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라마 데일리 스페셜 구매시 획득 가능
공헌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주간 의뢰 추가
3월 29일,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가 찾아온다


검은사막에 봄 맞이 데일리 스페셜 판매가 시작됐다. 7일차 스페셜 패스를 구매하면 복슬복슬 라마를 얻을 수 있는데, 해외 서버에서만 판매했던 꽃라마를 드디어 국내 서버에서도 얻을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스페셜 패스를 구매하면 데일리 스페셜 상자, 맞춤형 창고 상자, 아그리스의 황금 축복 상자, 크론석 및 7일의 선택 상자 등 여러가지 아이템도 얻을 수 있어 많은 모험가들이 구매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헌도 주간 의뢰가 추가됐다. 토벌 의뢰는 56레벨 이상이면 수주 가능하며 채집/조련/재배/교역/항해/수렵은 49레벨 이상이면 받을 수 있도록 패치됐다. 현재 공헌도에 따라 의뢰를 완료하여 획득할 수 있는 공헌도 경험치 보상이 차등 지급되지만 공헌도 수지 220 ~ 349 가문의 모험가만 수주할 수 있다. 각 대도시 및 대표 마을의 발렌타인의 수제자 리아나 NPC를 찾아 진행하고 완료시 공헌도가 약 1상승한다.

수렵 활동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부산물 '야생의 별'이 추가됐다. 수렵 숙련도 250 이상인 상태로 수렵 몬스터를 도축했을 때 정해진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고, 10개를 모아 리아나에게 가면 흉포한 야수의 내단 1개 / 검은 결정 파편 5개 / 공헌도 경험치 900 + 수렵 경험치 30개 중 1개를 골라 보상받을 수 있다.

칼페온 수도의 마구간지기 브리스만이 황금빛 보답 인장 - [황실 조련]을 조련에 필요한 아이템과 교환해준다. 40개를 모아 돌꼬리 바람 정식 1개 또는 돌꼬리 강장제 1개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마차의 기본 방어력과 최대 내구도가 기존 대비 증가했는데 페리도트 숲길 마차는 방어력 257.1% 및 내구도는 200% 까지 증가한 모습이다. 마차 덮개도 강화 단계에 따라 최대 내구도가 증가, 마구 아이템도 강화 단계에 따라 최대 생명력이 증가한다.


▲ 꽃 라마 외형.

▲ 공헌도 주간 퀘스트 추가

▲ 수렵 부산물 야생의 별을 모아 공헌도 경험치나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

▲ 황금빛 보답 인장 황실 조련으로 교환 가능 아이템이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