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신규 자동사냥 지역 거신의 심장이 추가됐다. 또한 만물상 이벤트가 재개되었는데, 이번에는 단하강을 얻을 수 있는 판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거신의 심장은 하루에 한 시간 이용할 수 있는 자동사냥 던전이다. 경험치 획득이 주 목적인 던전으로 1층과 지하 1층으로 구분되어 캐릭터의 스펙에 맞게 사냥터를 선택하면 된다. 모든 몬스터가 비선공이기 때문에 사냥 중 위험한 순간은 거의 없으며, 몬스터가 너무 약해 잡는 속도를 리젠 속도가 따라오지 못할 경우 난이도가 높은 지역으로 들어가면 된다.

경험치가 목적인 자사던전답게 보상 역시 경험치에 치중되어 있다. 1층의 일반 몬스터는 생명력이 1억 정도, 거대 몬스터는 1.7억 정도며 처치 시 경험치 버프 +90% 기준 14,820 ~ 26,790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보다 난이도가 높은 지하 1층의 경우 일반 몬스터가 5억 전후, 거대 몬스터는 10억을 좀 넘는 수준의 생명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1층과 동일하게 90% 기준 53,200~116,850 경험치로, 생명력 증가치만큼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했다고 볼 수 있다.

▲ 거신의 심장은 경험치 획득에 특화된 시간제 사냥터로, 자동사냥이 지원된다


경험치 외에는 '거신의 성장부적' 시리즈와 '영흠석' 이라는 아이템이 드랍된다. 성장부적은 거신의 홍문신공 성장부적을 기본으로 빛나는과 이글거리는이 있으며, 각각 10만, 100만, 300만의 홍문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영흠석은 무신의 탑에 위치한 강상해에게서 아이템을 교환하는데 사용한다. 주간 교환 제한이 있는 아이템으로는 광혼석 결정과 성흔석 결정, 거신의 신비한 수호 보석함이 있다. 광혼석/성흔석 결정은 각각 영흠석 35개가 필요하며 주 3개까지 교환할 수 있고, 거신의 신비한 수호 보석함은 영흠석 300개로 주 1회 교환할 수 있다.

거신의 심장 원석 주머니 1호/2호는 각각 영흠석 150개가 필요하고, 신규 의상인 승천과 의상/머리장식을 모두 구매하는데 1140개가 필요하다. 신규 환영무기인 '검은 십자가 환영무기 상자' 구매에는 천 개가 필요하다. 영흠석 20개로 영석 또는 영단 결정 100개 묶음을, 80개로 월석 또는 선단 결정 100개 묶음도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거신의 심장 원석 주머니에서는 닭말, 도깨비, 삼태자, 고래, 풍독룡, 암무은익 등 새로운 종류의 원석들이 다수 포진해있다. 이들 원석은 도감 완성 보상도 존재하기 때문에 스펙업을 위해서는 모아줄 필요가 있다. 만약 거신의 심장 전용 원석을 중복해서 얻은 경우, 변환에서 거신의 심장 특별 원석 주머니를 만들면 다른 원석 뽑기를 재시도 할 수 있으니 활용하자.

▲ 부적 3종, 각각 10만, 100만, 300만의 경험치를 제공한다


▲ 영흠석을 모아 무신의 탑 강상해를 찾아가면 여러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 거신의 심장용 신규 원석과 도감이 추가되었으며, 변환으로 주머니를 만들 수 있다


거신의 심장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팁이 있다. 먼저 당연하게도 경험치 버프를 십분 활용할 필요가 있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은 용봉탕과 성장의 나한도 부적이다. 이번 소울패스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는 명가 용봉탕은 200%의 추가 전투 경험치를 제공하며, 나한도 성장 부적은 높은 공격력 증가와 함께 100%의 추가 전투 경험치를 확보할 수 있다.

만약 문파전을 할 수 있다면 문파전 보상으로 제공되는 전투 경험치 버프 효과도 유용하다. 1315점 이상, 즉 한 판만 승리해도 랭킹에 등록되기 때문에 경험치 버프를 얻을 수 있다. 현재 문파전을 즐기는 문파가 많지 않아 경쟁이 심하기는 하지만 거신의 심장으로 인해 문파전에 참여하는 문파가 늘어난다면 그만큼 점수를 올리기 쉬워질 것이니 도전해보자.

직접 딜링을 하는 경우와 오토를 돌렸을 때 사냥 효율면에서 차이가 상당히 크다. 거신의 심장은 구획이 구분되어 있는 방 구조에 몬스터가 몰려 나오기 때문에 몰이사냥이 편하다. 주변에 다른 사람이 없다면 몰이사냥을 하며 방 두 개를 왔다갔다하는 식으로 사냥을 할 수도 있으며 하나씩 처치하는 자동사냥보다 훨씬 빠른 사냥을 할 수 있다. 다만 시간 단위로 사냥을 하는 것이 상당히 무료하기도 하고, 자리가 생각보다 부족할 수 있으니 서로 양보하면서 플레이 하자.

이외 홍문 점수 투자 시 이동속도 25포인트는 사실상 필수다. 몬스터 사이사이의 간격이 존재하는데다가, 특히 원거리의 경우 바닥에 드랍되는 아이템을 주우러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이동속도 포인트 여부의 체감 차가 크다. 하루 1시간 외에 추가로 거신의 심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거신의 심장] 모래시계' 아이템이 필요하며, 현재 접속 1시간 보상(소울 멤버십)이나 거신의 심장 소울패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 경험치 버프 아이템을 최대한 활용하자


▲ 문파전을 진행해 1판만 이겨도 다음 주 부터 경험치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 모래시계를 활용해 이용시간을 1시간씩 늘릴 수 있다


거신의 심장 외에 5월 18일부터 7월 13일까지 약 2달간 만물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만물상은 1번부터 8번까지 8개의 판이 마련되어 있는데, 2~8번 판은 기존에도 여러 번 판매된 적이 있는 판에서 구성품만 소폭 변경된 수준이다. 2번의 메인 보상은 섬광의 휘석 상자와 각종 령/혼/석/성 성장 재료 등이고, 3~8번까지는 원석이 주요 목표다.

1번 판은 기존에는 판매된 적이 없는 구성으로, 단하강과 고급 진화석, 진화석을 얻을 수 있다. 1번 판에서 뽑기를 1회 진행하기 위해서는 만물 주화 5개가 필요하며, 판 전체를 뽑는데는 21회 뽑기를 진행해야 하므로 105개의 만물 주화가 필요하다. 이렇게 주화를 사용할 경우 단하강 60개와 고급 진화석 20개, 진화석 130개를 얻을 수 있다.

단하무기를 올리고 있지만 단하강이 모자랐던 이들이나, 옵션 변경을 시도하는 경우 이번 만물상을 이용하면 꽤 유용하다. 단, 한정판매를 제외하면 만물주화 105개는 거의 5만원에 달하는 비용인만큼 과도한 투자는 금물이다.

▲ 1번판은 만물주화 105개로 모두 뽑을 수 있으며, 총 단하강 60개, 고급진화석 20개, 진화석 130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