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추가된 소울리그 시스템은 던전 공략 등을 통해 티어를 획득하고 강력한 버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간 한정 이벤트지만 시즌1이라는 명칭으로 보아 지속적으로 진행될 가능성도 점쳐진다.

소울리그 시스템을 꼭 짚고 넘어가야 하는 이유는 버프의 성능이 상상이상이기 때문이다. 보통 이벤트로 제공되는 버프는 소폭의 공격력이나 방어력 정도의 스펙만 제공되었지만, 소울리그 버프는 최고 티어에서 치명타피해량 40%와 획득 경험치량 증가 200%, 공력 3000 등 왠만한 고가의 장신구를 하나 더 착용한 것 이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일정 티어에 도달할 때마다 주법사에 위치한 소울 리그 교환 상인 '문호준'에게서 각종 결정류 아이템과 인장 상자, 흑요석과 석류석 등을 단 1동에 구매할 수 있는데, 판매 제한이 주 단위로 초기화 되기 때문에 보다 많은 상품을 얻기 위해서는 최대한 빨리 티어를 높이는 것이 유리하다.

▲ 강력한 기간제 버프를 얻기 위해 소울 리그 부적을 열심히 모아야 한다


소울리그는 던전 플레이, 부적에 패스까지 여기저기 UI가 흩어져있기 때문에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실제로 차근차근 확인해보면 매우 간단한 구조다. 디테일한 부분을 살펴보기 전에 전체적인 그림을 정리하면 부적을 얻고, 이를 사용해 소울 리그 패스의 등급을 올리고, 패스 보상인 내단을 사용하면 된다.

부적을 얻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다. 봉마 던전 3종과 천수나한진, 나한도, 명도전각을 돌아 일일퀘스트 및 어트랙션 퀘스트 보상 획득이 가장 메인이다. 여기에 혼돈의 흑신목, 곤륜파 본산, 전승의 사당, 나한도 랭킹에 따라 주간 랭킹 상자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이외 주차별 금요일에 공개되는 히든 미션을 진행하면 추가 부적도 얻을 수 있다.

이때 캐릭터의 스펙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단위시간당 효율을 생각하면 봉마던전 고단계를 도는 것이 부적을 훨씬 많이 모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전승의 사당 18단계의 경우 빠르게 도는 파티라면 20분 남짓의 시간을 들여 50개의 부적을 얻을 수 있는데, 천수나한진 숙련으로 동일한 수량을 모으려면 25판을 돌아야 한다.

▲ 던전 일일퀘스트/어트랙션 퀘스트별 부적/조각 획득량


▲ 봉마던전&나한도 랭킹 순위별 부적 지급량


▲ 히든 미션 공개&진행 일정 및 부적 지급량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부적을 모았다면 바로바로 사용하며 소울 리그 패스의 등급을 높여주자. 부적 하나 당 소울 리그 패스 점수가 1점씩 상승하며, 점수를 모아 패스 등급을 높일 때 마다 소량의 결정, 인장 상자와 함께 브론즈~다이아 업적 내단을 얻을 수 있다. 이 내단을 사용하면 즉시 '소울 리그 X급' 버프가 활성화되는데, 공격력과 방어력, 치명피해, 공력, 전투 경험치 증가 효과가 들어온다.

당연히 보다 높은 등급의 버프일수록 성능도 뛰어나다. 기본인 브론즈 등급은 공격력 100, 방어력 200, 치명피해 10%, 공력 500이 오르지만 최고 등급인 다이아는 공격력만 300에 방어력 1000, 치명피해량 40%, 공력 3000, 획득 경험치량 200%가 오른다.

버프 자체는 기간제지만 8월 24일까지 적용되는만큼 기간이 충분히 길 뿐더러, 소울 리그 시즌1의 진행 기간이 7월 27일까지인점을 고려하면 버프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다음 시즌이 시작할수도 있다. 그만큼 보다 강력한 버프를 오래 유지하고 있는 것이 장기적으로 유리한 셈.

참고로 가장 하위 등급인 브론즈 업적 내단은 패스 점수를 30점만 채우면 되지만 실버는 50점, 골드는 500점, 플래티넘은 1000점, 다이아몬드는 3000점을 채우면 된다. 던전 어트랙션 퀘스트만으로는 모으기 상당히 부담스러운 양이라 스펙이 낮은 캐릭터로 다이아까지 가는 길은 험난하겠지만 플래티넘까지만 달성해도 버프는 충분히 강력하니 최대한 올려주자.

▲ 부적을 사용해 패스 등급을 높이면 업적 내단을 얻을 수 있다


▲ 높은 등급의 내단일수록 활성화되는 버프가 강력해진다


소울 리그 티어를 높였다면 매주 놓치지 말고 주법사 창고 옆에 배치된 문호준을 꼭 찾아가자. 무료로(1동) 결정류 아이템과 인장 상자, 보석 등을 구매할 수 있어 스펙업에 도움을 준다.

특히 결정류 아이템의 경우 등급별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 분리되어 있어, 실버 등급에서 홍문수 결정을 2개 사두었다고 해도 골드에서 2개, 플래티넘에서 3개, 다이아에서 5개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잊지말고 매주 구매해주자.

이외 6월 29일(수) 점검 이후 오픈되는 소울 리그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직업별로 부적 사용량을 추적하여 1~100등까지 순위를 산정한다. 이 순위에 따라 그랜드 챌린저(1등), 챌린저(2~3등), 그랜드 마스터(4~20등), 마스터(21~100등)의 스페셜 티어를 부여받을 수 있다.

스페셜 티어를 획득한 유저는 티어별로 지정된 홍윤 환영무기, 곤룡포 의상 세트나 신석 쿠폰 등의 강력한 보상 외에도 업적 내단 사용 시 통합던전 테두리 및 문호준을 통한 추가 아이템 교환 혜택이 주어진다.

▲ 문호준을 찾아가면 티어별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매주 수량이 리셋된다


▲ 직업별 부적 사용량 1~100등을 선발해 스페셜 티어가 주어지고,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스페셜 티어 보상인 홍윤 환영무기와 곤룡포 의상의 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