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에서 12월에 진행될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이 공개됐다. 던전과 에픽 스토리, 기존 던전 개편과 신규 아이템 등에 대한 소식이 조금씩 언급되었으며, 또한 소울 부스트와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살짝 엿볼 수 있다.

먼저 던전이다. 12월에는 신규 던전인 '시험의 전당'이 등장한다. 남도파 유적지로 떠난 문주 태광을 찾아 주인공이 뒤따르고, 이곳에서 '금강투신'을 만나게 된다. 화려한 연계 콤보 스킬을 사용하며, 대결 상대자로 누구나 지목될 수 있다는 점으로 미루어보아 정해진 탱커가 따로 없고 모두가 패턴에 대응할 줄 알아야하는 던전으로 풀이된다.

신규 던전에서 파격적인 소식은 바로 보상이다. 기존부터 쭉 언급되었던 신규 반지와 귀걸이 외에, 새로운 고대 무기를 얻을 수 있다는 것. 고대 던전에서 무기가 드랍되는 것이 시사하는 의미는 상당한데, 만약 흑월 무기를 업그레이드 하는 구조를 띈다면 잿빛 흑사문 은거지의 뒤를 잇는 레이드 던전은 꽤 오랜 시간 등장하지 않을 가능성이 점쳐지기 때문이다.

▲ 시험의 전당에서는 신규 반지와 귀걸이 외에도 고대 무기가 드랍된다


신규 에픽 스토리, 간막에 대한 정보도 일부 공개됐다. 운국의 새 황제가 된 섭소유가 관계회복을 위해 즉위식에 군마혜와 사신들을 초대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현재는 해당 내용과 함께 스틸컷 세 장이 공개되었는데, 이번 간막 업데이트에서 일전에 언급된 북방 대륙이 등장하는지는 미지수다.

영웅던전 리스트가 개편된다. 봉마 시즌1 던전인 천공의 유랑선과 불법 군수공장이 영웅 던전화되어 봉마록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또한 갈고리 협곡 등을 포함하여 영웅 던전 목록이 새롭게 변경된다.

장신구에 특별한 옵션을 부여하는 특성석도 도입된다. 현재 특성석이 어떤 방식으로 작동하고, 어떤 능력을 제공하는지에 대해서는 공개된 것이 없으며, 각진 방패 모양의 아이콘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령과 수호석 고대 성장 개편 역시 재언급되어, 고대 강화 실패 시 단계 하락이 삭제되고 고대 강화에 마일리지 도입 등의 변화가 이뤄진다.

이외 정확하게 언급된 것은 아니지만 다가올 이벤트 리스트에서 소울 부스트 개편 및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소울 부스트의 경우 '미션은 더 짧고 쉽게, 보상은 더 강력하게'라는 캐치 프레이즈를 걸고 있어 기존보다 쉽게 상위 보상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성탄의 밤이라는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진행되어 새로운 의상들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 신규 스토리 '간막' 스틸컷








▲ 이외 던전 개편과 특성석 도입, 령/수호석 개편과 부스트, 크리스마스 이벤트까지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