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이 지난 프리시즌을 마치고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이 시작됐다. 정규 시즌에선 랭크에 반영되지 않은 연습모드가 추가되었고, 신규 전장 3곳이 추가되어 총 5곳에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랭크 페이지가 세분화되어 전승/각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기술 특화까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연습 모드를 자세히 설명하자면, 솔라레의 문장 점수 변동 없이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모드다. 랭크 대전에 참가할 수 없는 시간일 때 매칭이 가능하며, 연습 모드에서는 상대방의 방어 판정 아이콘이 표시된다.

신규 전장은 만샤움 숲, 비취 별빛 숲, 카드리 폐허다. 만샤움 숲은 라운드 마다 숲 속에서 풀의 숨결들이 생성되는 것이 특징이며 카드리 폐허는 전장의 화로에서 일정 시간마다 불의 온기가 생성되고, 특정 영역에 피해를 입히는 구체가 전장 중앙에 등장한다. 비취별빛 숲은 별다른 특징이 언급되지 않았다.

랭크 대전이 개선됐다. 동일한 클래스가 최대 2명까지만 같은 팀에 배정되며, 연승 보너스 점수 조정과 연승 조건이 강화됐다. 월요일과 수요일, 금요일은 저녁 6시부터 12시까지 랭크 대전이 열리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후 2시부터 12시까지 열린다. 화요일과 목요일은 랭크 대전이 없다고 봐야하며, 월/화/목/토/일은 전날 랭크 대전 시작시간부터 새벽 1시까지 랭크 대전을 즐길 수 있다.

각 클래스별로 TOP1을 달성한 모험가는 캐릭터와 동일한 '기념 NPC'가 자유 결투장에 시즌에 따라 배치되는 명예가 주어진다.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 종료 시, 최종 성적 기준 1위~100위에게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며 명예 의상/특별한 칭호/영예로운 솔라레의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상자 구성품은 크론석 1천개, 타락한 불멸의 오일 오일 20개, 향수와 비약류 및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가 들어있다.


▲ 솔라레의 창 일정표.

▲ 다른 모험가 정보를 상세하게 볼 수 있다.

▲ 만샤움 숲 전장

▲ 카드리 폐허 전장

▲ 비취별빛 숲 전장



밸런스 패치도 이뤄졌다. 워리어는 무덤 가르기 타격 성공 시 속도 감소 효과가 10초에서 5초로 줄어들고 30%에서 10%로 조정됐다. 레인저는 강 : 극 : 단명의 질풍 방어 판정이 슈퍼아머에서 전방 가드로 변경되었고, 소서러는 강 : 망자 유린, 강: 그림자 포획 타격에 몬스터를 대상으로 1타격 추가와 각성 망자유린의 기술 피해량이 증가했다.

자이언트는 야수의 벼락이 치명타 확률 + 15%(몬스터에게만 적용) 효과가 추가되었고, 땅울음과 흐름 : 파열포의 피해량이 증가했다. 금수랑은 사방신무 : 공명이 기술 특화가 가능한 기술로 개선되었고 공명 효과 지속 시간이 1시간으로 증가했다.

발키리는 강 : 빛의 심판 III 마지막 타격 피해 횟수가 증가하고, 강 : 천상의 창 사용 시 천상의 눈 버프 효과를 얻는다. 이 버프는 전승 시그니처 스킬 단죄의 검을 강화할 수 있으며 극 : 단죄의 검 사용 시 1타격 추가(몬스터에게만 적용)가 이뤄진다.

닌자의 강 : 적살 폭우는 1~2타격 피해량이 증가하고, 강 : 난무의 타격 피해도 증가한다. 쿠노이치의 흐름 : 음속폭음은 기술 특화가 가능한 기술로 개선되고 월쇄의 지구력 소모량이 200으로 고정됐다.

위치와 위저드는 원소화 시작 동작 속도가 소폭 상승하고, 이동 중 슈퍼 아머 효과가 기술 시작 시 슈퍼 아머, 이동 중 무적으로 변경됐다. 위치의 균형 붕괴와 뇌전 폭풍, 위저드의 마그 효과 피해와 수막 폭렬 등 일부 기술들이 상향됐다.

다크나이트는 강 : 공습 공격 중 슈퍼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기술 사용에 필요한 자원이 정신력 60에서 지구력 150으로 변경됐다. 대신 드러난 비수는 지구력에서 정신력을 소모하도록 조정됐다.

격투가는 전승 : 흐름 : 호미걸이 기술의 기백방출 타격이 6타격에서 3타격으로 변경되고, 전승 : 흐름 : 역사도 6타격에서 3타격으로 줄어들었다. 강 : 호포는 타격 피해가 1729% → 1643%으로 줄어들었다.

란의 파봉안은 기술 사용에 필요한 자원이 지구력 소모에서 투지 50 소모로 변경되었으며 기술 타격 성공 시 투지 회복 효과가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 효과로 변경됐다. 절연 II ~ III, 진 기술의 지구력 소모량이 100으로 고정되었으며 강 : 일경구화는 기술 돌진 공격 중 지구력 회복되도록 개선됐다.

아처는 만개하는 살 기술의 근접 타격 피해량이 증가했으며 빛의 소나기 신규 주무기 기술이 추가됏다. 전방가드 효과에 타격 피해 1047% x 1, 최대 28타격이다. 상대적으로 어려운 최상위 사냥터 등에서 DPS를 올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샤이는 하나 둘 셋 1, 2타격의 피해량과 마지막 타격 피해량이 너프됐다. 맛 좀 봐랏과 폴짝 셋 타격 피해도 너프되었고, 해와 달과 별, 우리가 주인공, 여름비, 하늘 높이 소리쳐 아군에게 적용되는 효과아 자신에게 적용되는 효과의 지속시간이 동일하게 60초로 변경됐다. 힘내! 기술의 생명력 회복량이 200에서 300으로 증가했다.

가디언의 효수는 기술 사용 시 전방으로 근접하여 적을 잡는 동작으로 변경됐다. 멸신의 불길길과 인탄하는 이빨, 강 : 대지의 강타와 강 : 설산 가름 등 대부분 스킬들이 타격 피해가 증가한 상태다.

노바는 강 : 부름받든 보병 I ~ III 기술의 친위대의 피해량이 증가했고, 강 : 죽은 자들의 왕의 피해량도 상향 받았다. 잔혹한 고리는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별의 숨결 +0.2% 회복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가속 : 덮치는 고리 기술 사용에 필요한 자원이 지구력 200에서 신성력 150으로 변경됐다.

세이지도 밸런스 패치를 받았다. 강 : 아토르의 응징에 치명타 확률이 추가되고 강 : 구전 방류의 기술 피해량이 증가, 강 : 공간 파쇄에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됐다. 단죄하는 뇌옥은 피해량이 증가했으며 흐름 : 추월의 지구력 소모량이 200에서 150으로 줄어들었다.

드라카니아는 벼락불 작렬 PvP 피해 감소율이 크게 증가했으며, 강 : 사르는 참격과 강 : 가르는 발톱도 PvP피해 감소율이 증가된 상태다. 강 : 마크타난의 손짓은 2타격 성공 시 ㅏ운 어택 효과가 제거되었지만 전체적인 타격 피해량은 증가했다.


▲ 아처 신규 스킬이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