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돈의 설인동굴 추가! 풍도 목걸이, 허리띠, 팔찌와 천곤진기석 드랍
상위 등급 '신의혼' 추가, 승계 시 공격력 200 옵션 부여
원하는 위치에 즉시 표시, 전략 신호 기능 등장


블소에 신규 봉마 던전 혼돈의 설인동굴이 추가됐다. 천의혼의 뒤를 있는 상위 혼 '신의혼'이 추가되었으며 일명 '핑'이라 불리는 전략 신호 기능도 등장했다.

혼돈의 설인동굴은 과거 백청산맥과 함께 등장했던 설인 동굴 던전의 리메이크 판이다. 기본적인 공략 방식이 크게 바뀌지는 않은만큼 과거에 해당 던전을 플레이한 경험이 있다면 비교적 쉽게 적응할 수 있다.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풍도 시즌 장신구 중 목걸이와 허리띠, 팔찌, 그리고 천진기석이 있다. 장신구의 경우 흔들바람 섬과 함께 추가된 반지, 귀걸이, 장갑과 구조적으로 큰 차이는 없으며, 신규 장신구 3종이 풍도의 서약이라는 새로운 공명 효과로 묶인다.

진기석은 8단계 이상의 설인동굴에서부터 드랍된다. 혼돈의 설인동굴 완전 정복 1단계 달성 후 천곤진기석 조각 250개를 모아 강상해를 찾아가면 진기석 상자를 구매할 수 있으며, 천수원기석과 마찬가지로 봉인을 해서 다른 사람과 거래를 할 수 있다. 강화에는 천곤신공패와 마찬가지로 천곤수를 사용한다.

설인동굴용 공격인장 '열이올라요'는 강화열기 효과 중 공격 시 항마공격력이 상승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특화된 방어 및 보조 인장은 없으며, 특수인장 눈싸움은 강화된 열기 효과 중 분출하는 냉기 공격을 저항하면 무공 재사용시간 감소 및 항마공격력 증가 효과를 제공한다.

▲ 신규 장신구와 진기석을 드랍하는 혼돈의 설인동굴


▲ 진기석은 드랍으로 얻거나 조각으로도 구매할 수 있으며, 봉인해서 판매할 수도 있다


▲ 열이올라요는 항마공을, 눈싸움 인장은 8저항 타이밍에 쿨타임 감소 및 항마공 증가 효과를 제공한다



상위 등급의 혼, '신의혼'이 추가됐다. 신의혼은 무의령, 진의수호석과 마찬가지로 10단계 이상의 천의혼을 비룡공상에서 구매한 불완전한 신의혼에 승계하여 사용할 수 있다. 불완전한 신의혼을 직접 +1 신의혼으로 강화하는데 필요한 신의의 정수는 현재 획득할 수 없어 직접 강화는 불가능하다.

기본 스탯에서 차이가 없는 무의령이나 진의수호석과 달리 신의혼은 기본 능력치에 공격력 200이 추가됐다. 때문에 승계만 하더라도 바로 공격력이 상승한다. 반대로 고대 강화 효과로 제공되는 치명타 피해량 효과는 소폭 감소한다.

승계는 +10 이상 모든 단계에서 강화수치가 5 하락하며, 령, 수호석과 마찬가지로 5단계 추가 능력치는 사라지고 10단계, 15단계, 20단계 능력치는 그대로 옮겨진다.

▲ 신의혼은 옵션이 동일한 령이나 수호석과 달리 승계 시 공격력 200 능력치가 추가된다


원하는 위치에 핑을 찍을 수 있는 전략 신호 기능이 추가됐다. 전략 신호 기능은 휠 클릭 버튼에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카메라 조정으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사용을 원한다면 옵션에서 버튼을 변경해줘야 한다.

설정을 한 뒤 휠클릭 버튼을 누르면 키보드 Alt를 눌렀을 때와 마찬가지로 붓 모양의 마우스 커서가 활성화되며, 다른 UI가 반투명해진다. 이후 원하는 위치로 커서를 옮긴 뒤 휠 버튼을 놓으면 해당 위치에 핑이 찍혀 파티원들과 위치를 공유할 수 있다.

다만 블소는 게임 특성 상 전투 중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고정해두고 주변을 둘러보기 위해 카메라만 돌리는 경우가 상당히 잦은데, 휠 클릭을 핑으로 지정할 경우 이렇게 화면을 돌리는 것이 불가능 해 이런 기능을 자주 쓰고 있었다면 적응에 시간이 많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원하는 위치에 핑을 찍어 아군에게 특정 위치를 알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