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에 할로윈 축제가 다시 찾아왔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의 할로윈보다 더욱 큰 규모로 진행되는데, 할로윈 호박 및 주화를 이용해 아이템을 얻고 변환하는 일련의 과정이 담긴 이벤트와, 이 과정에서 얻은 호박머리 도면을 이용해 호박을 성장시키고 최종아이템을 분해하여 보상 획득 및 의상을 구매하는 이벤트를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0월 27일 이후 게임 내 소울 피에스타에 할로윈 스페셜 미션이 추가되어 신규 별호를 얻을 수 있다.

축제에 참여하기 위한 첫 번째 발걸음은 할로윈 상자를 얻는 것이다. 할로윈 상자는 접속 보상과 일일도전 3/4/5종을 완료했을 때 추가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소울 멤버십을 이용하고 있는 기준 하루에 상자 27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상자는 개봉 시 할로윈 주화 3개, 호박머리 도면 1개, 할로윈 폭죽과 호박 사탕, 초콜릿을 각 1개씩 지급한다. 이외 이글거리는 홍묵 각인서 2개, 이글거리는 성장부적 1개, 각종 결정 등의 보상이 랜덤으로 지급된다.

여기서 폭죽은 기존에 사용하던 폭죽과 동일한 이펙트 아이템이고, 호박 사탕은 12초간 공격력 120 증가, 초콜릿은 재사용시간 초기화 부적과 동일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 소모품들은 이벤트가 종료되는 11월 17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평소에 사용하던 소모품보다 우선해서 소진해주자.

▲ 접속 보상과 일일도전으로 할로윈 상자를 얻어서 개봉하자

▲ 호박 사탕과 초콜릿은 이벤트 기간 내 소진해야 하니 기존의 소모품보다 우선사용하자


상자를 개봉할 때 얻은 할로윈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흑월보패를 다시 흑월보패함으로 만들 때 사용한다. 이때 천공의 유랑선, 불법 군수공장, 몽환의 천수림, 깨비촌, 나한도 일일퀘스트를 완료하면 각각 할로윈 주화 5개씩을 얻을 수 있어, 상자 개봉으로 얻는 81개에 더하면 하루 106개의 주화를 수집할 수 있다.

주화는 의협의 휘석 상자, 제천의 기운, 삼성 흑요석/석류석, 독각대왕 길운, 홍악린, 각종 천랑석 결정을 구매하는데 쓰인다. 가장 매력적인 보상인 삼성 흑요석은 주화 700개, 석류석은 450개가 필요하며 캐릭터당 1개를 구매할 수 있다. 의협의 휘석 상자와 제천의 기운은 주화 150개가 필요하며 캐릭터당 5개 구매 가능하다.

독각대왕 길운은 주화 100개로 계정당 5개까지만 구매할 수 있으며 흑월 보패함은 같은 번호의 흑월 보패 외에 200~350개의 주화로 캐릭터당 3회까지 교환할 수 있다. 이외 천랑석 결정은 주화 2개로 캐릭터당 각 500개씩 교환할 수 있으며 홍악린은 주화 100개, 교환제한은 없다.

▲ 상자 개봉 및 특정 던전 일일퀘스트로 얻은 할로윈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사용한다

▲ 삼성 흑요석과 석류석 외에도 의협의 휘석 상자와 제천의 기운, 천랑석 결정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할로윈 주화 외에 호박머리 도면은 비룡공상에서 1동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호박을 성장시키는데 사용한다. 호박은 1단계만 존재하며 경험치를 가득 채우면 빛나는 호박머리가 되는데, 이를 개봉하면 꺠진 호박 조각 1개를 확정 지급하고 이외 축복받은 천부해방석 5개, 이글거리는 성장부적 2개, 이글거리는 역왕 각인서 1개를 랜덤으로 드랍한다.

이 깨진 호박 조각은 비룡공상에서 할로윈 의상들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의상인 밤의 축제와 밤의 축제 장식은 각각 깨진 호박 조각 6개와 3개가 필요하고, 이외 기존 할로윈 의상 및 환영무기 상자는 모두 3개의 주화로 구매할 수 있다.

기존에 할로윈 의상을 모두 모아두어 호박 조각을 쓸 데가 없다면 빛나는 의협단 쾌속 성장부적(깨진 호박 조각 3개 필요, 계정당 3회)이나 이글거리는 홍문신공 연마부적(깨진 호박 조각 1개 필요, 교환제한 없음)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아예 호박을 성장시키지말고 호박도면을 직접적으로 홍문신공 신속 도전부적(호박머리 도면 3개 필요, 교환제한 없음)으로 교환해도 된다.

참고로 호박 하나를 빛나는 호박 머리로 만드는데는 약 40개 전후의 도면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되는데, 이글거리는 홍문신공 연마부적은 500만의 경험치를, 홍문신공 신속 도전부적은 1만의 경험치를 준다. 한 마디로 어차피 살 게 없어 경험치 부적을 바꾸겠다면 빛나는 호박 머리를 만들어서 이글거리는 홍문신공 연마부적을 받는 것이 무조건 이득이다.

▲ 비룡공상에서 구매한 호박에 호박머리 도면을 넣어 빛나는 호박머리로 성장시키자


▲ 빛나는 호박머리가 완성되면 이를 분해한 뒤 얻는 깨진 호박 조각으로 의상을 구매하자



이외 10월 27일부터 11월 3일까지 1주일간 소울 피에스타 - 할로윈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할로윈 신규 업적과 함께 '으스스한' 별호를 획득할 수 있다.

1단계 미션은 10월 27일에 시작하며 나한도, 깨비촌, 불법 군수공장, 천공의 유랑선 일일퀘스트 5회 완료 및 주간 도전 5종 클리어까지 5개의 미션이 각각 100점을 지급한다. 2단계 미션은 10월 31일에 시작하며 신규 의상 밤의 축제 착용으로 1000점, 밤의 축제 장식 착용으로 500점을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할로윈 스페셜 미션이 피에스타 창에 등록 자체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기 때문에 미션을 미리 클리어해두는 것이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므로 10월 27일 이후 미션이 오픈되면 반드시 피에스타 창을 다시 확인해보자.

▲ 미션 내용은 공개되었지만 피에스타가 오픈되어 있지 않아 미리 클리어가 가능한지는 확인이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