날 오전 07:00까지며 입장권은 매일 오전 8시 이후 사용 가능하다. 오아시스 서버 응모권은 1월 19일(수) 정기점검 이후 길드 상인을 통해 길드 자금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응모권을 구매한 길드 중 40개 길드를 추첨하여 입장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입장권은 개인이 사용하는 아이템이며 사용 시 해당하는 지역에 맞는 오아시스 서버에 입장할 수 있고 입장권을 사용하여 오아시스 서버의 방을 개설한 모험가는 다른 모험가를 초대 및 추방할 수 있다. 최대 참여 가능 인원은 입장권을 사용한 모험가를 포함해 50명이다.

- 오아시스 서버 응모권 판매 기간 : 2022년 1월 19일(수) ~ 2022년 1월 26일(수)
- 선정된 40개 길드 중 1주차 20개 길드 이용 기간 : 2022년 1월 27일(목) ~ 2022년 2월 2일(수)
- 선정된 40개 길드 중 2주차 20개 길드 이용 기간 : 2022년 2월 2일(수) ~ 2022년 2월 9일(수)
- 상기 오아시스 서버의 사양은 이벤트를 위해 준비된 사양으로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선정 길드의 오아시스 서버 주차별 이용 기간은 1주차 혹은 2주차에 무작위로 배정되며, 배정된 주차에 아이템을 사용해서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오아시스 서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별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 오아시스 서버 이벤트 추첨에서 떨어지는 경우 신청을 위해 구매한 입장권 금액은 추후 길드 자금으로 반환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