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검은사막 업데이트는 낚시 및 기타 생활 개선이 중점이 됐다. 먼저 파란색 등급 비약으로 연성할 수 있는 제작식을 추가했으며, 무한 기술의 비약/향상된 숙련의 비약/거친 노동의 비약/타락한 철갑의 비약을 제작할 수 있다. 기술의 비약 3개와 푸른 액체 시약 1개로 무한 기술 비약을, 숙련의 비약 3개와 푸른 액체 시약 1개로 향상된 숙련의 비약 제작을, 노동의 비약 3개와 푸른 액체 시약 1개로 거친 노동의 비약을 만들 수 있고 철갑의 비약 3개와 푸른 액체 시약 1개를 연성해 타락한 철갑의 비약을 얻을 수 있다.

낚시를 하다가 버려진 유리병을 낚아 올릴 수 있는데, NPC 크리오에게 전달하면 바람결 소라 해초 1개 / 은 열쇠 15개 / 크리오의 견고한 낚시 의자 1개 / 공헌도 경험치 900 + 낚시 경험치 30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크리오의 견고한 낚시 의자는 내구도 200, 낚시 숙련도 증가 +100, 자동 낚시 시간 감소 +5%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수리 불가 및 거래소 등록 불가 아이템이다.

깨진 병조각, 비료 포대, 미역, 구멍난 장화, 뼈만 남은 물고기, 깨진 낚싯바늘, 끊긴 밧줄, 찢어진 돛 조각, 삭은 닻줄, 떠내려온 빨래, 찢어진 그물은 이제 획득할 수 없으며, 대신 정해진 확률에 따라 '버려진 유리병'을 획득하게 된다. 기존 낚시 승급 의뢰의 난이도가 개선되었으며, 낚시 승급 초급 10/견습 5/견습 10은 초록색 등급의 물고기 획득이며 승급 숙련 5 의뢰는 파란색 등급 물고기 획득, 승급 숙련 10 의뢰는 초록색 및 파란색 등급 물고기를 획득하면 완료할 수 있다.





신규 낚시 승급 의뢰도 추가됐다. 승급 낚시 가문의 영광 1부터 5까지 가문당 1회 완료할 수 있다. 의뢰 보상으로는 바람결 소라해초, 크리오의 견고한 낚시 의자, 가방 슬롯 8칸 확장권, 금 열쇠 등 여러가지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파란색 등급 이상 물고기 가격이 기존 대비 2배 상향 조정, 예전보다 조금이나마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황실 낚시 납품을 통해 획득 가능했던 황금빛 보답 인장은 지정된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파란색 등급 물고기 납품 시 확정적으로 1개 얻고 노란색 등급 물고기는 1~2개를 획득할 수 있다.







신비한 씨앗/균사류 재배 작물을 개량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각 열매류 아이템의 개수가 기존 대비 2.5배 증가, 마차 제작소에서 '마차 등록증 : 페리도트 숲길 마차' 제작 시, 제작 시간이 기존 대비 4.5배 감소했다. 숲길 마차 바퀴, 깃발, 휘장, 덮개의 통합 거래소 상한 가격이 기존 대비 약 2배 증가하며 메린돌라의 원소를 간이 연금하였을 때 형상의 조각 150개를 고정으로 획득 가능하다.

생활 콘텐츠 활동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89종 아이템 통합 거래소 상한 가격이 증가했다. 비약류는 10% 이상 증가했으며 특상품은 최소 1.5배에서 4배가량 증가하고 흔적은 가격이 약 2배나 증가했다.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13권 1장은 모래 정령 처치하기로 변경, 2장은 샤카투에게 야르 대결 1회 승리로 조건이 바뀐 상태다.

이외에도 발렌시아 지역 수문장 몬스터 출현 방식이 몬스터 처치 중 낮은 확률로 나오도록 조건이 적용됐다. 그리고 혼자서도 토벌 가능한 난이도이며, 수문장은 다수의 몬스터를 소환해 함께 전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