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0일(금)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크게 클래스 밸런스 패치와 작곡 편의성 개선, UI 개선 패치로 나뉘었다. 특히 UI 개선은 모험가들이 지속적으로 건의하던 부분이 반영되었기에 모험가들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밸런스 패치에는 워리어와 소서러, 자이언트, 무사, 쿠노이치 등의 클래스가 포함됐다. 그중에서도 많은 변화가 일어난 클래스는 금수랑, 세이지였다. 금수랑은 사방신무가 다시 하나의 기술로 합쳐졌고, 각 사방신의 개성을 살리는 방향으로 패치가 됐다. 세이지는 섬광 돌파 사용 후 최초 시전 자리로 돌아올 수 있게 바뀌었다.

작곡 편의성 개선에는 단축키를 포함한 새로운 기능들이 포함됐다. 이제 원하는 노트를 편하게 복사&붙여넣기 할 수 있으며, 동일한 음을 다른 악기에 적용할 수 있는 복제 기능도 생겼다. 단 복제되는 악기에서 지원하지 않는 음역의 노트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UI 개선 패치로는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수치와 단계별 잠재력 수치를 볼 수 있게 됐다. 내 정보창에서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수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로 화면에 UI가 표시된다. 더불어 그동안 어림짐작으로 파악해야 했던 단계별 잠재력 수치가 공개되어, 모험가들이 필요한 잠재력을 명확하게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검은사막 연구소 공지사항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연구소 5월 20일(금) 업데이트

▲ 금수랑: 다시 합쳐진 사방신무, 사방신의 개성 강화


▲ 세이지: 섬광 돌파 시전 후 최초 시전 자리로 복귀 가능


▲ 작곡: 단축키, 노트 복사&붙여넣기, 음 복제 기능 추가


▲ UI: 아이템 획득 증가 수치 표시


▲ UI: 단계별 잠재력 수치표, 인게임 내 정보창에서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