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설 연휴를 맞아 '임인년 설날엔, 블수대통!' 이벤트를 진행한다. 26일 업데이트 후 부터 2월 23일(수)정기점검 전까지 총 4주의 기간 동안 이벤트 소울 피에스타 미션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신규 설날 의상 세트와 함께 포화란 보패함과 결정, 보석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미션은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1단계 미션은 누적 접속으로, 최대 14일까지 접속 보상이 마련되어 있다. 2단계 미션은 일일도전 3종 및 주간도전 5종 완료가 목표이며, 3~4단계는 현 봉마 던전인 전승의 사당, 시험의 전당, 혼돈의 보급기지 일일퀘스트 및 어트랙션 퀘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때 4단계 미션은 차주인 2월 3일 오픈되는데, 사실상 3단계의 연장선에 있는 미션이기 때문에 오픈 시기가 달라 생기는 문제는 사실상 없다고 볼 수 있다.

하루 진행 제한이 있는 일일퀘스트형 미션들이 14~15일의 구성이기 때문에 아무리 빨리 미션을 진행하더라도 모든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최소 2주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다. 또한 어트랙션 퀘스트의 경우에는 최대 30회를 클리어 해야 하기 때문에 부캐릭터로도 이벤트 보상을 받고 싶다면 던전을 여러 바퀴 돌아둘 필요가 있다.

보상은 전설등급 포화란 보패 1~8번과 천류석 결정 210개씩, 월석/선단결정 500개와 영석/영단결정 천개, 이글거리는 성장부적 35개와 삼성 흑요석 4개, 홍문수/수호수 결정 10개 등 다양하다. 특히 신규 의상인 흑범 세트는 전체 15단계 중 6단계 보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모든 미션을 완료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쉽게 의상을 챙길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다.

▲ 누적접속, 일일/주간도전, 봉마던전 공략으로 미션을 완료할 수 있다


▲ 흑월급 보패인 전설 포화란 보패를 쉽게 얻을 수 있고 각종 결정과 흑요석도 제공된다


▲ 의상이 최종보상이 아닌 6단계 보상에 위치해있어 누구나 쉽게 신규의상을 얻을 수 있다


▲ 2022 설날 의상 흑범 세트 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