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15일, 블레이드&소울에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테스트 서버에 선공개된 천수 기권사를 비롯해, 새로운 랭킹 경쟁형 콘텐츠 나한도의 추가, 그리고 태동 업데이트에서 많은 이들이 가장 기대하던 시스템인 '직업 변경'이 등장한다.

먼저 나한도는 사방에서 쏟아져나오는 적들을 처치하며 보다 높은 단계에 올라서는 디펜스형 랭킹 경쟁 던전이다. 자신의 능력치와 특성에 맞게 전략 요소를 선택하여 결과값을 끌어올려야하며, 선공개된 이미지에서는 끊임없이 변하는 배경의 모습 등 색다른 공략법이 존재할 가능성이 엿보인다.

나한도에서 높은 단계 공략에 성공하고 랭커가 되면 실시간으로 적용되는 특수 버프도 제공되며, 최상위 랭커는 특수 영약을 활용해 보다 높은 랭킹에 도전할 수 있다고 언급되어 있다. 또한 무공 비급 4편과 전설 휘석/인장 등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보상들도 추가되어 직접적인 랭킹 경쟁을 하는 고수들 뿐 아니라 초심자들에게도 유용한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많은 이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직업 변경 시스템도 오는 9월 15일 선보인다. 직업 변경권을 이용해 원하는 직업으로 넘어갈 수 있는데, 보유하고 있는 장비 아이템들은 물론 보패, 광휘석, 광석과 진기석, 원기석까지 모두 해당 직업에 맞춰 교환할 수 있다.

이때 강화/진화 마일리지/전수/보패 옵션/고대 강화 수치 등 봉인 시 유지되는 능력치부터 사라지는 능력치까지 모두 옵션을 유지한 채 교환이 가능하다. 단, 무기의 경우엔 비교적 값싼 비인기 무기를 많이 구매해둔 뒤, 직업 변경 과정에서 싸그리 교환하고 재판매를 통해 시세차익을 노릴 수 있어 '무기교환 이용권'이 별도로 필요하다. 참고로 무기 교환권은 직업 변경권 구매 시 2장이 지급되어 PVE 무기와 PVP 무기를 하나씩 교환할 수 있는데, PVP 무기가 따로 없는 경우 등에서는 남는 한 장으로 시세차익을 노리는 플레이가 여전히 가능하긴 할 전망이다.

직업변경 이용에는 제한도 있다. 처음에는 모든 직업을 선택할 수 있지만 직업 편중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주차 단위로 클래스 분포를 집계해 포화 상태에 다다른 직업은 선택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될 수 있다. 이것은 정기점검을 통해 적용될 것이라고 언급된만큼, 원하는 직업이 금새 포화상태에 도달할 것 같다면 첫 주차에 바로 직업 변경을 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직업변경 이용권의 가격은 10만 N코인이며, 직업변경 이용권 1개, 무기교환 이용권 2개, 외형변경 이용권 1개가 제공된다. 판매 기간은 9월 15일부터 10월 6일까지며, 사용 기한은 그보다 일주일 더 긴 10월 13일까지로 계정당 2회만 구매 가능하다. 직업 선택, 아이템의 교환을 비롯한 상세한 직업변경 이용권 사용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공지를 참고하자.

☞ 직업, 종족, 장비, 광석까지 모두 교환 가능! 직업변경 이용권 사전 안내







이외 천수 기공사가 9월 15일에 라이브 서버에 업데이트 된다. 현재 테스트 서버의 천수 기권사는 기존 주력 계열인 순환과 비슷하거나 소폭 높은 DPS를 보여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상대적으로 고급 컨트롤을 요구하지 않아 누구나 쉽게 캐릭터의 성능을 뽑아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다만 다른 각성 계열에 비해 느린 공격 속도와 횡이동류 스킬의 부재 등 불편한 요소들도 존재하여 실제 성능, 특히 PVP에 있어서는 저평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천수 기권사는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인벤 기사를 통해 기초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풀타임 변신형 클래스, 천수 기권사의 모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