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파밍은 매우 비중이 높은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긴 시간 사냥에 지쳐가다가도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면 그날의 피로도가 모두 날아갈 정도죠. 이렇게 획득한 아이템을 직접 활용해 캐릭터의 스펙을 높이거나 거래로 판매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득템/자랑 게시판에도 매일 다양한 게시글이 등록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엄청난 아이템도 있고 2% 부족한 옵션으로 아쉬움이 느껴지는 장비도 있는데요. 지난 한 주간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득템/자랑 게시글을 모아봤습니다.

◆ 한 방에서 득템이 두 번, 그것도 자룬과 그리폰의 눈?

아이템 파밍에 대한 결과는 어디까지나 운의 도움이 필요한 영역입니다. 나오지 않을 때는 득템이라고 말할 수 있는 아이템을 구경도 못하다가 기대도 없이 들어간 방에서 대박이 제 손에 들어올 때도 있죠.

운이 좋다면, 한 방에서 하나 이상의 득템을 건지기도 합니다. 여기 이러한 행운을 잡은 주인공이 등장했습니다. 득템/자랑 게시판에 '한방에서 두개득이네여'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게시글에는 두 장의 스크린샷이 첨부되어 있었는데요. 바로 자룬과 그리폰의 눈을 획득한 순간이 담겨 있었습니다. 한 방에서 이러한 큰 행운이 찾아왔다는 것도 놀라운데, 그 아이템이 자룬과 그리폰의 눈이라 부러움이 두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 고급 룬과 극악의 드롭 확률을 자랑하는 유니크 장비가 한 방에서!(출처 : 인벤 마봉봉춘)


◆ +3 천상의 주먹에 속죄까지 붙은 카두세우스

지난 2.4 업데이트를 통해 주류 빌드로 올라온 천상의 주먹 성기사는 사냥에서 높은 효율을 보이고 편리해 많은 이들이 선택하고 있는 육성법입니다. 천상의 주먹 성기사의 인기가 높아지며 함께 각광받게 된 장비도 있는데요. 천상의 주먹 성기사에게 유용한 기술이 옵션으로 붙은 5소켓 셉터가 바로 그것입니다.

보여드릴 셉터가 이에 해당하는 장비입니다.+3 천상의 주먹, +1 속죄를 옵션으로 가진 고급 카두세우스인데요. 라르주크를 통해 소켓을 만들면 5개가 뚫리는데, 여기에 소집을 만들어 활용할 시 천상의 주먹 기술 레벨을 4나 높일 수 있습니다. 스왑을 하지 않아도 함성을 사용할 수 있다는 편의성도 있고 스왑 무기로 다른 것을 선택할 수 있다는 매력도 있죠.

여기에 속죄를 배우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방어 오라에 투자하는 기술 포인트도 아낄 수 있는데요. 이렇게 아낀 기술 포인트는 강타 등의 다른 기술에 투자하면 여러 응용 빌드도 가능해집니다. 5소켓이 뚫리는 워셉터, 디바인셉터, 카두세우스에 +3 천상의 주먹과 함께 속죄, 선고 등이 붙는다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으니 파밍 시 참고하는 것이 좋겠네요.


▲ 속죄가 붙어 기술 포인트까지 아낄 수 있겠네요(출처 : 인벤 위장병)


◆ 여기에는 추방이 딱이죠! 무형 세이크리드 타아지

룬워드 추방은 4소켓 성기사 전용 방패에 만들 수 있는 룬워드입니다. 타격 시 15% 확률로 생명력 추출 시전, 장착 시 인내 오라 효과 적용, 공격 오라 +2, 막기 속도 30%, 대상 빙결, 최대 냉기 저항 5%, 최대 화염 저항 5%,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25% 증가, 방어력 220~260% 증가 등의 옵션을 지녔는데요. 특히, 생명력 추출 기술 발동 옵션은 횃불 퀘스트 진행에 큰 도움이 되기에 강타 성기사가 선호하는 장비입니다.

추방에는 내구력 자동 회복 옵션이 있습니다. 따라서, 파괴에 대한 걱정이 없기에 무형 아이템이 재료로 선호되는데요. 여기에 최대 45까지 붙는 저항까지 나와준다면 좋은 재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 성기사 방패 중에서도 블럭율과 능력치 포인트 절약에 장점이 있는 세이크리드 타아지가 인기가 많죠.

저 또한 강타 성기사를 가지고 있어 추방 재료롤 열심히 파밍하고 있는데요. 일단 무형 세이크리드 타아지를 구경하는 것도 쉽지 않고, 여기에 저항까지 붙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득템/자랑 게시판에는 이 모든 조건을 만족한 아이템이 등장했네요. 모든 저항 45 옵션을 가진 무형 세이크리드 타아지라니, 정말 부럽습니다.


▲ 룬보다 재료 구하기가 어려운 추방인데, 최고의 재료라고 볼 수 있겠네요(출처 : 인벤 네멋투어)


◆ 옵션만 잘 붙으면 대박! 기술 거대 부적

기술 레벨 1 상승에 생명력이 붙은 거대 부적은 기술의 종류와 생명력 수치에 따라 시세가 결정됩니다. 이를 통해 주력 기술 레벨을 크게 높일 수 있고 생명력으로 안정성까지 챙길 수 있어 캐릭터 스펙 상승의 핵심이라고도 볼 수 있죠. 선호도가 높은 기술이 붙고 최대 45까지 붙는 생명력이 상급에 가까울수록 시장에서 가지는 가치도 높아집니다.

이번 주 득템/자랑 게시판에서는 이러한 좋은 옵션의 거대 부적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강령술사 독과 뼈 기술 +1에 생명력 45, 원소술사 번개 기술 +1에 생명력 44가 붙은 두 점의 아이템은 대박이라는 평가가 부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독과 뼈 기술 부적은 생명력이 최대 수치인 45가 나왔고 번개 기술 부적은 생명력은 1 부족하지만, 워낙 인기가 많은 빌드다 보니 상당한 가치를 가질 것 같습니다.


▲ 독과 뼈 기술 레벨 상승에 생명력이 최대 수치로 나왔네요!(출처 : 인벤 망뭉이)


▲ 생명력이 1 빠지지만, 번개 기술이니 시세가 상당하겠죠?(출처 : 인벤 Asuu)


◆ 인기 없는 보스 몬스터는 이유가 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1막부터 5막까지 보스 몬스터가 존재합니다. 1막에는 안다리엘이 있고 2막에는 두리엘이, 3막에는 메피스토가 자리하고 있죠. 잘 아시겠지만, 4막과 5막의 보스 몬스터는 각각 디아블로와 바알입니다.

이러한 보스 몬스터들은 일반 몬스터에 비해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높아 파밍 대상으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러나, 유독 2막의 두리엘만은 보스 몬스터 공략에서 유저들에게 소외를 당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다른 보스 몬스터와 비교했을 때 좋은 아이템이 잘 나오지 않기 때문이죠. 포탈스크롤만 준다는 유저들의 평가가 있을 정도로요. 그리고, 여기 그 소문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스크린샷이 있습니다. 사진 속에는 두리엘의 시체와 함께 포탈스크롤 5개만 덩그러니 놓여있네요. 저는 두리엘을 액트 공략 외에 찾아가지 않는 편인데, 이걸 보니 앞으로 더욱 찾아갈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허탈함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 그래도 보스 몬스터인데 포탈스크롤만 주는건 좀 아쉽네요(출처 : 인벤 다솜소리새)