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4일(금)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포토 모드 리뉴얼, 통합 거래소 편의성 개선, 모험일지 개선 등의 내용이 포함되었으며, 고드아이드 주 무기에 이어 고드아이드 보조 무기도 등장했다.

고드아이드 보조 무기는 유(IV) 검은별 보조 무기를 통해 교환할 수 있으며 그라나의 최고 정령 메린돌라를 찾아가면 된다. 이는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에서 나오는 재료를 통해 강화가 가능하고, 장(I)→광(II) 단계에서 강화에 실패해도 단계가 하락하지 않는다. 또한 고드아이드 보조 무기가 추가됨에 따라 동(V) 검은별 보조 무기와 동(V) 고드아이드 보조 무기를 서로 교환할 수 있게 됐다.

포토 모드는 시간대와 날씨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포토 모드를 사용하는 중에 소셜 액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단 날씨는 맑은 날과 흐린 날 등만 가능하며 비가 오거나 눈이 내리는 날은 불러올 수 없다. 또한 프리셋 기능이 추가되어 가장 마음에 드는 세팅을 저장해놓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통합 거래소는 동일한 아이템을 한 번에 대량으로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도록 수량 개선이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 대량으로 아이템을 매매하는 모험가들이 더 편하게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차 가공 품목, 연금, 블랙스톤, 광명석 등 아이템의 분류에 따라 매매 가능한 수량은 상이하다.

모험일지는 총 7권에 대해 개선이 적용됐다.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3권에서 직접 구해와야 했던 공포의 마녀 소환서는 퀘스트를 통한 지급으로 바뀌었고, 특정 장비를 요구하는 모험일지도 더욱 수급이 쉽거나 강화 단계가 낮은 장비들로 변경되었다.

마지막으로 크론 정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분에서 10초로 바뀌었다. 각기 다른 효과를 가진 여러 종류의 크론 정식을 실수로 잘못 먹었다가는 긴 시간을 기다려야만 했다. 이제 실수해도 바로 다른 크론 정식을 먹을 수 있게 되었으나, 새로 추가되는 '포만감' 효과로 인해 30분 이내에 건강 경험치를 얻을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검은사막 연구소 공지사항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연구소 6월 24일(금) 업데이트

▲ 무기: 고드아이드 보조 무기 추가, 유(IV) 검은별 보조 무기로 교환 가능


▲ 고드아이드 보조 무기 강화표


▲ 포토 모드: 시간대 및 날씨 조정 가능, 소셜 액션 사용 가능, 프리셋 기능 추가


▲ 통합 거래소: 1회당 매매 가능한 아이템 수량 확장


▲ 콘텐츠: 모험일지 7권 개선


▲ 아이템: 크론 정식 재사용 대기시간 30분→10초로 감소, 단 건강 경험치는 30분 내에 중복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