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에 코코넛 해적단 의상이 출시됐다. 코코넛 해적단은 아레하자의 해적단을 소탕하는 정의로운 해적단을 콘셉트로 한 의상으로 커세어, 란, 미스틱, 발키리까지 총 4개의 클래스가 착용할 수 있다. 투구 부위를 끼면 헤어가 묶음 머리로 변경되며 머리띠가 생긴다. 망토 부위 제거 기능을 통해 어깨에 걸치고 있는 망토도 제거가 가능하다.

이번 신규 의상에 대해 모험가들은 대체로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화려한 색상의 머리띠와 장식, 바지 착장을 아쉬워하는 모험가들이 많았다. NPC 의상 또는 명예 의상과 비교하며 펄 의상으로는 아쉽다는 의견도 있었다. 반면 염색을 하면 충분히 예쁘다는 모험가도 존재했다.

코코넛 해적단 출시와 함께 간단한 앨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의상을 입고 스타일 앨범을 등록하면 파트리지오의 의상 가방, 기억의 조언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의상 게시물에 좋아요나 댓글만 눌러도 강화 지원 상자 I를 지급한다.

의상 출시와 함께 의상 패키지도 판매된다. 남클래스/여클래스/샤이 의상 대방출 패키지를 구매하면 마를렌/마르쉘/마로롱 의상과 수정 버전인 물결 의상, 바꿔입기 상자 II 중 한 개를 선택할 수 있다. 더불어 각 클래스별 의상 대방출 패키지도 판매한다. 클래스 패키지 안에는 마고리아 의상 세트와 바꿔입기 상자 I, 클래스 고유 의상 2~3개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중에서 1개를 선택하면 된다. 대방출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바꿔입기 상자 I, II와 클래스별 의상 구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패키지 외에 기존 의상 할인도 진행한다. 아처 데릭시스 프리미엄 무기, 의상 세트를 2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패키지 판매와 의상 할인은 모두 12월 14일까지 적용된다.

☞대방출 패키지 구성 확인하기 (공식 홈페이지)

▲ 커세어, 란, 미스틱, 발키리가 착용 가능


▣ 코코넛 해적단 의상



▲ 망토 제거 시 어깨에 걸치고 있는 망토가 사라진다












▣ 신규 패키지


▲ 의상 대방출 패키지 판매 (~12/14)


▣ 신규 할인 상품

▲ 아처 데릭시스 프리미엄, 의상 무기 세트 20% 할인 (~12/14)


▣ 스타일 앨범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